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빅데이터 이용한 새도우 출시

지난 2018년 10월1일에 라네즈는 '크림스킨'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화장품을 개발했다. 10월 한 달 동안 아리따움을 비롯한 전국 모든 유통채널에서 11만개가 판매됐다고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에는 남성화장품(라네즈 크림 스킨 옴므 올인원)에 적용했다.

특히 지난 2019년 상반기에 임블리의 호박즙 사건이 터지면서 블리블리 인진쑥 에센스도 타격을 받았다. 이후 쑥화장품의 빈 시장을 미샤와 토니모리 등 로드샵 브랜드가 쑥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면서 반사이익을 얻었다. 이후 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하지 못하고 조용하다. 한율이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을 업그레이드해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소비자들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섀도우가 나왔다.

한편 국내외 주요 브랜드가 지난 일주일간 출시한 신제품 현황은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부문]

◇라네즈, ‘크림 스킨 옴므 올인원’ (150ml / 28,000원)

라네즈가 ‘크림 스킨 옴므 올인원’을 출시했다. 크림 스킨 옴므 올인원은 라네즈만의 ‘크림 블렌딩 기술’을 적용해 고점도 크림을 스킨 한 통에 녹여낸 제품으로, 수분 부족에 피지량이 많은 남성의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남성용 올인원 스킨이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리지만 스킨만으로도 크림을 바른 것처럼 높은 보습력을 느낄 수 있고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피부 결이 거칠거나 건성 피부로 각질이 잘 생기는 남성 고객들도 스킨 하나로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피지 조절 효능이 있는 어성초의 효능성분을 알코올에 우려내 얻은 추출물 ‘어성초 팅크처’를 함유해 과다 분비된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고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한다. PEG 계면활성제, 합성색소, 향료 등을 첨가하지 않은 순한 처방으로 면도 등의 외부 자극으로 인해 연약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이오페, ‘멜라솔브 스팟 클리어링 에센스‘ (30ml / 55,000원)

아이오페가 ‘멜라솔브 스팟 클리어링 에센스’를 출시했다. 멜라솔브 스팟 클리어링 에센스는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적인 미백 기능성 성분 ‘멜라솔브’가 함유된 화이트닝 스팟 에센스다. ‘멜라솔브’는 보건신기술 인증 획득 및 국내외 특허 출원 등으로 효능이 입증된 믿을 수 있는 성분이다. 적은 양으로도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미백 기능성 성분이지만, 물과 같은 용매에 잘 녹지 않는 성질 때문에 제품에 적용하기 까다로운 성분이다. 아이오페는 피부 속까지 멜라솔브가 흡수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제형 ‘멜라솔브-리포솜’을 개발해 이런 문제를 해결했다. 모공보다 400배 더 미세한 ‘리포솜’ 제형이 멜라솔브 성분을 피부에 더욱 촘촘하게 흡수시켜 피부 속 기미와 잡티까지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 감초에서 추출한 ‘리코리스’ 성분을 첨가해 피부에 광채를 더하고 환하게 유지해준다.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업그레이드 (50ml / 34,000원)

한율이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은 1989년부터 이어진 아모레퍼시픽의 깊이 있는 쑥 연구로 탄생한 효능 원료 ‘어린쑥 강화수’를 담은 수분진정 크림이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피부 속 수분 공급은 물론 유해 환경과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에 대한 진정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어린쑥 강화수’는 강화쑥의 진정 효능이 가장 우수한 시기에 쑥을 채취한 뒤 이를 에센셜 증류법으로 추출해 쑥의 에센셜 오일을 더한 효능 원료다.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은 한번 무너지면 관리하기 힘든 피부 속 수분 장벽을 일시적으로 회복시켜 줄 뿐만 아니라, 24시간 동안 수분 장벽을 보호해 준다. 이를 통해 손상된 얼굴, 외부 열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얼굴, 맞지 않는 화장품 성분으로 자극받은 얼굴까지 3대 피부 스트레스 모두를 진정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도 도움이 된다.

◇프리메라,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 (50ml / 35,000원)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메라가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를 출시했다.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함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으로 백탁현상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톤업을 선사한다. 또한 ’리프세이프’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호초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특정 자외선 차단 성분 대신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인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사용해 피부는 물론이고 해양 환경까지 생각했다. 발아 검은깨와 발아 검은콩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유해 환경에 자극받기 쉬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하며, 미세먼지 방어를 위한 안티폴루션 테스트도 완료했다.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HET-cam 테스트(안자극 대체 시험)를 완료하고, 동물성 원료 등 9가지 성분을 미포함해 연약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리리코스, ‘마린 옥시제닉 브라이트닝 에센스’ (80ml / 70,000원)

리리코스가 '마린 옥시제닉 브라이닝 에센스'를 출시했다. 마린 옥시제닉 브라이트닝 에센스는 바다숲을 이루는 청정한 힘을 피부에 전달해 생기 있고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산소 에센스다. 핵심 성분인 '오세앙-포레'는 바다 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스피룰리나, 갈조류 콤플렉스를 추출해 산소수와 결합한 리리코스 고유의 원료 성분으로, 지친 피부를 맑게 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산소수를 가장 잘 보존할 수 있는 저온 공정 기술을 적용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산소를 안정적으로 전달한다. 칙칙해진 피부톤을 산소처럼 투명하게 가꿔주고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세안 후 첫 단계에 발라 다음 단계 제품의 효과를 촉진시켜주는 부스팅 에센스로 기미, 잡티 관리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LG생활건강, ‘수려한 천삼설윤 톤업 선 플루이드’ (60ml / 36,000원)

LG생활건강이 ‘수려한 천삼설윤 톤업 선 플루이드’를 출시했다. 천삼설윤 톤업 선 플루이드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효과(SPF50+/PA++++)와 함께, 현대인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노출되는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를 입증받아 더욱 철저하게 피부를 보호해준다. 피부에 즉각적인 톤업 효과를 부여하고 자연스러운 핑크빛 색상으로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제품으로, 메이크업 베이스 역할까지 해주는 멀티 아이템이다. 또 천삼과 매화, 백합, 작약으로 구성된 수려한 ‘천삼설윤’ 라인의 특별한 성분인 천삼설련단을 함유하고 미백기능성까지 갖춰 스킨케어 역할까지 고려한 점도 특징이다. 끈적임이 적은 플루이드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고 자연스럽게 피부 결을 가꿔줘 사계절 사용하는 데일리 선크림으로 활용하기 좋다.

◇스킨푸드, ‘푸드마스크‘ (120g / 15,000원)

스킨푸드가 ‘푸드마스크’ 5종을 출시했다. 푸드마스크는 라벤더, 살구, 페어민트, 딸기슈가, 허니슈가 총 5종으로, 푸드 원료의 효능에 따라 개개인의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개의 제품을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어 꼼꼼한 홈케어에 효과적이다. 특히 이번 푸드마스크는 샤워 프루프 텍스처로 피부에 밀착돼 흘러내리지 않고 양치 혹은 샤워 중 5분을 알차게 활용하는 홈케어가 가능하다. 마스크 착용으로 달아오른 피부 진정을 도와주는 ‘라벤더 푸드마스크’, 부드럽게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페어민트 푸드마스크’, 트러블 진정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인 ‘살구 푸드마스크’, 꿀과 블랙슈가가 피부 보습을 도와 매끄러운 영양감을 선사해주는 ‘허니슈가 푸드마스크’, 블랙슈가와 딸기씨가 매끈한 피부 결을 만들어주는 ‘딸기슈가 푸드마스크’ 5종으로 피부 고민에 따른 홈케어를 위해 다양하게 제품을 혼합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프로 클렌징 오일 패드’ (70매 / 18,000원)

투쿨포스쿨이 ‘아트클래스 프로 클렌징 오일 패드’를 출시했다. 아트클래스 프로 클렌징 오일 패드는 5가지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쉽게 지워지지 않는 글리터와 입술에 착색되는 틴트까지 잔여물 없이 완벽하게 녹여내는 리무버 패드이다. 약산성 클렌징 포뮬러가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 넉넉한 사이즈의 패드 한 장으로 복잡한 과정 없이 진한 메이크업까지 쉽고 빠른 딥클렌징이 가능하다. 또한 앞뒷면을 각각 굴곡 있는 엠보면과 매끄러운 일반면으로 구성해 진한 색조부터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꼼꼼하게 클렌징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물에 의해 자연분해되는 플러셔블 원단을 적용해 친환경적이다.

 

◇클레어스, ‘미드데이 블루 UV 쉴드’ (80ml / 21,900원)

클레어스가 ‘미드데이 블루 UV 쉴드’를 출시했다. 미드데이 블루 UV 쉴드는 기존 무기자차 특유의 끈적하고 뻑뻑한 발림성을 개선해, 에센스나 로션을 바른 듯한 가벼운 느낌으로 피부에 빠르게 밀착된다. 무기자차의 단점으로 꼽히는 백탁 현상도 최소화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온 가족이 사용할 만큼 순한 것도 강점이다. 피부에 자극이 적은 미네랄 UV 필터를 사용했고, 인체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일차 자극 시험을 완료해 민감하고 여린 피부도 편안하게 쓸 수 있도록 개발했다. 또한, 피부 열감 완화에 도움을 주는 구아이아줄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임낫어베이비, ‘키즈 선쿠션’ (25g / 32,000원)

아임낫어베이비가 ‘키즈 선쿠션’을 출시했다. 키즈 선쿠션은 자외선으로부터 아이들의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그리고 백탁없이 편하게 바를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쿠션 형태로 퍼프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톡톡 바를 수 있는 제품으로 편리한 사용감이 느껴지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민감하고 예민한 아이들의 피부를 자외선과 각종 유해환경에서 보호하고자 유해성분 없는 100% 무기자차 성분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부티쥬르, ‘로터스워터 안티폴루션 리페어링 토너’ (150ml / 38,000원)

부티쥬르가 ‘로터스워터 안티폴루션 리페어링 토너’를 출시했다. 로터스워터 안티폴루션 리페터링 토너는 부티쥬르가 도심 속 삶을 살아가는 다양한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오래동안 연구하여 그들의 피부에 적합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간단하게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하나로 도시의 환경으로부터 발생하는 피부 고민들을 케어해준다. 97% 천연 신제품 토너의 주 성분은 제주에서 피어난 연꽃잎을 사용하고 있으며, 제주 연꽃잎은 녹차보다 약 10배 이상 높은 항산화 성분을 가진 정화의 식물이다. 연꽃잎의 풍부한 항산화 및 진정 성분들은 안티폴루션 기능이 있으며 외부 오염 물질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해주고 진정시켜주는 효능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더불어 이번 토너에 포함된 부시클로버에 추출한 자연유래 B-Circadin과 피부를 정화해주는 BioDtox 복합물은 도심 속에서 쉽게 노출되는 미세먼지나 블루라이트와 같은 외부 유해 성분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오랜 기간 연구 끝에 미세먼지(유사 물질) 차단 효과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했으며, 미세먼지 입자 크기와 비슷한 유사 물질 구현 후, 차단 테스트 결과 60.436% 차단효과가 입증됐다.

◇파머시, 그린 스무디 수분 크림 '데일리 그린즈’ (50ml / 48,000원)

파머시가 '데일리 그린즈‘를 출시했다. 데일리 그린즈는 매일 피부에 발라도 부담 없는 신선한 젤 타입이 특징이며 과한 유분을 적당하게 정화해 주면서 피부 본연의 건강한 수분은 채워 48시간 동안 강력하게 보습을 지속시켜준다. 신선한 자연 유래 식물 영양 성분인 모링가씨 추출물과 모링가수, 파파야 추출물, 윌로우 허브 등을 함유해 각질 제거와 피부 정화를 도와 피부의 맑은 톤과 매끄러운 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수분크림의 기본 장점은 충실하면서 유수분 밸런싱을 도와 유분과 모공 정화 케어가 가능하며,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지기 쉬운 여름철 피부를 보다 보송하게 만들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특히 초여름 날씨와 강한 햇빛으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듬뿍 바르면 지친 피부의 리프레쉬 타임을 위한 나이트 케어 마스크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셀라비브, ‘2020년 신제품’ (브라이트닝 다크 스팟 콜렉터 15g / 65,000원, 브라이트닝 라이트 컴플렉션 세럼 30g / 68,000원, 브라이트닝 루미너스 모이스처 크림 30g / 72,000원, 비비드 화이트 시트 마스크 20g*3 / 35,000원, 엑스폴레이팅 스크럽 마스크 80g / 53,000원)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의 셀라비브가 2가지 라인업의 ‘2020년 신제품’을 출시했다. ‘셀라비브 브라이트닝 시스템’은 식물의 생명력을 담은 자연 유래 활성 성분과 단계별 특화된 브라이트닝 콤플렉스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브라이트닝 다크 스팟 콜렉터’는 피부 표면의 색소 침착 완화를 도와주는 미백 집중 케어 제품으로, 다크 스팟 트리트먼트를 돕는 비타민C와 아스퍼질러스발효물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톤을 밝고 화사하게 가꿔준다. ‘브라이트닝 라이트 컴플렉션 세럼’은 왜당귀뿌리추출물, 감초뿌리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생기를 증진 시키고 균일한 피부톤을 선사한다. ‘브라이트닝 루미너스 모이스처 크림’에는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B3의 일종)와 스쿠알란이 함유되어 있어 미백은 물론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주며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 준다. ‘비비드 화이트 시트 마스크’는 감초뿌리추출물, 팔손이분홍치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깊숙이 영양을 채우고, 빛나는 광채를 부여한다. ‘셀라비브 엑스폴레이팅 스크럽 마스크’는 피지 흡착력이 뛰어난 참숯가루와 식물성 하이드로겔 비즈 입자가 피부 표면의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함께 제거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백나무추출물을 비롯해 각종 자연 유래 활성 성분을 함유해 피부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주며,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어 준다.

 

[메이크업 부문]

◇헤라, ‘섀도 듀오’ 업그레이드 (4g / 38,000원)

헤라가 ‘섀도 듀오’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기존 고객들의 사용 후기 데이터를 분석해 발림성과 발색을 개선한 이번 제품은 아시아인만이 갖는 눈매와 피부톤, 선호 색감을 선별하고 이를 톤별(웜톤, 뉴트럴톤, 쿨톤) 총 12가지 색상으로 세분화했다. 베이스 컬러는 헤라만의 고유한 음영 컬러이며, 포인트 컬러는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보이는 색상 그대로 부드럽게 발색되며 가루날림은 최소화해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도시적인 세련미를 연출할 수 있다. 베이스와 포인트 컬러를 적정 비율(6:4)로 혼합해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두 컬러 모두 마지막까지 균일하게 사용 가능하며, 듀얼 어플리케이터를 내장해 사용자 편리성을 강화했다.

◇에스쁘아, ‘테이핑 커버 모이스트 쿠션’ (13g*2 / 33,000원)

에스쁘아가 ‘테이핑 커버 모이스트 쿠션’을 출시했다. 테이핑 커버 모이스트 쿠션은 테이핑 커버 쿠션의 탁월한 밀착력과 커버력의 비결인 테이핑 테크닉 포뮬러를 담아, 얇게 발리지만 테이프처럼 빈틈없이 밀착되어 더욱 완벽한 커버리지를 연출 할 수 있는 고 커버 쿠션이다. 특히, 수분을 가득 머금은 히알루론산을 함유하여 건성피부도 들뜸없이 촉촉하게 피부에 광채를 선사해준다. 해양심층수와 어성초 추출 성분으로 건조함 없이 피부 속 보습감을 채워줘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해주는 테이핑 커버 모이스트 쿠션은 내 피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바닐라, #아이보리, #페탈, #베이지 총 4가지 쉐이드로 구성되어 온종일 다크닝없이 화사하게 빛나는 페이스를 연출해준다.

◇아리따움 ‘슬림커버 라인’ (슬림커버 비비 컨실러 15ml / 14,000원, 슬림커버 스팟 컨실러 5ml / 12,000원, 슬림커버 리퀴드 컨실러 9g / 14,000원/ 슬림커버 컬러팟 컨실러 6g / 11,000원, 슬림커버 선베이스 30ml / 12,000원, 슬림커버 메이크업 픽서 110ml / 15,000원)

아리따움이 ‘슬림커버 라인’을 출시했다. 슬림커버 라인은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되는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이다. 소량으로도 피부 결점을 강력하게 커버해주는 제품들로 구성해 다양한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 커버가 가능하다. ‘슬림커버 비비 컨실러’는 극소량으로 넓은 부위를 완벽하게 커버하며 부드러운 제형이 피부에 가볍게 발린다. 오전 화장이 오후까지 이어지는 강력한 지속력이 특징이다. 피부 진정과 커버를 동시에 도와주는 초경량 컨실러 제품인 '슬림커버 스팟 컨실러', 하이라이팅부터 컨투어링까지 얼굴 부위의 구분 없이 간편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슬림커버 리퀴드 컨실러',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리면서 얼굴의 불균형한 컬러를 잡아주고 주름이나 모공 커버에 효과적인 ‘슬림커버 컬러팟 컨실러’도 함께 선보인다. ‘슬림커버 선베이스’는 보습, 톤업, 프라이머 효과, 자외선 차단까지 멀티 기능을 갖춰 활용도가 높은 선베이스로 피부는 촉촉하게 유지하면서 메이크업 밀착력과 지속력을 더욱 강화해준다. ‘슬림커버 메이크업 픽서’는 산뜻한 광 효과를 내면서 끈적임 없이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고정시켜주는 수분 공급 픽서다.

◇LG생활건강 오휘, ‘얼티밋 커버 쿠션 모이스처 플라워 가든 에디션’ (15g*2 / 65,000원)

LG생활건강의 오휘가 ‘얼티밋 커버 쿠션 모이스처 플라워 가든 에디션’을 출시했다. 얼티밋 커버 쿠션 모이스처 플라워 가든 에디션은 오휘만의 시그니처인 3D 플라워 디자인에 화려하게 반짝이는 꽃 수술을 장식해 화사하면서도 페미닌한 무드를 구현했다. 은은하게 빛나는 핑크색 용기 바탕에 꽃잎을 하나 하나 정교하게 작업해 봄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사랑스러운 분위기와 고급스러움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얼티밋 커버 쿠션 모이스처’는 촘촘한 커버력과 뛰어난 보습감으로 타고난 듯한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오휘의 독자적인 얼티밋 커버 기술을 적용해 피부를 자연스러우면서도 균일하게 커버해주며, 백합수의 뛰어난 보습 효과와 스킨 컨디셔닝 시스템으로 하루 종일 촉촉하고 편안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이번 에디션은 한 번의 터치만으로 빈틈없이 밀착되며 오랜 시간 립 메이크업이 지속되는 ‘루즈 리얼’의 3가지 컬러를 담은 립 팔레트를 함께 구성됐다.

◇에뛰드, ‘NEW 피지쏙 라인’ (피지쏙 포어 프라이머 25ml / 13,000원, 피지쏙 T존 베이스 12ml / 9,500원, 피지쏙 파우더 5g / 8,000원, 피지쏙 팩트 9.5g / 12,000원)

에뛰드가 ‘NEW 피지쏙 라인‘을 출시했다. 피지쏙 라인은 지·복합성 피부 고민에 맞춰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이크업 첫 단계부터 꼼꼼하게 유분을 잡아주어 오랜 시간 보송한 피부결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피지쏙 라인의 특징이다. ‘피지쏙 포어 프라이머’는 모공과 요철을 깔끔하게 커버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제품이며, ‘피지쏙 T존 베이스’는 T존과 같이 피지가 과잉 분비되는 곳에 유분 방지막을 형성해주는 스팟 베이스이다. 그리고 ‘피지쏙 파우더’는 가볍고 투명한 미세 파우더가 화사하면서도 끼임없이 오랜시간 보송함을 지켜주고, ‘피지쏙 팩트’는 피지와 유분만을 잡아주는 미네랄 파우더로 건조함 없이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는 제품이다. 실제 모공, 피지 고민이 있는 소비자 400여명을 선발하여 263일간 ‘국민BM 챌린지’를 진행했다. 진정한 지·복합성 피부 타입의 국민BM이 제품 개발 컨셉부터 시제품 테스트에 참여하였고, 직접 써보면서 내용물을 개선시켜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토니모리, ‘더 쇼킹 카라’ (8.5g, 9.5g / 14,800원)

토니모리가 ‘더 쇼킹 카라’ 7종을 온라인에서 선공개했다. 더 쇼킹 카라는 다양한 눈매에 적용할 수 있는 7가지 기능별 퍼스널 브러쉬와 제형을 담아 아이 메이크업 고민을 7가지 방향으로 해결해주는 마스카라로, 자연스러운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화려하고 풍성한 글램 메이크업까지 TPO에 맞는 상황과 기분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원하는 연출이나 상황에 따라 골라 쓰기 좋은 3가지 라인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강력한 고정력과 지속력이 특징인 ‘익스트림 라인’의 01 익스트림볼륨과 02 익스트림래쉬는 짧고 숱이 적은 속눈썹도 길고 풍성하게 만들어 화려하게 변신시켜준다. 뭉침없이 자연스러운 사용감의 ‘데일리 라인’ 03 밀리그램볼륨과 04 밀리그램래쉬는 섬세하게 빗은 듯 깔끔한 연출이 가능해 데일리 마스카라로 제격이다. 2% 부족함을 채워줄 ‘스폐셜 라인’에는 살짝 꺾인 각도의 작은 솔로 꼼꼼한 연출은 해주는 05 마이크로핏과 딥 브러운 컬러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06 브라운볼륨, 속눈썹에 영양을 주는 07 아이래쉬앰플까지 더해 완벽한 마스카라 라인업을 완성했다.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위치스 컬렉션’ (38,000원)

투쿨포스쿨이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위치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트클랙스 바이로댕 위치스 컬렉션은 스페셜 메이크업 키트로, 입체적인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미니 사이즈의 바이로댕 베스트셀러와 멀티 브러쉬를 마법북 컨셉의 감각적인 패키지에 담아 소장 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구성은 ‘바이로댕 쉐딩 미니’와 양 볼을 수채화 빛으로 맑고 투명하게 물들이는 ‘바이로댕 블러셔 드 진저 미니’, 번들거림은 잡고 화사한 피부로 마무리하는 ‘바이로댕 피니쉬 세팅 팩트 미니’, 정교한 나선형 커팅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멀티 컨투어 브러쉬’까지 총 4가지다.

◇스틸라, ‘컴플리트 하모니 립&치크 스틱’ (6g / 41,000원)

스틸라가 ‘컴플리트 립&치크 스틱’을 출시했다. 컴플리트 립&치크 스틱은 컨버터블 블러셔가 스틱 버전으로 새롭게 제작된 썸머 스페셜 에디션이다. 부드럽게 멜팅되는 고밀착 크림 텍스처가 맑고 투명한 수채화 치크를 연출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썸머 치크 에디션은 소프트 누드 핑크부터 화사한 코랄 컬러까지 스틸라의 감각적인 무드로 다양하게 재해석한 핑크 계열 5종이다. 끈적임이나 뭉침 없이 고르게 밀착되어 수채화 물감이 번지듯 자연스러운 혈색을 연출해주며, 투명한 윤기가 오랜 시간 유지된다.

◇돌체앤가바나, ‘DG 러브 코리아 하이라이터’ (12g / 67,000원)

돌체앤가바나 뷰티가 ‘DG 러브 코리아 하이라이터’를 출시했다. DG 러브 코리아 하이라이터는 돌체앤가바나 패션의 아이코닉한 두 가지 패턴이 믹스 앤 매치된 과감하고 센슈얼한 디자인에 ‘한국, 러시아, 파리, 도쿄, 태국, 홍콩’ 등 총 6개국의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로 한정 출시된 제품이며, 모든 피부 톤에 잘 어울리는 ‘피지 로즈 빛 광채’의 유니버셜 쉐이드로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하이라이팅 파우더이다. 특히, 눈부신 빛을 품은 루미너스 파우더와 실키한 감촉의 경량 미세 파우더 포뮬러가 단 한 번의 터치만으로 자연스러운 생기와 광채를 부여해, 스프링 메이크업의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면 우아한 꾸뛰르 글로우를 완성할 수 있다.

[바디 부문]

◇프리메라,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 (60ml / 7,000원, 380ml / 19,000원)

프리메라가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은 물이나 비누가 없는 환경에서도 언제든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겔 타입의 손 소독제다. 에탄올 62% 함량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았다. 라임향을 함유한 해당 제품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실험을 통해 사용 후 15초 이내에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제거하는 강력한 살균 효과를 확인했으며, 유자 추출물과 알로에 추출물을 포함해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방 등에 가지고 다니며 간편하게 손을 비롯한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는 휴대용과 주변에 비치해두고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했다.

◇시크릿키, ‘핸드 클린 겔’ (3ml*30 / 15,000원, 500ml / 17,000원)

시크릿키가 ‘핸드 클린 겔’ 2종을 출시했다. 핸드 클린 겔은 비누나 물 없이 손세정이 가능한 겔 타입의 손세정제다. 에탄올 74%가 함유되어 손 위생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수분감이 풍부한 녹차, 알로에베라잎, 병풀 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촉촉한 보습감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대용량과 휴대용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대용량 타입 ‘핸드 클린 겔 500ml’는 양 조절이 쉬운 펌프 타입 용기로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깔끔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휴대용 타입 ‘프리미엄 핸드 클린 겔’은 일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소지가 간편하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손 위생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프리미엄 핸드 클린 겔에는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더 깊은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퍼퓸 부문]

◇LG생활건강, ‘후 향리담 오 드 퍼퓸 로얄 피오니’ (50ml / 200,000원)

LG생활건강이 ‘후 향리담 오 드 퍼퓸 로얄 피오니’를 출시했다. 향리담 오 드 퍼퓸 로얄 피오니는 동양적인 고귀한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꽃 피오니를 ‘후’만의 향으로 재해석한 이 퍼퓸은 왕후의 로얄 부케가 선사하는 영원한 사랑을 향한 찬가를 향기로 승화시켰다. 피오니 버드, 화이트 페탈의 탑 노트로 시작해 피오니 페탈, 바이올렛, 로즈의 하트 노트가 로맨틱하고 우아한 향으로 어우러져 섬세한 깊이감을 더해준다. 이어 스위트 바닐라, 머스크의 베이스 노트(Base Notes)가 따스하게 감싸 안는 듯 마무리 되어 풍성하면서도 세련된 봄의 플로랄 향기를 선사한다. 화려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디자인에 로얄 퍼플 컬러를 은은하게 표현해 왕후의 고귀함과 품격을 아름답게 구현했다.

◇딥디크, ‘향수 기프트 세트’

딥티크가 ‘향수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 ‘로즈 부케 세트’는 ‘열정’, ‘사랑’의 꽃말을 담은 싱그러운 장미향의 향수 ‘롬브르단로’와 핸드크림 ‘오로즈’로 구성됐다. 함께 선보이는 ‘오 드 뚜왈렛 디스커버리 세트’는 딥티크의 베스트셀러 향수 5종으로 구성된 미니어처 세트로 향수에 입문하는 사회 초년생에게 안성맞춤이다. 향수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한 ‘헤어미스트 세트‘도 출시한다. 오렌지꽃나무 향을 가득 담은 모발전용 향수로, 기존 향수보다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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