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기업 2020. 03. 11. Wed
기업퍼펙트, 무료 AR 뷰티 라이브 트레이닝 서비스 제공업계가 효율적인 업무를 지속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

증강현실 메이크업 앱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뷰티 테크 솔루션 개발사 퍼펙트(Perfect Corp.)가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건강 문제 및 업무 지장을 맞은 뷰티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 유캠 A.R.T.(YouCam AR Training)를 출시한다. 이 독특한 소통형 증강현실 플랫폼은 브랜드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개설한 라이브스트림 채널을 통해 쉽게 전사적인 뷰티 어드바이저 트레이닝을 실시할 수 있게 한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업무 지장으로 브랜드들은 팀 커뮤니케이션에 새로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기 위하여 퍼펙트는 뷰티 브랜드 및 리테일러 사업자에게 2020년 7월 31일까지 무료 AR 트레이닝 서비스를 제공한다(서비스 신청 페이지). 유캠 A.R.T. 코로나 19 특별 프로그램은 브랜드가 매 주 3회, 각 60분의 증강현실 트레이닝 세션을 개설할 수 있도록 하여 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과 원격 트레이닝을 통해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원활하게 업무를 계속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용적인 모바일 AR 트레이닝 플랫폼인 유캠 A.R.T.는 브랜드와 뷰티 어드바이저가 라이브스트림 영상 트레이닝을 개설하여 전세계 직원들이 원격으로 소통형 교육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개설자는 슬라이드쇼 프레젠테이션 공유, 질문 응대, 실시간으로 의견을 받을 수 있는 투표 및 설문 조사를 전송할 수 있으며, 최신 AR 기술로 구현된 디지털 메이크업 체험을 제공하여 현실적인 가상 뷰티 경험을 활용할 수 있다. 트레이닝을 시청하는 참여자들 또한 실시간으로 AR 뷰티 체험을 경험할 수 있으며, 좋아요와 댓글을 통해 즉시 의견을 공유하고 질문을 함으로써 디지털 트레이닝 코스에 전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퍼펙트의 설립자이자 CEO 앨리스 챙(Alice Chang)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세계적인 확산으로 기업들이 예방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 재택근무 도입 등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새로운 규범이 되고 있다” 며 “퍼펙트는 기업들이 이러한 긴급한 변화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을 제공하고자 한다. 직원들의 교육 과정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도록 원격 AR 라이브 트레이닝 무료 라이센스를 제공하여 뷰티 브랜드가 이런 위태로운 상황에서도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라고 말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하여 이례적으로 재택근무를 도입하는 브랜드들이 더욱 더 늘고 있다. 이러한 제한적인 업무 환경 속에서 유캠 A.R.T. 글로벌 교육 플랫폼과 같은 서비스를 통하여 전세계 직원들이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하고, 즉각적으로 트레이닝 받을 수 있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