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및 선케어 집중 판매...왕홍 등과 생방송 진행

중국의 ‘618프로모션’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지난 ‘38부녀절 프로모션’ 이후 가장 큰 전국적인 프로모션이고 이 프로모션이 끝나면 곧바로 화장품 비수기인 여름철로 진입하므로 우리의 최대 수출 국인 중국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매출을 올릴 수 없다. 추석까지 기다려야 한다.

또 그동안 국내 화장품은 전자상거래 보다는 오프라인 중심의 영업활동을 해왔기 때문에 ‘618프로모션’을 통해 새로운 판매채널 진입을 가늠할 수 있다. 게다가 지난 3월 사상 처음으로 화장품 수출이 7억 6,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때 ‘618프로모션’ 준비 때문이라는 주장이 제기돼 이번 판매실적이 중요하다.

때문에 국내 다수의 화장품기업들을 대상으로 중국 ‘618프로모션’에 대해 취재했지만 ‘자료준비 중, 파악 중’을 이유로 침묵하고 있다. 하지만 티몰의 5월 판매량을 취재하면서 이미 ‘618프로모션’ 특수가 어느 정도 반영된 것으로 확인됐다.

‘618 프로모션’은 사실상 지난 5월25일부터 5월31일까지 예약판매를 시행했기 때문이다. 이어 6월1일부터 6월3일까지는 618프로모션 1차 오픈이고 6월4일부터 6월12일까지는 상시판매이고 6월16일부터 6월20일까지는 정식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아무튼 애경산업이 ‘618프로모션’에 대한 처음으로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다. 애경은 티몰 애경관을 개설하고 중국에서 인기 있는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외에도 프라미어, 컨실러 등 새로운 제품군을 중국에서 처음으로 론칭하고 선케어 제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AGE 20’s X 문샷 콜라보 제품인 ‘AGE 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갤럭시 에디션’ 등 신 제품을 출시하고 6월2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2시간 동안 AK LIVE (직원의 방송 판매) 진행 & 왕홍 판매를 했다. 10~50% 할인해 판매했다.

이번 618의 주요 판매제품은 AGE 20’s 롱 프로텍션 마일드 에센스 선크림, AGE 20’s 예리코 로즈 프라이머, 예리코 로즈 컨실러, 루나 롱 래스팅 팁 컨실러, 스니키 히든댓 톤업 선크림, AGE 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갤럭시 에디션(AGE 20’s X 문샷 콜라보레이션) 등이다.

이와 관련 홍보실은 “제품력을 인정받은 AGE 20’s와 1020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문샷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시너지 효과를 올리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억눌렸던 중국 소비자들의 보복소비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