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각적 청량감으로 피부 온도 낮춰...냉장고에 넣어 사용하면 시원'

무더위가 본격화되고 있다.

따이공, 총판, 면세점 등 오프라인 채널 집중화와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 부진, 코로나 바이러스 등 복합적인 상황이 맞물리면서 화장품 비수기인 여름이 시작되고 있다. 일부 국내 화장품은 위기 극복과 여름 비수기를 위해 과거의 사용한 쿨링화장품 카드를 다시 꺼내고 있다.

가장 최근에 쿨링 개념의 화장품을 출시한 RMK ‘퍼스트 센스 쿨링 젤’과 아이소이 ‘3초 수분크림’이 어느 정도 효과가 있고, 피부 온도를 어떻게 낮추고, 몇도 정도 낮아지고, 과학적 근거가 무엇인지에 대해 해당 브랜드에 문의했다.

 

[RMK ‘퍼스트 센스 쿨링 젤’]

1. 피부온도를 낮춰주는 원리가 무엇입니까?

피부온도를 낮추는 주요한 요인은 젤타입 텍스처로, 젤텍스처는 일반 로션 텍스처에 비해 수준 증발이 덜해 청량감이 오래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써머 스킨케어 또는 바디용 제품은 젤텍스처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피부 온도는 피부 표면의 온도를 말하기 때문에 미스트나 로션, 크림 등 수분이 들어간 모든 텍스처를 통해 열감을 내려줄 수 있지만 특히 젤텍스처가 가장 즉각적이고 지속적으로 쿨다운 효과가 높습니다.

쿨링젤은 이러한 젤 텍스처를 더욱 농밀하고 도톰하게 만들어 피부에 닿자마자 즉각적인 청량감으로 피부 온도를 빠르게 낮춰주고 지속적인 청량감이 느껴지도록 하는 쿨링 테스처 처방으로 개발되어졌습니다.

2.피부에 발랐을 때 몇 도가 낮아집니까?

구체적인 실험결과는 아니지만, 정상적인 피부 온도는 32도 전후이고 여름철 기온 상승 및 일상생활(운동, 요리, 사우나, 휴대폰 등)에서도 따라 온도는 약 34도~39도까지 상승됩니다. 쿨링제품 사용 후 피부 표면을 만져봤을때 시원하고 열감이 낮춰졌다면 정상 피부 온도로 낮아지게 됩니다. 단, 사용 방법에 있어 권장량을 사용하고 손 보다는 화장솜 사용 시 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유지력은 어느정도입니까?

구체적인 실험결과가 없습니다.

4.과학적 근거는 무엇입니까?

비슷한 쿨링 제품의 사용으로 쿨다운 실험에 따른 결과 이미지입니다.

RMK 제공

한편 RMK ‘퍼스트 센스 쿨링 젤’은 보도자료를 통해 여름철 높아진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쿨 다운 시켜주는 젤 타입 모이스춰라이저다. 여름을 겨냥하여 매년 한정 출시하는 쿨링 라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고 밝혔었다.

[아이소이]

아이소이는 ‘3초 수분크림’은 수분, 진정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냉장고에 넣고 사용하면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기는 하나,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과학적 근거나, 원리적인 측면에 답변을 드리기에는 적합하지 않는 제품입니다.

한편 아이소이 3초 수분크림은 ‘즉각적 수분개선율 250.65% 상승’ 이라는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통해 뛰어난 수분력을 입증받은 제품으로, 제품명에 담긴 의미처럼 건조해진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채워 촉촉하게 가꿔준다고 밝혔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