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묻지 않고 잘 지원지는 제품 선호 추세 지속...

지구촌에 대 재앙을 가져다준 코로나 바이러스가 토니모리의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

특히 경제위기가 지속됨에 따라 소득향상 보다는 가계지출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용량이 큰 반면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거나 화장품 사용 제품을 줄이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엘지생활건강의 네이처컬렉션에서도 가성비가 높은 대용량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게다가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립 메이크업 보다는 눈 화장을 하는 아이메이크업 제품의 판매 호조가 지속되고 있다. 또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제품이면서 잘 지워지는 기능을 가진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여름철을 맞아 가볍고 산뜻한 제품과 끈적이지 않는 제품, 피부에 잘 스며들고 수분감을 채워주는 제품, 땀이나 물에 강한 워터 프루프 제품, 쿨링효과를 주는 제품, 발 각질을 제거해 주는 제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는 조류 독감 바이러스처럼 다양한 변이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퇴치는 힘들다는 것이다. 때문에 앞으로 화장품 개발 및 판매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최근 수락산점 등 서울지역과 동탄청계점, 인천만수6동점, 강원강릉점, 충북제천점, 충남서산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6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수락산점은 “주 고객층이 연령대 있는 분들이기 때문에 스네일 라인이나 바이오 이엑스 셀펩타이드 라인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 최근에는 가벼운 수분 타입으로 찾는 분들도 있다. 쇼킹 카라나 쇼킹 립 틴트 등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제품들은 설명해드리면 구매하기도 하는데 먼저 찾는 분들은 거의 없다”, 동탄청계점은 “대용량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가 꾸준히 제일 많이 나가고 쇼킹 립 틴트와 더 쇼킹 카라도 인기 있다. 신제품 더 쇼킹 카라는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것도 있고 스마트프루프라고 생활방수가 되는 제품도 있고 종류가 다양해서 많이 찾는 것 같다. 각질제거제는 항상 잘 나가는 제품중에 하나고 이제 여름이라서 그린티 수분크림이나 알로에 수딩젤처럼 가볍고 산뜻한 타입의 수분 제품도 많이 구매한다”고 응답했다.

인천만수6동점은 “7가지 종류로 나온 더 쇼킹 카라가 잘 번지지 않아서 반응이 핫한데 1호 볼륨 타입이 인기가 가장 많다. 지속력이 오래가는 쇼킹 립 틴트도 인기 제품이다. 닦아내는 토너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는 보습력도 있고 가성비가 좋아서 젊은층부터 중년층까지 많이 사용한다. 그 외에 다른 제품들은 인기가 많았던 것들도 요즘은 경기가 안좋아서 판매가 많이 떨어졌다. 또 요즘은 마스크 때문에 눈화장을 강조하니까 립 메이크업 제품보다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이 잘 나가는 편이다. 워터프루프 제품이나 알로에수딩젤은 꾸준히 쓰는데 여름철에 더 많이 나간다. 선크림은 워터프루프를 생각보다 많이 찾지 않고 수분감 있으면서 끈적이지 않는 타입으로 찾는다. 각질제거 제품은 조금씩 꾸준히 판매가 되고 있었는데 요즘은 별로 찾지 않는다”고 밝혔다.

강원강릉점은 “신제품 더 쇼킹 카라가 지속력이 좋고 속눈썹 타입별로 골라쓸 수 있어서 반응이 좋다. 이제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이라서 워터프루프 제품도 많이 나가고 발 필링 제품도 잘 나간다. 요즘 기초 제품은 찾지 않고 색조가 많이 나간다”, 충북제천점은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히알루로닉 라인이 반응이 좋다.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이 나왔는데 히알루론산 함유량이 높아서 피부에 잘 스며들고 수분감을 채워줘서 여름에 쓰기 좋은 라인이다. 필링젤도 많이 찾고 있고 마스크 때문에 워터프루프와 잘 안지워지는 제품들로 구매한다. 더 쇼킹 카라도 인기가 좋은데 스마트프루프 기능이 있는 제품은 물이나 땀에는 강한데 리무버로는 잘 지워지는 제품이라 선호한다”, 광주충장로안길점은 “신제품 더 쇼킹 카라가 제일 잘 나간다”고 말했다.

충남서산점은 “쇼킹 립 틴트가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고 립 제품중에 지속력이 가장 오래가서 인기가 많다. 마스카라와 쿠션도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제품들이 계절적으로 인기가 좋다. 수분라인 신제품 히알루로닉 라인은 촉촉하게 나와서 반응이 핫하다”, 전북전주송천점은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은 가성비가 좋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다. 약쑥 두겹 진정크림은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 때문에 진정효과가 있어서 잘 나가고 선크림은 일년 내내 찾는 제품이다. 각질제거제도 늘 꾸준하게 나가고 워터프루프 기능 있는 것은 여름에는 땀 때문에 덜 지워지는 제품으로 찾지만 평소에도 꾸준하게 나간다. 신제품 더 쇼킹 카라는 테스트 해보고 잘 안지워지고 좋다고 구매하고 쇼킹 립 블러도 잘 안지워져서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전남목포하당점은 “쇼킹 립 틴트가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잘 안지워져서 요즘 가장 잘 나간다”, 부산연산점은 “신제품 더 쇼킹 카라가 워터프루프에 발림성도 괜찮아서 젊은 사람들한테 인기가 굉장히 많다. 연령대 있는 분들은 워터프루프 제품은 지우기 불편해서 별로 안좋아한다. 여름철에 수분 제품도 잘 나가는데 히알루론산이 들어간 히알루로닉 라인이 반응이 좋다”, 대구상인점은 “코로나로 마스크를 쓰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안하는데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타입 더 쇼킹 카라가 잘 나가고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립 제품 쇼킹 립 틴트도 많이 구매한다. 요즘 발 각질 제거해주는 제품도 찾고 바이오 이엑스 셀 토닝 필링젤은 사용하면 피부톤을 환하게 해준다고 해서 고객들이 선호한다. 기초는 수분제품 위주로 찾고 있는데 신제품 바이오 이엑스 셀 히알루로닉 볼륨 라인이 속수분을 채워주는 라인으로 반응이 좋은 편이다”고 설명했다.

울산온산점은 “마스크 때문에 눈화장에 신경을 쓰기 때문에 새로 나온 더 쇼킹 카라를 많이 구매하고 있다. 볼륨, 롱 타입이 있는데 워터프루프 제품이고 마스카라를 하기 전에 속눈썹에 하는 앰플도 나와서 인기가 뜨겁다. 여름이니까 선케어 제품들이 나가고 쿨링효과를 주는 선스프레이도 잘 나간다”, 경북구미상모점은 “여름이라서 선크림을 구매하는데 마스크에 안 묻어나는 선크림으로 찾는다. 알로에수딩젤은 여름철에 제일 많이 나간다. 립 메이크업은 거의 안하고 아이 메이크업을 하니까 더 쇼킹 카라가 인기가 있다. 7가지 타입으로 속눈썹 모양이나 길이에 따라 개인 맞춤으로 나온 제품이라서 반응이 좋아서 잘 나가고 있다. 기초 제품은 가지수를 줄이는 추세라서 생각보다 잘 안나가는데 수분라인 보다는 화이트닝 라인을 찾는다”, 경남거창점은 “평소에 쓰던 제품들로만 구매하는 편이라서 고루고루 나간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