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드럭스토어 2020. 02. 07. Fri
로드숍/드럭스토어[3]토니모리 '맑은 약쑥 두겹 진정크림' 판매 주춤가맹점, 지난해 12월부터 쑥화장품 주목도 낮아져...

토니모리 쑥화장품의 판매세가 주춤거리고 있다. 

지난 2019년 임블리 호박즙 사건이 터지면서 임블리 쑥화장품도 적잖은 타격을 입었다. 이 기회에 에이블씨엔씨의 미샤가 발빠르게 쑥화장품을 출시했다. 어어 토니모리가 쑥화장품을 출시해 가세했다.,

미샤는 쑥화장품을 출시하면서 30% 세일마케팅을 실시하면서 2019년 8월초까지 20만개를 판매했다고 자랑했다. 토니모리는 한달 정도가 지난 9월11일까지 두겹 진정크림이 3만개 정도가 판매됐다고 밝히면서 쑥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나타났다.

토니모리 가맹점들은 2019년 9월, 10월, 11월에도 쑥화장품에 대한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12월에는 전체 15개 설문조사 가맹점 가운데 3/1정도인 5개 가맹점에서만 쑥화장품을 지목했다. 2월의 경우에도 5개 가맹점만 해당 제품을 꼽았다.

   
 

최근 성신여대점 등 서울지역과 원주점, 인천마전점, 수원역로데오점, 청주산남점, 천안신부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8개 가맹점에서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5개 가맹점에서 ‘바이오 셀 펩타이드‘, 5개 가맹점에서 ’맑은 약쑥 라인‘을 꼽았다.

성신여대점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닦아내는 토너인데 성분이 순하고 대용량으로 가성비가 좋아서 인기 있다. 그린티 클렌징워터도 많이 찾는다”, 인천마전점은 “맑은 약쑥 두겹 진정크림이 잘 나간다. 찬바람이 불어서 붉어지는 얼굴에 진정효과와 보습효과가 굉장히 좋다. 젤 타입과 크림 타입이 같이 들어있는데 피부에 따라 두 가지 섞어 사용해도 되고 여러가지로 활용이 가능하다. 바르고 나면 피부가 당기거나 끈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이다”, 수원역로데오점은 “쇼킹립틴트와 백젤 아이라이너는 꾸준한 인기 제품이다”고 말했다.

원주점은 “색조는 쇼킹립틴트가 보습력도 있고 잘 지워지지 않아서 인기가 많고 스킨케어는 맑은 약쑥 라인이 진정효과에 보습력도 좋아서 많이 구매하고 있다”, 청주산남점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보습에 좋고 바르면 피부가 쫀쫀해지는 느낌이라서 항상 인기가 많다. 닦아내는 토너로 사용해도 되고 용량 대비 가성비가 좋다. 이번에 출시된 까만보리 라인은 미세먼지 흡착 방지되는 제품인데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찾는 사람들이 많다”, 천안신부점은 “맑은 약쑥 라인은 민감해진 피부에 쓰기 좋아서 인기가 많고 스네일 라인도 잘 나간다. 쇼킹립틴트는 꾸준히 찾는 제품이다”고 응답했다.

대전은행점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가 성분도 착하고 500ml 대용량인데 9,900원으로 저렴해서 가성비가 좋다. 그린티 클렌징워터와 백젤 아이라이너도 꾸준히 잘 나가고 스네일 라인도 구매하는 사람이 많다”, 전북정읍점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가 보습토너라서 겨울철에 사용하기 좋고 대용량으로 가성비가 좋다. 같은 라인의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크림도 많이 찾는다”, 광주충장로점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가 입소문을 듣고 오는 분들도 많고 대용량이라서 가성비가 좋다. 쇼킹립틴트와 인텐스 케어 스네일 크림도 잘 나간다”, 울산온산점은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 세일하거나 1+1 제품을 많이 구매한다. 학생들은 거의 틴트 위주로 구매하고 요즘은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을 찾는 사람이 많다”고 답했다.

전남해남점은 “바이오 셀 펩타이드 라인이 주름, 탄력 기능성 라인으로 많이 구매하고 블랙티 라인은 남녀공용 라인인데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다. 맑은 약쑥 라인은 진정케어 라인이라서 찬바람 부는 겨울철에 홍조있는 분들한테 좋다. 인텐스 케어 스네일 라인은 인기가 좋아서 이번에 옴므 라인이 따로 나왔다”, 부산광복점은 “기초는 인텐스 케어 스네일 겔 마스크가 제일 많이 나가고 스네일 크림도 반응이 좋다. 바이오 셀 펩타이드 앰플과 크림도 주름개선 제품으로 많이 나간다. 갈락토미세스 퍼스트 에센스는 각질케어도 해주면서 미백기능도 있고 모공을 열어줘서 부스팅 효과가 있다. 색조는 글리터 섀도우와 브러쉬펜 타입 백젤 아이라이너가 잘 나간다”고 밝혔다.

대구봉덕점은 “인텐스 케어 스네일 라인과 바이오 셀 펩타이드 라인이 주름개선 효과가 있어서 많이 사용한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도 보습 토너로 많이 구매한다”, 경산하양점은 “20대는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를 보습토너로 많이 사용하고 그린티 클렌징워터도 구매한다. 30대 분들한테는 맑은 약쑥 라인이 인기가 좋은데 홍조있는 분들한테 피부진정 효과와 트러블을 잡아주는 라인이다. 40~50대는 바이오 셀 펩타이드 라인이 주름, 탄력 라인으로 인기가 있다”, 마산합성점은 “바이오 셀 펩타이드 앰플이 주름케어 라인이라서 요즘 많이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