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기업 2020. 05. 15. Fri
기업제이엠솔루션, 중국 전략 변화...'품목 다양화와 왕홍마케팅'스프레이, 크림 등 투트랙 전략 가동...

제이엠솔루션이 중국 자외선차단제 시장에서 품목 다양화와 왕홍 마케팅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고 있어 향후 결과가 주목받고 있다.

제이엠솔루션은 마스크 팩으로 중국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후 스프레이 자외선차단제로 진출하면서 국내 스프레이 자외선차단제 원조인 레시피와 함께 선두권을 유지했다.

지난 2019년 하반기부터 판매세가 하락했다. 하지만 3월부터 다시 회복 조짐이 나타났다. 지난 4월에는 레시피와는 격차가 있지만 2위를 기록하는 한편 선크림이라는 새로운 제형과 중국의 2대 왕홍인 이쟈치를 등용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제이엠 선크림이 안정적인 정착은 섣불리 예측할 수 없지만 현재 중국에서 왕홍 마케팅이 부상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효과와 향후 중국 마케팅 전략, 선크림으로 품목을 다양화시킨 배경이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있다.

   
 

이에 대해 제이엠은 청광 마린 진주 선크림의 이쟈치 왕홍 마케팅에 대해 “중국에서 손꼽히는 영향력 있는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 팔로워 수가 수 천 만명에 이르고, 시간 당 수 백 만개의 뷰티 상품을 판매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 판매 영향력 또한 막강한 왕홍들이 대상이다. 왕홍들은 JM솔루션의 뷰티 제품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라이브 방송, SNS 노출을 통해 ‘청광 마린 진주 선크림 펄’의 인지도를 향상시켰고, 제품 판매율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판매 뿐만 아니라. 제품의 정보, 특장점, 사용B&A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여, 소비자들에게 전달하여 광고 홍보 효과를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향후 중국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는 “중국에서의 SNS 플랫폼의 발달로 인해 왕홍이 중국 소비 시장을 상징하는 키워드로 떠오르며, 이를 이용한 새로운 형태의 소비가 발전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 트랜드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여, 기존 베스트셀러뿐만 아니라, 신제품으로도 판매를 확산하여 중국 내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왕홍 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역직구몰 입점을 공격적으로 진행해 적절한 판매 촉진 이벤트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스프레이에서 크림 제품으로 전환여부에 대해서는 “스프레이 제품은 중국 내에 이미 상당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상황이라, 지속적으로 꾸준한 판매가 되고 있다. 전환보다는 확장이라는 표현이 적합할 것이다. 제품은 매년 좀 더 트랜디하게, 좀 더 편리하게 변화한다. 앞으로 소비자 트랜드 분석을 통해,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 공략을 하고 있다. 올해는 선크림이 선제품 타 종류 대비, 주목을 끌고 있는 추세라 선크림의 판매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청광 마린 진주 선크림의 특징 및 차별성에 대해서는 “‘청광 마린 진주 선크림 펄’은 최대 자외선 차단 지수인 SPF50+PA++++을 적용하여 여름철 자외선을 강력하게 차단하면서,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림 타입의 선(sun) 제품이다. 해양심층수와 마린콜라겐, 진주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하고, 촉촉하게 케어 해 주는 제품으로 수분 캡슐을 함유하고 있어 달아오른 피부에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촉촉한 크림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시원하고 편안하게 피부에 스며들 뿐 아니라, 백탁 현상이 없어 데일리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품목이다.”고 전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