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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유통 2020. 04. 07. Tue
유통[3]레시피 선 스프레이 화려한 부활...샹프리, 닥터지, AHC, 더샘 ‘추락’지난 3월 티몰서 33만개 판매 신기록 수립...제이엠솔루션, 7만개로 격차

중국 자외선차단제 시장서 퇴출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받아온 국내 스프레이 자외선차단제가 재기하는 경향이 나타나 다행이다.

스프레이 자외선차단제 유행은 오래 전에 지나갔다. 이후 레시피가 중국 시장에 상륙시켜 실력을 발휘했다. 다시 제이엠솔루션이 가세했다. 지난 2019년 9월까지 레시피와 제이엠솔루션은 티몰서 월 판매량 1위를 놓고 호각했다. 그러나 10월부터 2020년 2월까지 10위권 진입하지 못하면서 성장이 어렵다는 평가를 받았다.

3월에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왔다. 티몰의 자외선 판매 부문에서 레시피가 33만개를 판매하는 높은 기록을 달성했다. 제이엠솔루션은 2위를 차지했지만 7만개를 판매해 1위와 현격한 격차를 보였다. 앞으로 몇 개월 동안 상황을 지켜봐야 하겠지만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형국이다.

때문에 지난 10월부터 두각을 나타낸 샹프리나 닥터지, 더블유랩 등 국내에 이름도 잘 알려지지 않은 중소 브랜드가 하위권으로 추락했다. 특히 AHC 내추럴 퍼펙션 모이스트 선크림, 에코 어스 파워 노세범 선크림 등 두 개의 제품은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3월 판매량은 레시피 크리스탈 330,000개, 제이엠솔루션 청광마린 73,500개, 샹프리 피토에센스 40,600개, VT 시카 35,000개, AHC UV 캡쳐 35,000개, 더블유랩 퓨어 33,500개, 닥터지 그린 30,000개, 셀퓨전씨 토닝, 궁중비책 워터풀, 이니스프리 인텐시브 각 4,000개를 판매했다.

   
3월 티몰 국내 자외선차단제 판매량

한편 레시피 크리스탈 선스프레이 2019년 5월 97,848개, 6월 105,712개, 7월 75,164개, 8월 51,466개, 9월 21,558개가 판매됐다. 2020년 3월 330,000개다.

채널별 판매 현황은 레시피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9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0개, 레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개 89위안이고 판매량은 65,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2개 74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등이다.

제이엠솔루션 청광마린 진주 선스프레이는 2019년 5,6월에는 평균 130,000개, 7월 82,341개, 8월 85,245개, 9월 31,718개, 2020년 3월 73,500개가 판매됐다. 채널별 판매 형황은 제이엠솔루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65,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1 79위안이고 판매량은 8,500개 등이다.

샹프리 피토에센스 UV 선스크린은 2019년 8월 12,864개, 9월 9,863개, 10월 10,991개, 11월 35,000개, 12월 6,875개, 2020년 1월은 4,550개, 2월에는 35,600개, 3월 40,600개를 판매했다. 채널별 판매 현황은 샹프리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0ml 148위안, 60ml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0개, 샹프리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600개 등이다.

VT 시카 에센스 선크림은 2019년 6월 12,218개, 7월 12,723개, 8월 16,547개, 9월 10,517개, 10월 3,227개, 11월 6,532개, 12월 4,307개, 2020년 1월 2,400개, 2월 9,000개, 3월 35,000개가 판매됐다. VT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이고 가격은 99위안이다.

AHC UV 캡쳐 플러스 퓨어 마일드 선크림은 2월에 2,800개를 판매하면서 10위권에 처음으로 진입했다. 3월에는 35,000개를 판매했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이고 가격은 89위안이다.

더블유랩 퓨어 무기자차 선크림은 2019년 8월 14,575개, 9월 11,659개, 10월 6,316개, 11월 12,575개, 12월 10,000개, 2020년 1월은 6,500개, 2월 11,500개, 3월 33,500개가 판매됐다. 채널별 판매 현황은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8위안이고 판매량은 8,500개 등이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은 2019년 9월 2,295개, 10월 1,691개, 11월 5,500개, 12월 4,000개, 2020년 1월은 4,400개, 2월 9,500개, 3월 30,000개가 판매됐다. 닥터지 플래그십 스토어이고 가격은 148위안이다.

셀퓨전씨 토닝 선스크린은 2019년 10월 1,793개, 11월 5,000개, 12월 2,800개, 2020년 1월은 3,000개, 2월 3,500개, 3월 4,000개가 판매됐다. 셀퓨전씨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이고 가격은 118위안이다.

궁중비책 워터풀 선로션은 궁중비팩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4,000개를 판매해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 가격은 128위안이다. 이니스프리 인텐시브 롱래스팅 선스크린은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4,000개를 판매해 10위권에 들어왔다. 가격은 2개 200위안이다.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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