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20. 02. 14. Fri
로드숍[7]미샤 개똥쑥에센스 주춤...'아이오페 비타민C vs 미샤 비타민C''비타민C화장품 시장 확장? 개성 부족한 제품?' 여부가 관전 포인트...

지난 2019년 주목을 받았던 미샤의 개동쑥에센스의 인기가 주춤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샤의 개똥쑥에센스는 지난 2019년 3월4일에 출시했다. 이후 다양한 마케팅과 임블리 쑥화장품 파문 등 사회적 현상으로 출시 4개월 만에 20만개를 판매하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후 가맹점들도 개똥쑥에센스가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혀왔다.

하지만 2020년 2월 전국 15개 가맹점을 무작위로 선정해 전화 인터뷰를 실시했다. 개동쑥에센스가 주목받고 응답한 가맹점은 3개뿐이었다. 대부분 가맹점들은 비타씨플러스 라인과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크림을 각각 꼽았다.

비타씨플러스 라인은 2020년 2월에 출시됐다. 때문에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붐을 조성하기 위한 마케팅을 효과일 수 있어 상황을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 해당 제품은 영국산 순도 99% 비타민C가 함유된 스킨케어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가 더 비타민C23 앰플을 2019년 10월 출시했다. 11월부터 계속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비타민 C 성분 시장을 확장시킬지 아니면 개성이 부족한 제품으로 판단될지 주목된다.

   
 

한편 미샤 가맹점들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대림점은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수분크림이 인기 있다”, 계산역점은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수분크림이 인기가 많고 비타씨플러스 라인은 잡티개선 효과로 반응이 좋다”, 부천원종점은 “선크림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이제 봄이 다가오니까 미리 구매하는 것 같다. 블랑비비는 이번에 새로 나왔는데 커버력도 괜찮고 유지력도 좋아서 많이 찾는다”, 원주단구점은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잘 나가고 새로나온 비타씨플러스 라인은 잡티케어 라인인데 잡티씨 탄력앰플을 가장 많이 구매한다. 비폴렌 앰풀러는 보습력이 굉장히 좋고 제형이 쫀쫀해서 써보면 계속 재구매하는 제품이다”고 밝혔다.

충북진천점은 “미세먼지 때문에도 그렇고 지금 폼클렌징 종류가 1+1이어서 많이 구매하고 마스크팩은 요즘 너무 건조하다고 해서 계속 찾는다. 데어 틴트는 너무 튀지 않고 부드럽게 잘 발린다고 해서 어른들도 많이 사용한다. 새로 나온 글로우 앰플 팩트는 팩트 안에 보랏빛 앰플이 들어가 있어서 물광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인기가 많고 섀도우는 꾸준히 찾는다. 비비드 픽스 마커 펜 라이너와 파워프루프 마스카라는 잘 안지워져서 많이 찾고 퍼펙트 아이브로우 스타일러는 가격도 저렴해서 베스트 제품이다.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민감 피부 진정도 되고 홍조 있는 분들도 피부톤을 균일하게 해주고 쑥 단일성분으로 남녀노소 다 쓸 수 있다. 보습감도 좋아서 건조하지 않다고 한다”고 응답했다.

또 “올 오버 퍼퓸 미스트는 허그블라썸 향이 은은한 향으로 특히 잘 나간다. 토탈 리페어링 핸드크림은 보습이 강력하고 오래가는데 끈적임이 거의 없고 주름개선과 미백까지 돼서 인기가 많다. 비타씨플러스 라인은 잡티개선도 되고 탄력까지 올려주는 2중 기능성 라인인데 집중 앰플은 안에 비타민C 파우더가 들어있어서 기미를 더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많이 나간다.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수분크림은 촉촉하고 건조하지 않고 가성비가 갑인 제품으로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 있다”, 천안두정점은 “섀도우가 가장 많이 나가는 것 같다”, 대전도마점은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수분크림이 수분감과 보습력이 좋고 끈적임이 없어서 많이 사간다”고 설명했다.

광주풍암점은 “이번에 나온 비타씨플러스 라인이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잡티제거 효과가 있어서 잘 나간다”, 전주삼천점은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수분크림이 많이 나가고 글로우 스킨밤은 메이크업 베이스인데 수분크림 역할과 픽서 역할도 해줘서 메이크업 하기전에 바르면 모닝팩을 한 것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은은한 광채가 나서 선호한다”, 목포점은 “보랏빛 앰플과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꾸준히 인기가 많고 최근에는 바타씨플러스 라인이 피부톤을 밝혀주고 잡티케어 해줘서 반응이 좋다”, 울산대점은 “비폴렌 앰풀러의 프로폴리스 성분이 피부 노화방지와 면역력을 높여줘서 많이 나간다”고 말했다.

부산가야점은 “이번에 비타씨플러스 라인이 출시됐는데 미백효과 때문에 많이 찾는다”, 대구수성점은 “보랏빛 앰플은 성분이나 효과가 좋아서 처음 출시됐을 때부터 꾸준히 인기가 많다. 초공진 라인은 한방 라인인데 주로 연령대가 있는 분들이 찾고 있다”, 포항문덕점은 “색조 제품 중에서는 데어 루즈가 잘 나가고 이번에 출시된 톤업 효과가 있는 블랑비비도 인기 있다”, 진주금산점은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수분크림이 10중 히알루론산이 들어가서 보습력이 뛰어나고 수분지속력이 오래가서 많이 구매한다. 비타씨플러스 라인은 바티만이 들어있어서 잡티 개선 효과로 많이 찾고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도 잘 나간다”고 답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