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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 > 신제품 2020. 04. 03. Fri
신제품화산송이화장품 시장 '긴장'...'9개 제품 리뉴얼•1만원대 이하'아모레퍼시픽, 튼살 기능성화장품 시장 진입...맥, 10시간 지속 리퀴드

아모레퍼시픽이 ‘튼살’화장품 시장에 진입했다.

별일이 아닌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은 어린이화장품이나 화장품법 규정에도 없는 더마코스메틱 등 위험성이 높은 틈새시장에 대한 진출을 자제하는 자세를 취했다. 자칫 문제가 발생할 경우 브랜드 전체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판단 때문이다.

그렇다고 규정을 어긴 것은 아니다. 현재 화장품법은 튼살화장품은 기능성화장품으로 분류하고 있다. 튼살로 인한 붉은 선을 엷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화장품으로 규정하고 있다. 다만 기존에는 중소브랜드가 주로 진출한 영역이었다. 따라서 앞으로 시장에 다양한 영향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제주화산송이를 성분으로 한 화장품은 이니스프리가 유명하다. 하지만 엘지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이 총 9개에 이르는 제주 화산토 클렌징 라인을 리뉴얼해 시장 석권을 노리고 있다. 가격도 1만 원대 미만으로 부담이 높지 않다.

메이크업부문의 경우에는 맥이 총 17가지 컬러, 10시간 지속력을 갖추고 모이스춰라이징 효과로 건조함 없이 소프트 매트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리퀴드, 아이섀도우를 각각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스킨케어 부문]

◇아모레퍼시픽 일리윤, ‘튼살 크림’ (150ml / 23,000원)

아모레퍼시픽의 일리윤이 ‘튼살 크림’을 출시했다. 튼살 크림은 예비맘과 만 14세 이상 성장기 청소년의 갑작스런 체중 증가로 생긴 튼살 고민을 위한 집중 케어 제품이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4주만에 튼살 붉은선 완화효과를 보였다. 튼살 크림에는 알란토인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판테놀 성분이 건조로 인한 피부 손상을 예방해 줄 수 있다. 또 파라벤, 실리콘오일 등 10가지 성분을 제외해 예민한 피부 타입에도 부담 없으며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도 완료했다. 부드럽게 펴 발리는 가벼운 크림 제형으로 국소부위 및 넓은부위에 피부 마사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오일과 크림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돼 튼살 붉은선을 간편하고 끈적임없이 케어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CNP,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징 선’ & ‘안티 블레미쉬 코렉팅 선’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징 선 40ml / 26,000원, 안티 블레미쉬 코렉팅 선 50ml / 28,000원)

LG생활건강의 CNP가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징 선’과 ‘안티 블레미쉬 코렉팅 선’을 출시했다.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징 선은 촉촉한 투명 톤업 효과와 은은한 광채를 전해주는 수분 톤업 선케어 제품이다. 미네랄워터, 4종 히아루론산, 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 등 수분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고, 누드 베이지톤 베이스가 은은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로 마무리돼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준다. 안티 블레미쉬 코렉팅 선은 피부 고민을 케어해주고 피부톤과 결까지 잡아주는 코렉팅 선케어 제품이다. 양파추출물, 판테놀, 알란토인으로 구성된 ‘안티 블레미쉬 콤플렉스’를 함유한 처방이 피부 진정과 피부결 케어에 도움을 주고, 스킨톤이 가미된 그린 컬러가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차분하게 보정해준다.

◇더페이스샵, 제주 화산토 클렌징 라인 리뉴얼 (제주화산토 안티더스트 모공 클렌징 폼 140ml / 10,000원, 제주화산토 모공 딥 클린 스크럽 폼 140ml / 10,000원, 제주화산토 카밍 스틱 마스크 40g / 10,000원, 제주화산토 프레시 스틱 마스크 40g / 10,000원, 제주화산토 프레시 코팩 7ea / 3,500원, 제주화산토 카밍 코팩 7ea / 3,500원, 제주화산토 블랙헤드 필오프 코팩 50g / 4,500원, 제주화산토 블랙헤드 3단 코팩 1set / 2,000원, 제주화산토 블랙 & 화이트헤드 아웃 스크럽 젤 30ml / 8,000원)

더페이스샵은 ‘제주 화산토 클렌징 라인’을 리뉴얼 출시했다. 제주 화산토 클렌징 라인은 강력한 피지 흡착력을 가진 제주 화산토를 담은 처방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면서도 저자극의 순한 사용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제주 꿀풀, 제주 연꽃 등 청정 제주의 식물 유래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온천수, 바다 머드 성분을 추가로 함유한 포뮬러가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을 선사한다. 전 품목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외부 환경으로 자극 받은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제주 화산토 안티더스트 모공 클렌징 폼’은 크리미한 화산토 클레이 제형이 모공의 피지 개선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세정 가능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그 밖에 고운 스크럽 입자로 각질까지 한 번에 제거해주는 ‘제주 화산토 모공 딥 클린 스크럽 폼’,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부드럽게 녹여내는 ‘제주 화산토 블랙 & 화이트헤드 아웃 스크럽 젤’, 스틱 타입으로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머드팩을 할 수 있는 ‘제주 화산토 클레이 스틱 마스크’ 등 주요 품목이 리뉴얼 되거나 신규 출시돼 제주 화산토 클렌징 라인은 총 9가지 품목으로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

◇네이처리퍼블릭, ‘비타페어C 잡티 세럼’ (비타페어C 잡티 세럼 기획세트 본품 45ml+증정용 10ml+젤 크림 10ml / 24,900원)

네이처리퍼블릭이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을 출시했다.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의 핵심 성분인 제주 그린 레몬은 일반 레몬보다 비타민C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무농약 인증뿐 아니라 잔류 농약에 대한 검사까지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그린 레몬의 유효 성분이 파괴되지 않도록 저온에서 24시간 담가 천천히 우려내는 콜드브루 공법을 적용해 유익 성분을 온전히 담아냈으며, 시카 성분을 더해 잡티 케어는 물론 탄탄한 피부결까지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 공인 임상 기관에서 진행한 색소 침착, 멜라닌, 피부결 등 9가지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했으며 그 결과 제품 1회 사용 직후 피부결이 매끄러워졌다 95%, 제품 1주 후 칙칙한 피부톤이 균일하게 환해졌다 100%, 제품 사용 2주 후 잡티, 기미, 주근깨가 옅어졌다 95.5%의 높은 수치를 나타내며 효능을 검증받았다.

◇메디힐, ‘텐션 플렉스 마스크’, ‘바디 클린필 듀얼 패드’ (텐션 플렉스 마스크 25ml / 3,500원, 바디 클린필 듀얼 패드 30ml*5 / 8,000원)

메디힐이 ‘텐션 플렉스 마스크’ 2종과 ‘바디 클린필 듀얼 패드’를 출시했다. ‘텐션 플렉스 마스크’는 텐션감 있는 시트가 얼굴 전체를 타이트하게 조여주어 한층 또렷한 얼굴선 케어를 돕는 마스크팩이다. 신축성이 우수한 원단에 특허받은 54개의 V컷팅 칼선 디자인을 입힌 이중 구조 시트로 어떤 얼굴이든 굴곡을 따라 완벽하게 밀착된다. 시트 양쪽 하단 날개 모양의 원단을 턱에서부터 눈꼬리 옆까지 당겨 올려 붙여 주면 원단끼리의 자가 접착력으로 시트가 탄탄하게 고정돼 보다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텐션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디 클린필 듀얼 패드’는 바디 워시와 각질 정리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패드 타입 바디 클렌저다. 파파인·호박·쌀 3가지 효소 입자가 담긴 버블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며 촉촉한 클렌징으로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결 케어에 도움을 준다. 1차 버블 각질 케어용 순면 엠보 패드면과 2차 집중 각질 케어용 핑크실 필링 패드면의 듀얼 구성으로 보다 효과적인 2-STEP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어바웃미, ‘카카두 C 잡티 세럼’ (15ml / 14,000원, 30ml / 25,000원)

어바웃미가 ‘카카두 C 잡티 세럼’을 출시했다. 카카두 C 잡티 세럼은 주요 성분인 카카두플럼 추출물 외에도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겉기미, 주근깨, 잡티 등 피부 표면부터 피부 속 멜라닌(속기미)까지 모두 케어하는 미백 기능성 세럼이다. 카카두플럼 추출물을 70.8%를 함유해 맑고 환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인체 적용 시험으로 잡티와 피부톤 개선효과를 확인받아 눈길을 끈다. 실험 결과 피부톤은 일주일 사용 후 개선 효과가 나타났으며 겉기미, 주근깨, 잡티 등 피부 색소침착도 사용 2주 후 개선됐다. 또한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쥬스투클렌즈, ‘워터 워시 밤 미니’ (9g / 3,000원)

쥬스투클렌즈가 ‘워터 워시 밤 미니’를 출시했다. 워터 워시 밤은 수분 밤-크림-폼 순으로 제형이 바뀌며 메이크업과 노폐물은 지워내면서도 촉촉함과 산뜻함을 남겨주는 클렌징밤이다. 레몬추출물, 파파야열매즙, 라임즙, 망고즙, 파인애플즙쥬스 등 천연유래 성분을 사용해 상큼한 천연향을 은은하게 풍긴다.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향을 제외한 전 성분 EWG GREEN 등급으로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약산성 제품이다. 파우치 안에 간편하게 들어가는 사이즈로 제작된 ‘워터 워시 밤 미니’는 여행, 운동, 목욕할 때의 휴대성과 편리함을 갖췄다.

◇하다라보, ‘히아풀 앰플’ 3종 (30ml / 25,000원)

하다라보가 ‘히아풀 앰플’ 3종을 출시했다. 히아풀 앰플 라인은 피부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깊은 보습을 선사하는 히알루론산을 핵심으로 개발됐다. 하다라보의 핵심 포뮬라인 ‘하다라보 히알루론 시너지 콤플렉스’는 분자량이 다른 5가지 프리미엄 히알루론산과 자연 유래 히알루론산 부스터 성분인 배더락스추출물, 마린사카라이드가 결합됐다. ‘하다라보 히알루론 시너지 콤플렉스’를 적용한 하다라보 히아풀 앰플 3종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1.5mm까지 깊은 보습을 선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히아풀 앰플 라인은 하다라보의 기술력이 적용된 핵심 포뮬라에 피부 고민별 솔루션 성분을 더해 총 3종으로 선보인다.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히아풀세라 앰플’에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피부 잡티 케어에 효과적인 ‘히아풀비타 앰플’은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나무추출물 등을 함유했다. 또한 ‘히아풀시카 앰플’은 스쿠랄페이트와 시카콤플렉스를 더해 피부 진정 효능을 높였다. 3종 모두 각각 솔루션 기능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효과를 입증 받았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메이크업 부문]

◇쏘내추럴 ‘톤 업 밀크 샷’ (100ml / 23,000원)

쏘내추럴이 ‘톤 업 밀크 샷’을 출시했다. 돈 업 밀크 샷은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으로 연한 핑크빛을 띠는 부드럽고 촉촉한 제형의 물 크림이 즉각적으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제품이다. 바디 피부는 물론 페이스까지 사용이 가능한 피부를 환하고 탄력있게 케어해 준다. 플로럴 계열의 머스크 향과 시원한 쿨링감으로 피부 온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완벽 밀착되어 오랜 시간 톤업 유지 및 유분과 땀을 잡아주는 피부 프라이머 역할을 도와준다.

◇메이크힐 아이크라운, ‘듀잇 팔레트’ (32,000원)

메이크힐의 아이크라운이 ‘듀잇 팔레트’ 3종을 출시했다. 듀잇 팔레트는 섀도우 컬러 무드와 어울리는 각기 다른 컬러의 아이라이너가 내장되어 있어 팔레트 하나만으로도 컬러 조합 고민 없이 손쉬운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눈에 향기를 씌운 듯 화사한 핑크무드의 1호 ‘플라워크라운’,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활용도가 높은 골드브라운 톤의 2호 ‘골드크라운’, 번쩍펄쩍 빛나는 오색 쥬얼 컬러의 3호 ‘쥬얼크라운’까지 총 18가지의 다양한 컬러 구성은 물론, 매트·쉬머·글리터 텍스처까지 한 곳에 모은 꿀조합 아이 팔레트로 눈길을 끈다. 3종 모두에 포함된 특이 제형 섀도우인 피그먼트 글리터는 굵은 입자감에도 불구하고 체온과 유사한 온도에서 녹는 오일을 함유해 눈가에 그대로 얹히며 영롱하게 반짝이는 펄감을 극대화해 준다. 내장된 아이라이너는 소프트한 포뮬러의 2mm 슬림 펜슬 타입으로 섬세한 아이라인 연출이 가능하며 휴대가 간편하다.

◇슈레피X뷰티 크리에이터 미아, ‘피치피치 틴티드 립밤’ (3.2g / 15,000원)

슈레피가 뷰티 크리에이터 미아와 콜라보레이션 한 ‘피치피치 틴티드 립밤’을 출시했다. 피치피치 틴티드 립밤은 틴트의 발색·착색력과 립밤의 보습력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선명한 코럴 컬러가 입술에 자연스럽게 착색되어 복숭아처럼 생기 있는 입술을 완성할 수 있으며, 뛰어난 보습감에 건조한 입술에도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다. 특히 여러 번 덧발라도 탁하지 않고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산뜻하게 마무리되어 본인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발색 정도를 조절해 다양한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천연 보습 성분인 망고씨 버터 함유로 천연 보호막을 형성,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방지해 자극 없이 풍부한 보습감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 뽀송한 마무리감으로 마스크 착용 시에도 불편함이 없어 데일리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맥, ‘파우더 키스 리퀴드’, ‘파우더 키스 아이섀도우’ (파우더 키스 리퀴드 5ml / 36,000원, 파우더 키스 아이섀도우 1.5g / 32,000원)

맥이 ‘파우더 키스 리퀴드’와 ‘파우더 키스 아이섀도우’를 출시했다. 파우더 키스 리퀴드’ 역시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소프트 매트 리퀴드 립으로, 총 17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10시간 지속되는 모이스춰라이징 효과로 건조함 없이 소프트 매트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며, 특히 입술 굴곡에 꼭 맞춰 설계된 모래 시계 모양의 어플리케이터가 컬러 밀착력을 높이는 동시에 손쉽게 번진 듯 표현하는 블러 립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 파우더 키스 아이섀도우 역시, 파우더 키스의 특징을 그대로 담아 솜털 처럼 가벼운 울트라-크리미 매트 피니시가 가장 큰 특징이다. 업그레이드 된 블러 이펙트로, 컬러가 눈 두덩이에 스며들 듯 밀착되고 뭉침 없이 맑고 부드럽게 블렌딩 된다. 음영 컬러부터 포인트 컬러까지 10가지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으로 출시했다.

◇뉴스킨 코리아 뉴컬러, ‘봄 메이크업 제품 2종’ (매트 쿠션 25g / 35,100원)

뉴스킨 코리아의 뉴컬러가 ‘봄 메이크업 제품’ 2종을 출시했다. 봄 메이크업 제품 2종은 피부가 숨쉬는 것처럼 가벼운 ‘매트 쿠션’과 선명하고 풍부한 색감의 ‘파워립스 폴리시 듀오’로 구성됐다. ‘매트 쿠션’은 뉴컬러만의 새틴 블러링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3가지 다른 크기의 파우더 입자가 조화를 이뤄 매끈하고 탄탄하게 피부가 커버되면서도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파운데이션과 컨실러, 파우더를 동시에 한 듯 무너지지 않는 피부 보정 효과를 볼 수 있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두꺼운 피부 화장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특히 안성맞춤이다. ‘파워립스 폴리시 듀오’는 선명하고 볼륨 있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는 듀얼 제품으로, 제품 양쪽에 립 컬러와 탑 글로스가 들어있다. 맨 입술 위에 립 컬러를 바른 뒤, 탑 글로스를 펴 발라주면 시간이 지나도 입술 컬러가 오래 유지된다.

◇돌체앤가바나 뷰티, ‘베이스 메이크업 듀오’ (프레셔스킨 퍼펙트 피니쉬 쿠션 파운데이션 12g / 95,000원, 시크릿 쉴드 프로텍티브 스무딩 프라이머 30ml / 77,000원, 리트랙터블 카부키 파운데이션 브러쉬 55,000원)

돌체앤가바나 뷰티가 ‘베이스 메이크업 듀오’를 출시했다. ‘시크릿 쉴드 프로텍티브 스무딩 프라이머’는 베이스 메이크업 첫 단계에 사용하는 프라이머 제품으로, 모공 정돈 효과가 탁월한 피스타치오 추출물을 함유해 눈에 띄는 모공 및 번들거리는 피부 결 등을 매끄럽게 정돈해 완성도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한 완벽한 캔버스로 변화시켜주며, 또한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섬유 추출물과 비타민 E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프레셔스킨 퍼펙트 피니쉬 쿠션 파운데이션’은 얇게 밀착되는 독보적인 울트라-라이트 텍스처의 젤리 베이스 포뮬러 쿠션으로, 수분을 머금은 젤리 텍스처가 피부에 가볍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부드럽게 발리어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한다.

[바디 부문]

◇제이준에이치앤비, ‘메타셀 리프레시 세니타이저겔’ (120ml / 7,900원, 400ml / 12,900원)

제이준에이치앤비가 ‘메타셀 리프레시 세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 메타셀 리프레시 세니타이저 겔은 손과 피부의 효과적인 살균 및 소독을 위한 손 소독제로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으로 허가 받은 제품이다. 에탄올 62%를 함유하였으며, 자연 유래 녹차 성분과 글리세린 등의 보습 성분을 담아 손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색 투명한 겔 타입의 제품으로 가볍고 산뜻한 발림성을 느낄 수 있다. 펌프 타입의 400ml 대용량 제품과 원터치 캡 타입의 120ml 소용량 사이즈 2종으로 선보여 용도에 따른 용량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특히 소용량 제품은 휴대가 간편해 외출 후 손 씻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손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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