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소비자연대, 조사 대상 9개 제품 중금속, 프탈레이트, 세균 등 안전성 합격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캐릭터 립 틴트는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녹색소비자연대가 더샘 샘물 캔디틴트, 더페이스샵 후드라이언 블라썸 틴트, 셀트리온 위드피카 실키 벨벳 립틴트, 아리따움 틴트 인 워터, 탄산 톡 틴트, 온더바디 비타민 오일틴트, 젤리통통 틴트, 페리페아 잉크 더 젤라또, 피키비키 아트팝 에나멜 틴트 등을 대상으로 안전성을 조사했다.

이들 9개 제품에서 중금속, 프탈레이트, 세균, 포름알데하이드, 디옥산, 메탄올이 검출되지 않았다. 다만 알레르기 유발향료에서는 문제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대상 9개 제품 가운데 8개 제품에서 0.001%이상 함유된 알러지 유발 향료가 검출됐다.

더샘 샘물 캔디틴트는 3개가 검출됐다. 더페이스샵 후드라이언 블라썸 틴트 2개, 셀트리온 위드피카 실키 벨벳 립틴트 1개, 아리따움 틴트 인 워터 2개, 탄산 톡 틴트 1개, 온더바디 비타민 오일틴트 3개, 젤리통통 틴트 4개, 피키비키 아트팝 에나멜 틴트 2개 등으로 잇츠한불의 젤리통통 틴트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페리페라 잉크 더 젤라또는 검출되지 않았다.

립틴트 시험·평가 결과

또 알레르기 향료가 검출된 8개 제품 모두가 표시를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화장품법은 세척되지 않는 화장품의 경우 0.001%이상 함유된 알러지유발 향료의 경우 표시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립틴트와 같이 화장품 용기가 작은 경우에는 화장품법에 의해 소비자가 확인 할 수 있도록 2차 포장 또는 홈페이지 등에 기재해야 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제품은 ㈜셀트리온스킨큐어의 ‘위드피카 실키 벨벳 립틴트’ 1개뿐이다.

㈜클리오의 페리페라 잉크 더 젤라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정보가 표시되어 있지만 여러 제품의 정보를 한꺼번에 표기하고 있어 제품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1g당 가격으로 환산하여 비교한결과 ‘후드라이언 블라썸 틴트’가 1g 2,666원 으로 가장 고가로 나타났으며 가장 저렴한 제품은 다이소에서 구입한 ‘위드피카 실키 벨벳 립틴트’ 652.2원으로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