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정책 > 정책 2020. 05. 04. Mon
정책'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 진정국면...'화장품, 할인으로 소비심리 자극'아모레, 엘지, 로레알 등 국내외 주요 브랜드 감사의 달 할인 이벤트 시행

지난 2월 문재인 대통령은 우한 폐렴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발생하면서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의 방역 체계를 주문하면서 국민 안전을 최 우선시했다. 때문에 대중이 모이는 행사가 연이어 취소되는 등 경제활동이 심각하게 위축됐다.

그렇잖아도 노동법 개정과 내수 부진으로 타격을 받은 경제활동이 더욱 위축됐다. 따라서 문재인 대통령은 2015년 메르스 사태 때 보다 경제적 피해가 크다며 경제 활력을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화장품은 4월 코엑스 박람회를 예정대로 치루겠다고 밝혔으며 식약처도 제1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국가시험을 연기하지 않았다. 하지만 2월말에 대구지역에서 집단 감염사태가 발생하면서 전국으로 확산됐다.

2주간 격리조치, 확진 자 발생 시 해당 시설 폐쇄조치 등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 및 방역태세가 가동됐다. 특히 개인위생이 강조되면서 마스크 수요가 폭증했다. 그러나 마스크 사재기 등 유통 불안정으로 품귀현상이 발생했다.

급기야 정부는 마스크 생산시설에 대한 엄격한 통제와 불법적으로 폭리를 취하는 유통 업자를 조사해 엄벌했다. 특히 국민들에게 공적 마스크를 수급 계획을 발표해 시행했다. 이후 어느 누구도 코로나에 대해 섣불리 속단하는 발언이 없었다.

   
 

415 총선을 계기로 조심스럽게 야외활동을 시작했다. 5월 연휴를 맞으면서 그동안 누려지냈던 국민들은 야외활동을 재개하고 있다. 신규 감염자 수도 10여명 안팎으로 줄어들었지만 정부는 개학이나 대중시설에 대한 영업활동 재개 등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는 없이 경계태세를 늦추지 않고 있다.

연휴 마지막 날인 지난 3일 정세균 국무총리는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6일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하겠다는 방침을 유은혜 부총리도 온라인 수업에서 순차적으로 등교수업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혀 극성을 부린던 코로나 사태가 진정국면으로 전환하고 있는 것으로 체감하고 있다.

사회 및 경제정상화가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또 다른 한편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경제 피해를 조속히 정상화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추진돼온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논란이 지족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의 지원이 시작됐다.

사실 코로나의 전 세계 확산으로 국내 대부분의 기업들이 사드 때 보다 더 심각한 경영위기를 맞고 있다. 지원금을 받는 것은 좋지만 현재의 정부부채 혹은 국민의 세금으로 충당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미래상황을 걱정하는 분위기도 있다.

아무튼 많은 고통을 주었던 코로나는 지나가고 있다. 정부도 코로나가 진정되고 있다고 공식적인 발표는 없지만 곳곳에서 정산적인 경제활동을 재개하려는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 따라서 그동안 움츠렸던 화장품도 판매활동을 재개하고 있다.

화장품에서 5월은 매우 중요한 달이다. 어버이 날 등 가정의 달로 화장품 판매 특수가 발생하고 여름 비수기로 넘어가기 전 봄철 화장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국내와 대부분의 화장품이 5월 감사의 달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는 아모레퍼시픽몰에서 가정의달 선물세트 기획전 진행 4월 27일~5월 10일까지 상품권 증정 세트(구매시 신세계상품권 5,000원, 10,000원 증정)이벤트로 소비심리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후’는 궁중 자수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감사의 마음을 품격 있게 전할 수 있는 ‘후 비첩 자생 에센스 2종세트’를 자연·발효 화장품 ‘숨37°’은 황금빛 에너지를 담아 피부의 절정을 깨우고 품격 있는 아름다움을 선사해 럭셔리 안티에이징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는 ‘숨37° 로시크숨마 아티잔 럭셔리 스페셜 세트’를 각각 선보이고 있다.

랑콤은 Happy Gift With LANCOME 정품 증정 세트 및 첫 구매 할인이벤트를 에스티로더는 가정의 달 5월 맞이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로드샵도 상황은 비슷하다. 더페이스샵은 오는 5월 17일까지 감사 세트 30% 할인전을, 네이처컬렉션은 감사세트 기획전을 5월 17일까지, 토니모리는 가정의 달 기초&바디세트 최대 50%할인전을 5월 10일까지, 네이처리퍼블릭은 감사 선물세트 최대 63%할인전을 5월 13일까지 더샘은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5월 세트 대전 최대 50% 할인전을 5월1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한상익 기자 / news@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