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가상 메이크업 체험, AI 피부 진단, AI 스마트 셰이드 파인더 솔루션 제공

지난 1-2년 전부터 로레알 등이 뷰티 인공지능(AI)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 속속 출시하면서 4차 산업혁명에 걸 맞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선점을 하고 있다. 지난 4월 로레알의 메이블린 뉴욕이 세계 처음으로 ‘AI 파운데이션 어댑터- 360° 스마트 색상 선택 앱'을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AI 파운데이션 어댑터는 얼굴 및 주변 광원 환경을 360도 스캔하여 AI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신상품 슈퍼스테이(Superstay) 파운데이션과 클래식 제품인 Fit Me의 파운데이션을 구매할 때 색상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로레알은 해당 뷰티 테크놀로지 앱의 특허를 출원해 놓은 상태다.

그동안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뷰티 인공지능의 개발은 국내 보다는 중국 시장에서 활기찼다. 국내에서는 이렇다 할 내용이 없었다. 하지만 오늘(19일)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을 개발한 퍼펙트(Perfect Corp.)가 위챗 미니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 뷰티 솔루션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퍼펙트의 뷰티솔루션은 가상 메이크업 체험, AI 피부 진단, 피부 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추천하는 AI 스마트 셰이드 파인더 솔루션이다. 소비자가 즉석에서 메이크업 제품을 체험하고 개인의 피부 고민에 대한 정교한 진단을 받으며 이상적인 파운데이션 색상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양사의 뷰티 인공지능솔루션은 피부 톤을 분석해 적합한 메이크업을 추천해 주는 것으로 비슷하다. 로레알은 티몰과 공동으로 개발해 이미 4월에 출시했으며 퍼펙트는 독자적으로 개발해 위챗에 론칭했다. 앞으로 다수의 중국 소비자가 사용하면서 장단점을 체험하면서 우령이 가려지 럿으로 전망된다.

 

한편 퍼펙트의 최신 뷰티 AR + AI 솔루션은 뷰티 브랜드가 위챗에서의 소셜 마케팅을 강화시키고, 소비자에게 개인 맞춤형 쇼핑 경험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상 메이크업 체험, AI 피부 진단, 그리고 피부 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추천하는 AI 스마트 셰이드 파인더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는 즉석에서 메이크업 제품을 체험하고 개인의 피부 고민에 대한 정교한 진단을 받으며 이상적인 파운데이션 색상을 찾을 수 있게 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또 위챗은 중국에서 규모와 영향력이 가장 큰 소셜 플랫폼으로, 소비자가 뷰티 브랜드의 위챗 공식 계정에 들어가 제품 구매를 위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위챗 미니 프로그램은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현대 소비자들이 원하는 개인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도구로, 뷰티 브랜드는 퍼펙트가 위챗 미니 프로그램에 제공하는 종합 AI+AR 뷰티 솔루션을 이용하여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I 스마트 셰이드 파인더 미니 프로그램

AI 스마트 셰이드 파인더는 최신 AI 및 딥 러닝 기술을 적용해 위챗 이용자가 가상으로 다양한 파운데이션 색상을 테스트하고 체험 결과에 따라 개인 맞춤형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도록 구현하여 뷰티 고객들이 자신의 피부에 맞는 파운데이션 색상을 찾는 기존의 방법을 변화시킨다. 위챗 미니 프로그램을 위한 AI 스마트 셰이드 파인더 솔루션은 밝은 색부터 어두운 색까지 90,000가지에 가까운 피부 톤 및 웜 톤과 쿨 톤을 망라하는 다양한 언더 톤을 탐지한다. 뷰티 구매자들은 이제 다양한 파운데이션 색상을 빠르게 체험하여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AI 피부 분석 미니 프로그램

위챗 미니 프로그램을 위한 AI 피부 분석 기능은 뷰티 구매자에게 잡티, 주름, 질감, 홍조, 유분, 다크서클 등의 피부 문제를 추적하고, 특정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맞춤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즉석 피부 진단을 제공한다. 퍼펙트의 최신 AI 스킨 테크 솔루션은 개인화에 더욱 집중하여 이용자 개개인에게 맞춤형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한다. 소비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즉석 피부 진단을 받아 추천받은 맞춤형 스킨케어 제품 구매에 더 큰 확신을 갖고 결정할 수 있다.

AR 가상 메이크업 체험 미니 프로그램

3,900개 이상의 인식점으로 구현된 혁신적인 실시간 3D 얼굴 매핑을 자랑하는 퍼펙트의 강력한 AR 뷰티 기술이 위챗 뷰티 구매자들에게 실제 제품 적용을 방불케 하는 현실적인 가상 메이크업 체험을 제공한다. 소비자는 7가지 다른 립스틱 텍스처를 비롯하여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블러셔, 컨실러 등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위챗에 입점한 뷰티 브랜드는 이용자의 얼굴 특징 및 선호도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룩 추천이 가능한 AI 뷰티 상담 서비스를 통한 소비자 참여를 유도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기존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겪었던 시행착오 없이 제품 테스트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퍼펙트의 설립자이자 CEO 앨리스 챙(Alice Chang)은 “소비자 구매 행동이 이커머스로 전환됨에 따라 뷰티 브랜드는 혁신적인 AI + AR 뷰티 기술을 통해 현대 소비자들이 원하는 소통적이고 개인화된 뷰티 여정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며 “위챗 미니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퍼펙트의 종합 뷰티 AI+AR 서비스는 뷰티 브랜드가 개인 맞춤형 제품 추천을 전달하고, 새로운 가상 접촉 방식으로 정보 탐색과 체험을 포함한 소비자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퍼펙트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AI/AR 뷰티 테크 솔루션 개발 및 위챗과의 협업을 통해 뷰티 이커머스 사업성을 확대하고 소비자의 뷰티 경험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