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밀한 사전 마케팅 전략과 전자상거래채널 집중 효과..

이니스프리의 노세범 미네랄파우더는 중국의 대학생 등 젊은층서 인기가 있다는 것은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다.

티몰의 우리나라 파우더 부문에서 몇 년째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중국서 618이라는 특수가 있었다. 하지만 다른 브랜드처럼 할인이라는 유인책을 실시하지 않았다. 월 판매량은 역대급인 38만개다.

 

지난 6월에 월 판매 최고 수량인 38만개를 달성 이유는 무엇입니까?

노세범 파우더는 탁월한 피지 컨트롤 기능으로 중국 젊은 소비자층의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5월 시바견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1차 이슈화 후, 중국의 온라인 big 시즌인 6.18 행사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판매 중심인 이커머스 채널에 집중한 전략으로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습니다.

중국 젊은 여성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는 ‘세범 컨트롤’이라는 메인 기능에 충실한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대표 피지 컨트롤 파우더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친근한 가격대를 갖춘 가성비 제품이자, 다양하게 사용하는 멀티 유즈 제품으로서 꾸준한 재구매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팩트를 출시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노세범 파우더의 피지 컨트롤 효과는 만족하지만 가루 날림이나 사용의 편의성이 개선되길 원하는 고객들이 많았습니다. 이 의견을 반영해 언제 어디서나 가루날림 걱정 없이 가지고 다니며 피지를 컨트롤 할 수 있는 편의성 좋은 팩트 형태의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미네랄 파우더와 차별성은 무엇입니까?

미네랄 파우더는 고운 파우더 입자를 직접 덜거나 털어 사용하는 방식이다 보니 가루 날림이 다소 발생하는데 팩트는 파우더가 단단히 굳어있는 형태의 제품이라 그러한 현상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용기의 뚜껑만 열면 브러쉬로든, 퍼프로든 파우더를 덜어낼 필요 없이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향후 중국 시장 전략은 무엇입니까?

브랜드 코어 컨텐츠는 유지하되, 현지에 맞는 전용 제품이나 캠페인 등 중국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다양하게 개발하고 있습니다. 다원화되고 있는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 발맞춰 티몰/징동 등 플랫폼 커머스, live streaming 커머스, 틱톡/위챗 등 소셜 커머스 등 채널 맞춤형 전략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