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신제품 2020. 02. 12. Wed
신제품'후, 철피석곡• CNP, 매스틱'...희귀한 성분으로 주목2013년 쯤 대 유행했던 모노아이즈 팔레트 눈길...

화장품 성분은 프로폴리스나 아데노신, 인삼, 레티놀, 판테놀 등 흔히 알고 있고 시장에서 검증 받은 것이 대부분이다. 혹은 국내 자생식물을 처방한 쑥이나 녹차 등 이믈만 들어도 짐작할 수 있다.

최근 엘지생활건강의 ‘후’와 ‘CNP’가 이색적인 성분을 표방해 주목을 받을만하다. 후는 ‘천율단 화율 마스크’를 출시하면서 핵심 성분은 ‘철피석곡’이라고 밝혔다. CNP도 ‘더 수프리머시’를 출시하면서 지중해 그리스의 진정 성분인 ‘매스틱’을 처방했다고 밝혔다.

철피석곡에 대해 지식백과에서는 '원기둥모양이고 길이 15~50cm, 지름 0.15~0.3cm, 마디 사이가 1~4cm이다. 바깥 면은 노란색이고 아랫부분의 일부에는 광택이 나며 세로주름이 있다. 마디 위에는 꽃차례자루 자국 및 남아있는 엽초가 있다. 보통 마디 사이의 위에는 1개의 간극이있고 갈색이다. 엽초의 입구는 많이 벌어져 있다. 질은 단단하나 부서지기 쉽다. 꺾인 면은 섬유성이다. 냄새가 거의 없고 씹으면 끈적끈적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매틱스는 그리스 키오스섬에서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 상처를 낸 후 자연적으로 나오는 수액을 굳힌 것으로 분말로 복용이 가능하고 항생물질로 알려져 있다. 1년에 한번 소량만 추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매틱스의 위 건강 효능에 대해 다수의 매체들이 보도하고 있다.

또 지난 2013년쯤에 아리따움에서 크게 유행하면서 젊은 여성들을 주목을 받았던 ‘아리따움 모노아이즈 팔레트’가 출시됐다. 맥의 경우에도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한 립스 컬렉션을 내놓았다.

한편 국내외 주요 브랜드의 최근 일주일동안 출시한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후, ‘천율단 화율 마스크’ (75ml / 220,000원)

LG생활건강의 후가 ‘천율단 화율 마스크’를 출시했다. 천율단 화율 마스크는 밤 사이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줘 하루 종일 지친 피부 상태를 푹 자고 일어난 듯 맑고 투명한 안색과 탄탄한 피부라인으로 가꿔주는 크림 제형의 오버나이트 마스크다. 천율단 화율 라인의 핵심 성분 ‘철피석곡’을 함유한 제품으로, 천율단만의 럭셔리 광채 리프팅(탄력)으로 더욱 매끄럽고 빛나는 피부를 선사해준다. 마치 피부 위에 실크를 얹은 듯 부드러운 사용감 또한 ‘천율단 화율 마스크’의 특징으로, 크림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깊은 보습감을 전달한다. 전용 브러쉬가 내장돼 있어 콧망울, 입술라인 등 얼굴의 굴곡진 부분까지 빈틈없이 도포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CNP Rx, ‘더 수프리머시’ 컬렉션 (더 수프리머시 리뉴 토너 120ml / 100,000원, 더 수프리머시 리뉴 에멀전 100ml / 110,000원, 더 수프리머시 리뉴 세럼 50ml / 300,000원, 더 수프리머시 리뉴 크림 60ml / 350,000원, 더 수프리머시 리뉴 아이크림 25ml / 200,000원)

LG생활건강의 CNP Rx에서 ‘더 수프리머시’ 5종을 출시했다. 더 수프리머시 컬렉션은 CNP Rx만의 차별화된 안티에이징 연구 노하우와 탄력 케어를 돕는 수프림 리프트(SUPREME LIFT)를 함유한 럭셔리 포뮬러가 탄탄하고 우아한 피부 실루엣을 부여해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피부 활력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생명력을 더하며, 지중해 그리스의 진정 성분인 매스틱을 함유한 처방으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사용감을 구현했다. 대표제품인 ‘더 수프리머시 리뉴 크림’은 실타래처럼 섬세하게 엮인 부드러운 질감과 쫀쫀한 점성이 어우러져 미세한 피부결까지 촘촘하게 채워주고 탄탄한 피부 실루엣을 만드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쏘내추럴, ‘어린보리 크림수’ (120ml / 23,000원)

쏘내추럴이 지친 피부에 토너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약산성 토너 미스트 ‘어린보리 크림수’를 출시했다. 어린보리 크림수는 미세한 안개분사 타입의 보습감 높은 크림 워터 베이스로 수분 증발 없이 뿌릴수록 촉촉해지는 토너 미스트 제품이다. 제주 청보리추출물이 84% 함유되어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주며 토너를 손대지 않고도 뿌릴 수 있어 쉽고 간편하게 촉촉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약산성 크림수로 세안 후 무너진 PH밸런스를 맞춰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주며 메이크업 위에도 뭉침 걱정없이 고르게 안착되어 광채나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에스테덤, 카밍 바이오미메틱 크림 (50ml / 100,000원)

에스테덤이 ‘카밍 바이오미메틱 크림’을 출시했다. 카밍 바이오미메틱 크림은 갑자기 추워지는 변덕스러운 날씨와 건조한 바람 등 외부 유해환경의 자극으로 민감하고 연약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피부를 진정시키는 센시 시스템 기술이 적용되어 자극받아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독자 기술인 타임 컨트롤 시스템이 피부 자극은 낮추고 피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유지시키도록 돕고,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선사하는 셀룰러 워터 특허 기술이 피부의 에너지를 깨워 젊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아침, 저녁 세안 후 얼굴, 목, 데콜테 등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사용한다.

◇버츠비, ‘카페 립밤’ (민트 코코아 립밤 4.25g / 6,000원, 차이티 립밤 4.25g / 6,000원)

버츠비가 ‘카페 립밤’ 2종을 한정 출시했다. 버츠비 립밤은 해바라기씨 오일, 코코아 버터, 비즈왁스 등의 내추럴 성분을 담아 입술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뿐만 아니라 장시간 지속되는 보습력이 특징이다. 새롭게 출시된 ‘민트 코코아 립밤’은 진하고 달콤한 카카오향에 상큼한 민트를 더한 반전매력이 특징이며, ‘차이티 립밤’은 시나몬, 정향 등의 내추럴 향을 담아 립밤을 바를 때마다 마치 차이티를 마시는 듯한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선사한다.

◇뮤 테누토,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케어 라인’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100ml / 45,000원,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세럼 50ml / 33,000원,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토너 180ml / 29,000원)

뮤 테누토가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케어 라인’을 리뉴얼했다.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케어 라인은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하여 피부 숙면을 통해 촉촉한 아침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한 피부에 순한 자연유래 성분을 엄선하여 담아 만들어 저자극 판정을 받았으며, 그 중 수분 자석이라고 불리우는 식물 유래의 D-glucose로부터 유도한 펜타비틴은 지속적인 보습효과를 부여하여 자는 동안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그 외 마카디미아, 꽃양배추, 캐모마일, 라벤더, 로즈마리, 아이비, 보리지씨, 달맞이꽃오일 등 자연 유래 성분이 건강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를 선사해준다.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세럼,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토너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지앙 로르, ‘프로텍씨옹 UV 빠르페뜨’ (50ml / 68,000원)

조지앙 로르가 ‘프로텍씨옹 UV 빠르페뜨’를 출시했다. 프로텍씨옹 UV 빠르페뜨는 주름, 기미의 원인 UVA와 피부암의 원인인 UVB뿐만 아니라 피부 온도를 올리는 근적외선 차단 기능까지 지닌 자외선 차단제(SPF50+/PA++++)이다. 자연의 순수한 핵심 성분을 담아낸 12종의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자외선으로 인해 생성된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피부 안팎으로 완벽하게 차단해주는 것이다. 또한 파라벤, 동물성원료, 인공향은 배제한 미네랄 필터의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순한 사용감이 특징이며 민감한 피부 타입도 사용할 수 있고 눈 시림과 피부 트러블이 적다.

[메이크업 부문]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모노아이즈 팔레트’ (6.3g~9g / 25,000원)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이 ‘모노아이즈 팔레트’ 4종을 출시했다. 모노아이즈는 선명한 발색과 가루 날림 없는 뛰어난 제품력까지 갖춰 이미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팔레트 라인은 모노아이즈의 인기 컬러 4가지 '얼쓰', '소셜라이트', '드라이로즈', '미드나잇펑크'가 각 팔레트의 대표 색상이다. 팔레트는 9가지 섀도로 구성돼 있으며, 대표 색상 1가지와 신규 색상 8가지로 이뤄져있다. 대표 색상과 조화롭게 메이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의 베이스 및 포인트 섀도, 반짝이는 펄 소재의 글리터 섀도 등으로 조합해 소장욕구를 높였다.

◇아모레퍼시픽 레어카인드, ‘미니앨범 투고 브라운’ (10g / 16,000원)

아모레퍼시픽의 레어카인드가 ‘미니앨범 투고 브라운’을 출시했다. ‘미니앨범’ 라인은 뉴트로 감성을 담아 제품 용기를 CD 모양으로 완벽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미니앨범 투고 브라운’ 역시 동일한 디자인으로 기존의 콘셉트는 유지하되, 파우치에 알맞게 들어가 어디든지 휴대가 가능한 작은 크기로 출시해 활용도를 높였다. 색상 역시 자연스러운 그림자 효과를 연출하는 기존 컬러를 그대로 담았다. 브라운 색상 중에서도 붉은 계열 없이 음영 메이크업에 활용하기 알맞은 명도의 브라운 색상으로만 3가지를 조합했다. 가장 밝은 ‘리플레이’ 색상은 콧대에 음영을 줄 때, ‘브라운 플레이버’ 색상은 헤어 라인을 잡을 때, 가장 진한 ‘돈트 스탑’ 색상은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표현할 때 활용하기 좋다. 세가지 색상을 섞어서 사용하면 얼굴에 더욱 자연스러운 음영을 줄 수 있어 입체적인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조성아, ‘스틱 파운데이션 터치 에디션’

조성아가 30주년 기념 ‘스틱 파운데이션 터치 에디션’을 출시했다. 스틱 파운데이션 터치 에디션은 특허받은 FILL-UP 에센스와 트리플 해양 콜라겐이 함유된 고밀착 커버밤이 속보습을 꽉 채우면서 매끈하게 착붙 밀착 커버를 완성하고, 고농축 에센스를 감싼 콜라겐 캡슐이 팡팡 터지면서 짱짱하게 한번 더 피부에 보습막을 코팅시켜 탱탱한 탄력광을 선사한다. 더불어, 제품 하단에 결착된 7만모의 초극세 S자 브러쉬가 모공 사이사이까지 빈 틈 없이 완벽하게 밀착 커버하고 요철없는 매끈한 착붙밀착 커버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렇게 보습 에센스, 선크림, 광채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컨실러, 브러쉬, 퍼프 7가지 기능을 모두 담은 7in1 스틱 파운데이션으로 마치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완벽한 베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맥 X 카카오프렌즈 러브 립스 컬렉션 (3g / 31,000원)

맥이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러브 립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맥X카카오프렌즈 러브 립스 컬렉션은 다섯 캐릭터의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스페셜 패키지로 출시된다. 기존 블랙 패키지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을 주는 상큼한 노란 컬러와 귀여운 일러스트로 선물용은 물론, 자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맥 카카오프렌즈 립스틱에는 대표 컬러인 ‘루비 우’, ‘레이디 데인저’와 ‘씨 쉬어’를 포함, 이전에 리미티드 컬러로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투 럭!’과 ‘럭키 인 러브’를 포함하여 5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각각의 립스틱 컬러가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와 1:1 매칭되어 소장 가치를 더한다.

[바디 부문]

◇타이거밤, ‘넥앤숄더 크림’ (50g / 12,000원)

타이거밤이 ‘넥앤숄더 크림’을 출시했다. 넥앤숄더 크림은 식물 에센셜 오일 성분과 HAW PAR 콤플렉스가 함유된 제품으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의 목과 어깨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데일리 마사지 크림이다. HAW PAR 콤플렉스는 타이거밤의 핵심 성분이자 비밀 레시피인 ‘유칼립투스잎오일’, ‘멘톨’, ‘캠퍼’가 함유된 것으로, 즉각적인 피로 개선은 물론, 상쾌한 향으로 리프레쉬 효과까지 선사한다. 또한, 사용 후 즉시 느껴지는 쿨링 효과와 혈행 개선으로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을 많이 하거나, 운동 후 목과 어깨에 무거움이 느껴지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빠른 흡수와 산뜻한 사용감으로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집은 물론, 사무실과 학교와 같이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