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끈적임과 백탁현상 및 자극 덜한 자외선차단제 선호

여름을 맞아 피부 진정 기능과 보습 및 수분효과, 저자극, 가성비가 좋은 스킨케어가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자외선차단제는 끈적임이 없고 백탁 현상이 없고 눈에 자극이 없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

워터프루프의 경우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바캉스나 휴가 등 야외활동이 통제되면서 특수가 없다. 다만 마스크 착용으로 메이크업 경기는 싸늘하다. 베이스 메이크업 보다는 아이 메이크업이 낫고 밀착력이 좋은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특히 여름이 되면 각질제거제의 특수가 발생했지만 아직까지 큰 반응이 나타나지 않고 있어 우려되고 있다. 코로나 영향으로 간단하고 편하게 쓸 수 있는 마스크팩 경기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최근 거여점 등 서울지역과 부천원종점, 인천계산역점, 강원양구점, 충북옥천점, 충남서산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6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거여점은 “개똥쑥 라인이 반응이 좋다. 써보신 분들의 재구매율이 높고 자연스러운 쑥 향을 좋아하는 것 같다. 선크림은 사계절 상관없이 쓰는데 끈적이지 않는 것, 백탁현상 없는 것으로 많이 보고 눈에 자극이 없는 것도 찾는다. 워터프루프 제품은 특별히 많이 찾지 않는다. 신제품 비타씨플러스 라인은 반응이 괜찮다. 젊은층들이 온라인에서 보고 와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부천원종점 “개똥쑥 라인은 피부 진정과 보습효과가 좋아서 많이 찾는다. 신제품 비타씨플러스 라인은 기미, 잡티를 잡아주는 미백효과로 여름철에 쓰기 좋다. 워터프루프는 아이 제품은 잘 나가는데 베이스 제품은 별로 안나간다. 수분이나 각질제거 제품은 꾸준히 구매한다”, 강원양구점은 “요즘에는 진정효과가 있는 기초제품으로 찾는 편이다. 워터프루프는 선크림이나 마스카라가 반응이 괜찮다”고 말했다.

충북옥천점은 “요즘은 피부가 민감한 분들이 많아서 개똥쑥 에센스나 보랏빛 앰플을 찾고 있다. 보습감이나 진정효과가 있고 피부보호를 해주기 때문에 자극없이 쓸 수 있다. 연령대에 크게 상관없이 다 사용하는 제품이다. 선크림은 워터프루프나 가벼운 제형, 자외선차단이 더 잘되는 것으로 선호한다. 색조는 글로우 쿠션이나 퍼펙트 핏 쿠션이 밀착력이 좋고 뜨지 않아서 잘 나간다. 각질제거제는 평소에 쓰는 분들만 쓰고 수분크림은 연령대 있는 분들이 초공진 영안고를 많이 구매한다. 신제품 비타씨플러스 잡티 앰플도 반응이 괜찮다”, 충남서산점은 “비타씨플러스 라인과 개똥쑥 라인이 요즘 가장 잘 나간다. 보습이나 수분감도 좋고 가격대비 제품력이 좋아서 가성비가 좋다. 워터프루프와 필링젤 제품은 꾸준하다. 제품이 경쟁력이 있다 보니 전체적으로 잘 나간다”고 설명했다.

인천계산역점은 “피부 진정에 좋은 개똥쑥 라인이 재구매 하시는 분들도 있고 인기가 많다. 워터프루프는 여름이나 겨울이나 계절에 상관없이 쓴다. 여름이 되면 각질제거제를 많이 찾기는 하는데 아직까지 큰 반응은 없고 이제부터 조금씩 찾을 것 같다. 지금 수분 라인으로 행사도 진행하고 있고 유분보다는 수분 제품에 더 많이 관심을 보인다”, 광주풍암점은 “비타씨플러스 라인이 미백 라인으로 인기가 좋고 개똥쑥 라인도 많이 나간다. 워터프루프는 요즘 물놀이를 안가니까 작년보다 덜하다. 수분크림이나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필링젤은 꾸준히 나간다. 신제품 초공진 설본 기미진 크림은 산뜻하고 좋아서 테스트 해보고 사간 분들도 있고 조금 더 반응을 지켜봐야 된다”고 답했다.

전주혁신점은 “마스크 때문에 갈수록 피부가 예민해지는데 트러블 진정효과가 있는 개똥쑥 라인을 많이 찾는다. 요즘은 저자극이고 순한 제품들로 구매하는 편이다. 놀러가지 않으니까 색조나 워터프루프 제품은 찾는 분들이 거의 없고 간단하고 편하게 쓸 수 있는 마스크팩 위주로만 찾는다”, 전남목포남악점은 “수분크림이나 수분 제품으로 많이 나가고 진정효과가 있는 개똥쑥 라인도 인기가 있다”, 부산서동점은 “보랏빛 앰플과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사계절 꾸준히 잘 나가는 아이템이다. 선크림도 많이 나가는데 워터프루프 기능 있는 것도 찾는다. 각질제거 제품도 요즘 많이 쓰고 수분 제품은 끈적임이나 유분기 없이 가벼운 순수 수분 제품으로 구매한다. 신제품 비타씨플러스 라인은 반응이 좋은데 그 중에 탄력 앰플 잡티, 탄력 동시에 잡아주는게 제일 잘 나간다”고 밝혔다.

대구남부점은 “요즘 계절에 맞게 미백효과가 있는 비타씨플러스 라인이 인기가 좋고 개똥쑥 라인도 많이 찾는다. 마스크를 쓰고 다니면서 색조는 주춤하다. 작년에 비해서 많이 떨어졌다”, 울산언양점은 “레드알개 라인이 항산화 작용으로 지금 계절에 쓰기 좋고 기미와 잡티를 케어해주는 비타씨플러스 라인도 잘 나간다. 땀을 많이 흘리니까 워터프루프도 찾는데 아이 메이크업 쪽으로만 구매한다. 각질제거제나 수분 제품은 꾸준하게 나가고 있다”, 경북구미옥계점은 “기초제품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앰플이 가장 잘 나간다”, 경남밀양점은 “마스크 때문에 색조는 거의 안나가고 기초는 가벼운 제형의 수분, 미백 제품 수퍼 아쿠아 라인으로 많이 구매한다. 워터프루프는 색조 자체가 안나가기 때문에 움직임이 없다”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