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23 앰플, 재구매 현상 발생...'가격대 부담' 지적 제기

비타민 C와 레티놀 화장품이 지속적인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은 2019년 10월에 출시한 주름개선,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지난 2019년 10월 출시 이후 아리따움 가맹점들은 소비자들의 반응이 괜찮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 또 아이오페 레티놀 0.1%은 지난 1월에 기존의 레티놀 제품을 리뉴얼해 출시했으며 2달 연속으로 주목받는 제품으로 조사됐다.

특히 코로나 확산 사태로 일부 가맹점들이 핸드워시가 품절되고 있으며 마스크는 없어서 판매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리따움 가맹본부는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를 찾는 소비자가 간혹 있었고 아리따움 매장에 타사 제품도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작년쯤에 미세먼지 마스크를 매장과 온라인에서도 판매를 했었다. 매장마다 판매여부는 다 다르고 코로나 사태 훨씬 전에 다 품절된 것으로 알고 있다. 손소독제는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제품이 없어서 따로 판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혀 가맹본부 차원에서 마스크를 공급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숙대입구역점 등 서울지역 2개점과 인천하늘도시점, 김포구래점, 태백황지점, 대전문화점, 충남금산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3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숙대입구역점은 “연령대 있는 분들은 아이오페 레티놀 제품을 많이 구매한다. 한율 빨간쌀 진액 라인은 이번에 리뉴얼돼서 나왔는데 보습력이 좋고 원래 쓰던 분들이 많이 사용한다”, 신천새마을시장점은 “요즘 비타민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관심을 보이고 있고 주름개선 제품인 아이오페 레티놀도 인기가 있다”, 인천하늘도시점은 “아이오페 레티놀이 주름개선 효과 때문에 연령대 있는 분들이 주로 구매한다”, 태백황지점은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이 피부탄력과 미백이 같이 되는 제품으로 많이 찾는다”고 응답했다.

김포구래점은 “모노아이즈나 리얼 래쉬 마스카라 픽서가 꾸준히 잘 나가는 제품이다”, 대전문화점은 “아이오페 레티놀은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는데 예전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이다.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은 미백, 수분, 탄력까지 되는 앰플로 인기가 많고 매트포뮬라 아이브로우 펜슬도 찾는 사람이 많다”, 충남금산점은 “염색약은 사계절 내내 어르신들이 많이 찾고 마스크팩 같은 일상에서 쓰는 소소한 제품들이 잘 나간다”, 충북옥천점은 “손소독제와 핸드워시를 요즘 가장 많이 찾는데 손소독제는 판매하지 않고 핸드워시는 품절되고 없다. 날씨가 많이 건조해서 기초제품을 주로 구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주양산점은 “40대 이상 분들은 아이오페 레티놀 제품을 사용하고 젊은층에서는 라네즈 크림스킨과 한율 세살쑥 라인이 인기가 좋다. 한율 세살쑥 라인은 진정과 보습효과가 있어서 쓰던 분들이 꾸준히 찾는 제품이다”, 김제점은 “날씨가 쌀쌀하고 건조하니까 스킨, 로션, 수분크림이 잘 나간다.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은 써보고 재구매하는 분들도 많은데 가격대가 부담이 된다고 하는 분들도 있다. 클렌징 제품도 많이 찾는다”, 부산개금점은 “기초 제품은 영양감 있는 제품이나 크림 종류가 많이 나가고 미세먼지 때문에 클렌징 제품이나 각질제거제도 잘 나간다”고 말했다.

전남보성점은 “요즘은 길거리에 사람들도 안다니고 기존에 썼던 것들을 구매해서 쓴다.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은 써보신 분들이 재구매도 많이 한다. 아이오페 레티놀도 인기가 있다”, 울산범서점은 “립스틱 종류를 많이 찾는다. 연령대 있는 분들은 라네즈나 아이오페 제품으로 구매하고 취향에 따라 글로시하거나 매트한 제품 다 인기 있다”, 마산호계점은 “라네즈 크림스킨은 수분, 보습 효과 때문에 비타민 관련 제품들도 반응이 좋다”, 군위점은 “지금은 마스크를 제일 많이 찾는다. 코로나 사태 이전부터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서 못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