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사, 코로나바이러스 극복캠페인 동참 잇따라...

코로나바이러스의 전국 확산으로 전 국민이 패닉상태다. 심리적 불안으로 정상적이 소비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다. 여행업, 유통업, 제조업 등 모든 산업이 정시상태나 다름없다.

시계제로 상태로 기업들도 비상경영체제로 이미 깊숙히 들어갔다. 하지만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국민들이 조속히 정상화돼야만 매출 향상도 가능하기 때문에 코로나 극복을 위한 성금이나 물품지원이 잇따르고 있다.

이미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은 코로나 성금은 물론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협력 방안을 제시했다. 오늘은 국내 마스크 팩 1위기업인 메디힐과 네이처리퍼블릭이 대구지역에 6억원의 성금과 손소독제 1만세트를 각각 기증했다.

 

메디힐은 코로나19 국내 최다 확진자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의 지역거점병원인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에 1억원의 현금과 5억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 지원금은 현장 의료진의 방역물품 지원과 치료 및 예방을 위한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며, 제품은 의사와 간호사 등 의료진을 포함한 병원 관계자들에게 전달된다.

특히 의료진과 병원 관계자들은 방호복 및 고글, 마스크, 장갑 등을 장시간 착용하고 손소독제를 자주 사용하는 만큼 피부가 쉽게 거칠어질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이를 위해 메디힐은 보습을 위한 마스크팩, 핸드팩 등의 아이템은 물론 눈 피로 회복과 숙면을 돕는 워밍 아이 마스크 등을 구성해 선물, 힘을 보탤 예정이다.

메디힐 관계자는 “대구 지역 최일선에서 현재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불철주야 힘쓰고 있는 의료진 등 병원 관계자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 19 치료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시는 모든 분들의 노고에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리며 응원을 보낸다”고 전했다.

또 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 10일 경상북도에 손 소독제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 파우치’ 1만 세트를 전달했다. 이 제품은 일회용 100개들이로 총 100만명이 사용할 수 있는 수량이며, 1억 8천만원 상당이다. 해당 물품은 경북 지역의 자원 봉사자들과 취약 계층을 위해 우선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부하게 됐다”며 “작지만 위로와 응원의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며, 하루빨리 해결돼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