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드럭스토어 2020. 04. 02. Thu
로드숍/드럭스토어[1]코로나 메이크업 트렌드? '립' 보다 '아이' 메이크업 관심 증가아리따움, 남성화장품 시장에 대한 체계적 분석 시급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이다. 화장품 매장도 찾는 소비자가 매우 드물다. 따라서 요즘들어 소비자들이 찾고 있는 제품도 평상시에 비하면 의미가 퇴색된다. 하지만 판매 현장의 목소리는 무시할 수 없다.

따라서 최근 세종대점 등 서울지역 1개점과 정선점, 일산중산점, 광명사거리역점, 대전원내점, 아산둔포점 등 총 14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4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체 가맹점 가운데 6개 가맹점에서 ‘아이오페 레티놀’을, 5개 가맹점에서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을 꼽았다.

극히 일부 가맹점의 주장이지만 눈여겨볼만한 대목이 나타났다. 남성들이 기존의 남성 전용화장품 대신에 여성화장품을 구매하거나 메이크업 제품의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남성 화장품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이 필요해졌다.

게다가 코로나바이러스을 막기위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됐다. 때문에 피부진정을 위한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평상시에는 입술 메이크업을 위한 립스틱 구매가 활발했지만 아이라이너 등 눈썹 메이크업 제품이 관심을 받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한편 아리따움 가맹점들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세종대점은 “섀도우는 꾸준히 구매하고 예전에는 대부분 쿠션을 사용했는데 요즘은 파운데이션도 많이 사용하는 추세다. 집에만 있으니까 염색약을 사러 오기도 하고 전보다 남자 고객들의 구매력이 높아졌다. 남자라고 해서 남성용 화장품만 선호하지 않고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나 아이크림에도 관심을 보인다. 립밤도 색이 있는걸로 찾는 남자들이 늘었다”고 밝혔다.

정선점은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을 바르면 잡티도 개선되면서 피부에 탄력감을 느낀다고 해서 선호한다”, 광명사거리역점은 “어르신들이 주 고객층이어서 아이오페 레티놀 제품이 잘 나간다. 주름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모공을 늘어지지 않게 잡아주는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일산중산점은 “봄이 되니까 고객들이 가볍고 미백효과가 있는 제품에 관심을 가지면서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과 라네즈 래디언씨 크림을 많이 찾는다. 40대 이후부터는 주름에 관심이 많아서 아이오페 레티놀을 꾸준히 찾는다”, 대전원내점은 “마스크를 끼고 다니니까 피부에 뾰루지도 나고 화끈거린다고 해서 진정효과가 있는 마스크팩을 많이 사용한다”, 아산둔포점은 “계절이 변하면서 기미나 잡티가 올라오니까 잡티개선에 제일 효과가 좋은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을 많이 구매한다. 선크림을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청주남문로점은 “아이오페 레티놀이 주름개선 제품인데 주름개선을 원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제일 인기가 많다. 레티놀 함량이 높아서 효과가 좋다.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라인은 주름개선 뿐만 아니라 미백, 보습, 영양까지 되는 제품이라서 많이 나간다. 요즘에는 색조제품보다 기초제품을 구매하는 편이다”, 광주풍암점은 “아이오페 스템3 앰플이 인기가 좋다”, 전주삼천솟대로점은 “아이오페 레티놀을 많이 찾는다. 사람들이 갈수록 젊어지기를 원하면서 주름에 확실한 효과가 있는 제품이 인기가 많다”고 응답했다.

여수미평점은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과 라네즈 크림스킨은 연령대 상관없이 잘 나가는 제품이다.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은 일단 성분이 순해서 자극이 없고 유자를 갈아넣은 제품이라 향료가 들어있지 않은데도 향이 좋다. 바르고 자면 되니까 편하게 쓸 수 있다. 라네즈 크림스킨은 출시되고 꾸준히 찾는 제품이다”, 울산중구약사점은 “아이오페 레티놀과 스템3 앰플, 더 비타민C23 앰플이 기능성 제품인데 주름과 탄력, 미백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찾는다. 마스크를 써서 립 제품은 거의 안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창원가음정점은 “요즘에는 아이라이너를 많이 찾는다. 전에는 립스틱이 사계절 잘 나갔는데 지금은 마스크를 쓰고 다니다 보니까 피부화장도 잘 안하고 눈썹이나 아이라인에 신경을 많이 쓴다. 아이오페 퍼펙트 디파이닝 아이라이너가 워터프루프 기능도 있고 모가 두껍지 않으면서 탄력있고 양이 많은 편이라서 인기가 있다”, 포항대잠점은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이나 레티놀이 가장 인기 있다. 마스크를 쓰고 다녀서 색조화장을 안하니까 미백이나 주름케어가 되는 기초케어 제품을 구매한다”고 답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