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지 2,200평, 건평 3,500평의 친 환경, 친 에너지 지향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주식회사 웰메이드생활건강(대표이사 권순호)이 지난 3월 중순 신축공장(화성시 정남산단)으로 이전을 마치고 본격적인 생산가동에 들어갔다.

 웰메이드생활건강이 화성시 정남산단에 공장을 신축했다.

웰메이드생활건강은 2004년 5월 설립된 화장품 제조사로서, 기초화장품을 중심으로 트러블케어, 스틱파우더, 마스크팩(시트, 바이오셀룰로오스), 샴푸, 바디워시와 함께 비비크림, 쿠션팩트 등의 품목을 제조하여, 온라인 및 SNS를 주 활동영역으로 삼은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신축한 공장은 대지 2,200평에 건평 3,500평으로서, 친 환경, 친 에너지를 지향하여 생산시설 및 설비를 지하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건축비용은 다소 더 들었지만, 여름엔 더 서늘하고, 겨울엔 덜 춥기 때문에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게 고안하였다고 한다.

또한 이번 신축 이전과 함께, 제조 및 충·포장설비도 신규로 대거 교체하여 보다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신축이전에 따라, ISO22716 인증을 추진 중에 있어 그 결과가 올해 6~7월경에 나올 것이며, 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도 향후 6개월간 자료를 수집하여 올해 10~11월에 인증을 받기 위해 그 절차를 밟고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추진하는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을 진행하는 등 고도화된 제조 및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사에 보다 수준 있고 안정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