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뷰티디바이스 2020. 04. 13. Mon
뷰티디바이스작약추출물, 위 건강 기능성 물질 승인뉴메드, 위점막 보호 및 상복부 불쾌함 완화 효과...

천연물 연구개발기업 ㈜뉴메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작약추출물등복합물(HT074)’로 위 건강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승인을 받은 작약추출물등복합물(HT074)은 위점액 분비를 촉진해 위점막을 보호하고 상복부의 불쾌함,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 등 속 쓰림을 완화시킴으로써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다.

뉴메드는 해당 원료를 활용한 동물모델 실험에서 위점막 보호의 탁월한 효과를 입증했다. 음주, 스트레스, 소염진통제 부작용 등으로 유발된 위점막 손상이 유의하게 감소되고, 위점막 보호인자들의 생성 촉진과 위점액 분비량이 증가했다. 연구 결과는 SCI급 국제 학술지인 eCAM(Evidence-Based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과 KCI 국내 학술지인 ‘본초학회지’에 각각 게재됐다.

뿐만 아니라, 기능성 소화불량 증상을 호소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 결과에서도 상복부 불쾌함,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 기운 없음 등 복합적인 증상이 유의하게 개선됨을 확인했는데, 환자가 아닌 반건강인에서도 기능성을 확인했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위점막 손상으로 인한 소화불량은 타 질환과 비교해 경과가 짧고 위약효과가 큰 특징이 있어, 질환자가 아닌 반건강인에서 대조군 대비 증상 완화를 확인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뉴메드 관계자는 “지난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위장관 질환 진료자가 약 1200만명으로 한국인 성인 10명 중 4명이 위장관 질환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면서,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현대인들의 위장 장애에 관한 고민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작약추출물등복합물이 유용한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