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코스메틱, 중국 현지서 각광받는 '소엽(차조기)' 성분과 오양나나 여배우 마케팅...

제이준코스메틱의 핵심 마스크 팩은 ‘제이준 물광 마스크 팩’이다. 지난 4월 티몰에서 제이준은 두 개의 새로운 마스크 팩을 선보였다.

특히 이들 마스크 팩 신제품을 중국의 인기 여배우 오양나나(欧阳娜娜)가 직접 홍보 및 추천을 했으며 한 달 만에 6,500개와 6,000개를 각각 판매하면서 10위권에 무난히 진입해 관심을 받았다.

지난 2-3년 동안 국내 마스크 팩은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이 하락되고 있으며 새로운 혁신적인 제품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기 때문에 이번 제이준의 신제품의 현지 마케팅과 기능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대해 제이준코스메틱은 제이준 웨이크 퓨어 시소 카밍 마스크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지친 피부에 휴식을 선사하는 저 자극 수분 진정 마스크팩이다.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소엽잎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 및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며, 제주용암해수 및 마테잎추출물, 편백수 등 천연 성분이다. 또 ‘제주용암해수’가 주요 성분인 블랙 물광 마스크는 클렌징 폼 – 에센스 – 마스크팩의 체계적인 3 step 구성으로 특화시켰다고 설명했다.

자연 및 천연성분은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에서도 더 이상 새로운 사실이 아니다. 하지만 성분 가운데 현재 중국에서 니즈가 높은 성분인 '소엽(차조기)'를 함유해 보다 중국 소비자의 관점에서 디자인 한 것이 특징으로 나타났다. ‘소엽잎추출물’은 피부 진정이 효과를 주고 성분이란 것.

특히 오양나나는 중국 패션 및 뷰티업계에서 상당히 영향력이 있는 여배우이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현지 마케팅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기존의 물광 마스크 팩의 세대교체에 대해서는 현재 블랙 물광 마스크 &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는 여전히 중국에서 인기 있는 Top 2 제품이라며 구체적인 설명은 하지 않았다.

한편 제이준의 이번 신제품 마스크 팩은 처음으로 판매량 10위권에 진입했다. 앞으로 많은 기간 동안 시장의 검증을 받아야 성공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그러나 새로운 시도를 하면서 상책이든 하책이든 새로운 시도하고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