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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 > 신제품 2020. 05. 14. Thu
신제품해썹(HACCP) 인증 초유, 유아 스킨케어 응용...인체시험 메이크업으로 확산남성 전용 청결제 시장 성장 가능성 타진

지난 몇 주 동안 국내외 화장품은 자외선이 강하고 더운 여름철을 앞두고 자외선차단제와 쿨링 효과를 주는 새로운 제품들을 출시하는 현상이 뚜렷했다.

때문에 최근 일주일 동안 출시된 스킨케어 신제품은 특이한 공통점을 찾기 힘들다. 특히 혁신성과 개성 있는 제품을 찾기 어려웠다. 다만 해썹(HACCP) 인증과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국산 초유 성분을 근간으로 한 어린이 스킨케어가 팜스킨에서 개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해썹(HACCP) 인증은 식약처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엄격하게 평가하여 지정한 식품에 붙어있는 마크다. 식품의 원재료부터 제조·유통 단계의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분석하고 미리 제거하며 관리하는 식품 안전 관리 제도다. 해썹 의무적용 품목은 비가열 음료, 빙과류, 냉동 수산식품 (어류·연체류·조미가공품), 냉동식품 (피자류·만두류·면류), 어묵류, 레토르트 식품, 배추김치 등 7종이다.

스킨케어나 기능성화장품 위주에서 진행돼온 인체적용시험이 메이크업으로 확산하는 경향이 감지됐다. 아모레퍼시픽의 헤라가 립 메이크업 제품을 출시하면 입술의 주름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사용 후 3일간 효과가 지속된다는 차별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했다. 또 파우더도 모공 커버, 피부결 개선, 유분 컨트롤 및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이 향상되었고 미세먼지 차단 효과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인체적용시험 근거를 제시했다.

특히 그동안 청결제는 주로 여성에 국한되는 인식이 강하다. 그러나 아모레퍼시픽 브로앤팁스가 남성 전용 청결제 '포인트 클리닉'으로 시장에 진출했다. 사타구니를 포함해 일명 'Y존'이라 불리는 부위를 샤워 마지막 단계에서 한 번 더 세정하는 남성 청결제로, 유해세균을 99% 제거하고 쿨링 효과로 상쾌함을 준다고 한다.

한편 최근 일주일 동안 국내외 브랜드가 출시한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부문]

◇라네즈, ‘워터뱅크 리미티드 에디션’ (워터뱅크 하이드로 에센스 70ml / 40,000원, 워터뱅크 하이드로 크림 이엑스 50ml / 37,000원)

라네즈가 ‘워터뱅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워터뱅크 리미티드 에디션은 ‘워터뱅크 하이드로 에센스’와 ‘워터뱅크 하이드로 크림 이엑스’로 구성됐다. ‘워터뱅크 하이드로 에센스’는 라네즈만의 기술인 하이드로-라이트닝을 바탕으로 피부의 다양한 갈증을 해소하는 수분에센스다. 저온에서 추출한 ‘그린 미네랄워터’와 비타민C보다 3배 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닌 ‘가든 크레스’가 만나 만들어진 하이드로-라이트닝 기술은 수분 광채를 실현시켜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 속 수분 집중 공급, 피부 장벽 강화 및 수분 진정, 피부 윤기 개선 등 3가지 핵심 효능을 중심으로 피부 속 수분을 꽉 잡아줘 맑게 빛나는 수분 광채 피부로 만들어 준다. ‘워터뱅크 하이드로 크림 이엑스’는 ‘그린 미네랄워터’ 성분이 수분 충전과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크림이다.

◇LG생활건강, ‘CNP Rx 미라클 이펙트 블루 에디션’ (미라클 에센스 70ml+인텐시브 필 5ml+프로폴리스 미라클 앰플 5ml+카밍미스트 70ml / 110,000원)

LG생활건강의 CNP Rx가 ‘미라클 이펙트 블루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미라클 이펙트 블루 에디션은 1년에 단 한번 출시되는 대용량 기획으로 각질 케어를 도와 탄탄하고 투명하게 피부 근본부터 채워주는 미라클 에센스의 대용량 본품이 포함됐다. 미라클 에센스 본품 외 추가 증정품으로 피부결을 케어하는 ‘인텐시브 필’, 고함량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함유된 ‘프로폴리스 미라클 앰플’,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카밍미스트’가 들어 있어 단계별 데일리 턴오버 안티에이징 관리가 가능하다.

◇코리아나 화장품 프리엔제, ‘오일 프리 워터풀 젤 크림’ (80ml / 20,000원)

코리아나화장품의 프리엔제가 ‘오일 프리 워터풀 젤 크림’을 출시했다. 오일 프리 워터풀 젤 크림은 수분부족형 지성 피부를 위해 오일 없이 수분만 가득 채운 오일 프리 타입의 수분 크림이다. 애플민트잎추출물, 녹차잎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허브 쿨 콤플렉스’가 스트레스와 열로 지친 피부에 쿨링감을 부여해 산뜻하게 진정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피토 워터풀 콤플렉스’가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보습 특허 성분인 ‘오죽여즙’과 ‘자일리톨 콤플렉스’를 담아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이에 더해 프리엔제만의 특별한 카밍 성분인 ‘안젤리카 콤플렉스’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 진정과 보습을 선사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합성 색소, 합성 향료 무첨가 제품으로 투명한 젤 제형이 부드럽게 펴 발려 청량한 마무리감을 남겨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투쿨포스쿨, ‘에그 크림 마스크 딥 모이스처’ (28g / 3,000원)

투쿨포스쿨이 ‘에그 크림 마스크 딥 모이스처’를 출시했다. 에그 크림 마스크는 영양감 있는 크림 제형으로 기존의 피부를 촉촉하고 화사하게 가꿔주는 ‘하이드레이션’과 모공 케어에 탁월한 ‘포어타이트닝’,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주는 ‘퍼밍’ 타입에 이어 피부에 집중 보습을 선사하는 ‘딥 모이스처’를 새롭게 선보이며 총 4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에그 크림 마스크 딥 모이스처는 달걀 노른자에서 추출한 난황추출물과 아보카도 오일이 농축된 크림 포뮬러로 집중 보습 케어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메마르고 푸석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 탄탄하고 윤기가 흐르는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특히, 부직포 시트를 사용하는 일반 마스크팩과 달리, 뛰어난 수분 보유력을 지닌 초극세사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보다 효과적으로 유효 성분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팜스킨, ‘프롬맘’ 론칭

팜스킨이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 ‘프롬맘’을 론칭하며 신제품을 출시했다. 프롬맘은 해썹(HACCP) 인증과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국산 초유와 팜스킨의 초유 발효·정제 기술이 만나 탄생한 0세부터 7세까지의 영유아를 위한 프리미엄 화장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수 딩 캄 젤 포 베이비’와 ‘초단백 크림 포 베이비’, ‘딥 모이스춰 크림 포 베이비’, ‘바디 케어 크림 포 프리맘’은 국산 초유 성분을 함유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저자극 제품임을 검증 받았다. 또한 민감성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 미산성 포뮬러를 적용하고, 식약처에서 고시한 25가지 알레르기 유발 향료를 첨가하지 않았다.

◇헉슬리, ‘아이 크림 컨센트레이트 온’ (30ml / 45,000원)

헉슬리가 ‘아이 크림 컨센트레이트 온’을 출시했다. 아이 크림 컨센트레이트 온은 아침, 저녁 루틴 또는 메이크업 전에도 사용 가능한 산뜻한 텍스쳐로, 오랜 시간 보습감이 유지되는 헉슬리만의 오더 메이드 원료를 함유한 주름 개선 기능성 아이 크림이다. 더불어 피부 저자극 테스트와 피부 장벽 개선, 속보습 개선까지 임상테스트를 완료했다. 모로코 선인장 시드 오일에서 100% 자연 공정으로 추출한 선인장 세라마이드를 함유, 일반 세라마이드에 비해 피부 장벽 개선 및 보습 효과가 우수하다. 여기에 고함량 적용된 선인장 꽃 추출물은 건조하고 민감한 눈가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특히, 피부 장벽 구조와 유사한 액정 유화 시스템으로 오일과 수분이 겹겹이 층을 이루고 있어 오랜 시간 촉촉하게 영양감을 유지시켜주며, 마치 내 피부처럼 얇게 밀착되는 젤-크림 멜팅 텍스처로 피부에 닿으면 부드럽게 녹아 자극과 끈적임 없이 흡수된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적당량을 취해 눈가에 펴 바른 뒤 가볍게 두드려 흡수 시켜주며, 눈가 외에도 집중 보습이 필요한 입가나 미간, 목 부위 등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쥬스투클렌즈, ‘기프트세트’ (저자극 클렌저 듀오 SET 71,000원, 수분 촉촉 듀오 SET 83,000원, 유리알 광채 듀오 SET 77,000원)

쥬스투클렌즈가 ‘기프트세트’를 출시했다. 기프트세트는 저자극 클렌징밤 ‘워터워시밤’, 클렌징파우더 ‘파우더워시’, 에센스 ‘비니거콤부차에센스’ 중 본품 2종과 미니사이즈 제품 3종으로 구성되어 클렌징부터 에센스까지 촉촉한 스킨케어를 선사한다. 수분 밤-크림-폼 순으로 제형이 바뀌며 메이크업과 노폐물은 지워내면서도 촉촉함과 산뜻함을 남겨주는 클렌징밤인 ‘워터워시밤’과 파파인 효소 파우더가 각질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클렌징파우더인 ‘파우더워시’가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리듀어, ‘리프레싱 타임 클렌징 워터’ 대용량 (700ml / 33,000원)

리듀어가 ‘리프레싱 타임 클렌징 워터’의 대용량을 출시했다. 리프레싱 타임 클렌징 워터 대용량은 기존의 400ml 용량의 제품보다 더 큰 용량인 700ml의 대용량으로 출시되었고, 기존 용기와 달리 눌러서 사용하는 펌핑 타입으로 구성되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피부를 문질러 지워내는 일반 클렌징 워터 제품과 달리 친유기와 친수기로 구성된 미셀 입자가 피부 표면에 닿는 즉시 노폐물을 흡착하여 제거하는 기술을 담아냈다. 예민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부드럽게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비타브리드C¹² ‘올 데이 하이드레이팅 선 밤’ (16g / 30,000원)

비타브리드C¹²가 ‘올 데이 하이드레이팅 선 밤’을 출시했다. 올 데이 하이드레이팅 선 밤은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이 햇빛을 물리적으로 반사해 피부를 보호하며, 진정에 탁월한 칼라민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자극을 줄여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자사 특허 성분 비타브리드CG와 비타민E 성분의 시너지 작용으로 자외선에 손상되기 쉬운 피부를 보호해 주고, 피부 온도 상승으로 빠르게 진행될 수 있는 열노화를 케어해 보다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 준다. 뿐만 아니라 자사 독자성분 펩티브리드가 함유된 보습 밤 타입의 제품인 만큼 부드러운 사용감은 물론 자외선에 의해 건조해진 피부 표면을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다. 거기에 피부 장벽 강화와 보호에 우수한 파인애플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꼬달리, ‘비노쀠르 퓨리파잉 젤 클렌저’ (150ml / 32,000원)

꼬달리가 ‘비노쀠르 퓨리파잉 젤 클렌저’를 출시했다. 비노쀠르 퓨리파잉 젤 클렌저는 부드러운 젤 타입의 클렌저로 피부에 저자극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클렌징 해주는 제품이다. 천연 살리실릭산 성분으로 아침, 저녁으로 모공 속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고, 필요한 수분을 꽉 채워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준다. 또한 과다한 피지와 블랙헤드를 씻어내어 피부 결을 매끈하고 산뜻한 피부로 가꿔준다. 5가지 에센셜 오일 (페퍼민트 오일, 레몬그라스잎 오일, 로즈마리잎 오일, 라반딘 오일, 레몬밤잎 오일)의 상쾌한 향으로 릴렉싱과 리프레싱을 경험할 수 있다.

   
 

[메이크업 부문]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볼륨 매트’ (3.5g / 35,000원)

헤라가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볼륨 매트’를 출시했다.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볼륨 매트는 매트한 제형으로 향신료에서 영감을 얻은 8가지 컬러로 구성되었다. 아모레퍼시픽만의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타고난 듯 자극적이고 도톰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플럼핑 기능이 특징이다. 볼륨 있는 립 스타일을 연출해줄 뿐만 아니라. 인체적용시험 결과 입술의 주름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사용 후 3일간 효과가 지속돼 입술을 항상 매끈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가꿔준다.

◇헤라, ‘에어리 블러 프라이밍 파우더’ (8.5g / 60,000원)

헤라가 ‘에어리 블러 프라이밍 파우더’를 출시했다. 에어리 블러 프라이밍 파우더는 파우더를 얇게 코팅한 반죽 제형의 프라이머다. 베이스 메이크업 전단계에 사용해 피부의 수분은 지켜주면서 베이스 메이크업의 지속력과 밀착력을 높여주고, 모공과 피부결을 촘촘하게 커버해 메이크업의 효과를 극대화시켜준다. 기존 액상형 프라이머 제품은 양 조절이 어렵고 화장이 밀리는 등의 단점이 있었는데, 파우더형 프라이머인 ‘에어리 블러 프라이밍 파우더’는 전용 브러시를 사용해 양 조절이 쉽고, 가벼우면서 밀리지 않게 피부에 바를 수 있어 메이크업이 잘 무너지지 않는다. 또한 흡유 파우더를 활용해 피부의 유분을 잡아주며, 톤업 효과도 지니고 있다. 메이크업 인체적용시험 결과 모공 커버, 피부결 개선, 유분 컨트롤 및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이 향상되었고, 미세먼지 차단 효과도 확인할 수 있었다.

◇스킨푸드, ‘피치 뽀송 블러 쿠션’ (150g / 20,000원)

스킨푸드가 ‘피치 뽀송 블러 쿠션’을 출시했다. 피치 뽀송 블러 쿠션은 복숭아 추출물과 칼라민 성분의 핑크스펀지가 함유되어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준다. 마이크로 사이즈 입자가 즉각적으로 피부 결점을 매끈하고 촘촘하게 채워주는 블러리 이펙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번들거림 없이 뽀얗고 실키한 복숭아 피부결을 선사한다. 보드랍고 가벼운 에어리 솜털 텍스처가 피부에 사뿐히 도포되어 여러 번 레이어링해도 답답함 없이 보송하게 밀착 커버가 가능하다. 또한 말랑말랑한 촉감의 피치 퍼프가 좁은 곳까지 섬세하게 터치해줘 울긋불긋 얼룩진 피부톤을 복숭아처럼 고르게 커버해줄 수 있다. 특히 피치 뽀송 블러 쿠션에 함유된 복숭아 추출물은 우리나라 복숭아 산지로 으뜸인 장호원 지방에서 재배된 복숭아를 사용했다. 복숭아에 들어 있는 팩틴은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기미와 잡티를 막아주고 피부 미백에도 도움을 준다. 칼라민 성분의 핑크스펀지는 피부에 시원한 쿨링감을 전해줘 열 오른 예민한 피부를 마일드하게 케어해줄 수 있다. 피치 뽀송 멀티 피니시 파우더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보송한 유지력을 높일 수 있다.

[바디 부문]

◇아리따움 ‘모디 스파 클린 핸드 세니타이저 겔’ (50ml / 7,000원)

아리따움이 ‘모디 스파 클린 핸드 세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 모디 스파 클린 핸드 세니타이저 겔은 65% 에탄올 함량으로 99.9% 세균과 바이러스를 완벽하게 차단해주는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이다. 수분감이 풍부한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함유해 손 소독은 물론 촉촉한 보습감까지 부여해준다. 특히 양 조절이 쉬운 펌프 타입 용기와 흐르지 않는 투명한 겔 제형으로 깔끔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50ml의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손 위생을 챙길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브로앤팁스, 남성 전용 청결제 '포인트 클리닉' (50ml / 14,000원, 150ml / 28,000원)

아모레퍼시픽의 브로앤팁스가 남성 전용 청결제 '포인트 클리닉'을 출시했다. 포인트 클리닉은 사타구니를 포함해 일명 'Y존'이라 불리는 부위를 샤워 마지막 단계에서 한 번 더 세정하는 남성 청결제로, 유해세균을 99% 제거하고 쿨링 효과로 상쾌함까지 선사하는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만의 기술력을 통해 녹차카테킨, 녹차추출물, 페퍼민트오일로 구성한 특허 인증 성분을 함유해 항균에 효과적이다. 항균 테스트를 완료한 결과 칸디다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과 같은 유해세균을 99% 제거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또한 멘톨 성분을 함유해 제품 사용시 즉각적이고 강력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 온도 관리가 중요한 Y존의 온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피부에 수분을 전하는 촉촉한 타입의 제품으로 건조로 인한 해당 부위의 가려움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뮤 테누토,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핸드크림’ (100ml / 18,000원)

뮤 테누토가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핸드크림은 쇼팽의 곡에서 영감을 받은 베르쇠즈 라인의 네 번째 신제품으로 제품 표면 QR 코드 스캔 시 연주되는 클래식 음악과 함께 하루간 지친 피부에 회복을 주는 나이트 핸드크림이다. 부드럽게 발리면서 퍼지는 은은한 라벤더 향이 더욱 편안하고 기분 좋은 수면을 선사한다. 피부 재생 효과를 지닌 멜라토닌, 보리지씨오일과 보습에 효과적인 달맞이꽃오일을 함유해 수면 후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로즈마리잎, 캐모마일 꽃 등에서 추출된 마일드한 식물유래 성분을 사용한 저자극 핸드크림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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