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윤아 출연해 모공관리법 소개...향후 국내 경쟁 로드샵 참여 주목

언택트 시대를 맞아 이니스프리가 전자상거래 시장으로 속속 진입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라이브 커머스를 로드샵 처음으로 시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이니스프리는 다원화되고 있는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 대응하기위해 티몰, 징동 등 플랫폼 커머스와 live streaming 커머스, 틱톡,위챗 등 소셜 커머스 등 채널 맞춤형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피지 컨트롤 기능을 갖고 있는 노세범 파우더를 38만개를 판매해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 지난 6월1일에는 중국의 음식 배달앱인 어러머(饿了么)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판매활동을 시작했다. 현재 약 200개의 중국의 이니스프리 매장이 '어러머'에 입점했다. 이달(7월)에는 약 300개 매장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오늘(16일)은 초복을 맞아 여름맞이 피부 보양 리미티드 패키지 ‘모공쾌감왔닭’을 판매하며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국내 로드샵 중에서는 라이브 커머스가 처음으로 시도된다. 특히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시행한다.

특히 앞으로 다양한 라이브 방송 컨텐츠로 색다른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혀 앞으로 지속적인 확대를 예고했다. 때문에 이번 라이브 커머스가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얻을 경우에는 경쟁 로드샵들의 시장 참여가 예상되고 있다.

임혜영 대표(이니스프리 제공)

또 이니스프리는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공식 쇼핑몰 회원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이니라이브’도 이니스프리 쇼핑앱에서 진행하다. 라이브 방송은 7월 16일 저녁 8시에 시작하며, 행복 전도사 개그우먼 홍윤화가 출연해 여름철 모공 관리법을 코믹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모공쾌감왔닭’ 리미티드 패키지는 무더위에 지친 복날 피부 컨디션을 높여 주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천만 셀러로 등극한 이니스프리 대표 모공 케어템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팩 브러시, 오일 마사지로 블랙헤드를 녹여주는 ▲화산송이 블랙헤드 아웃 밤, 더위에 지친 피부에 빠른 수분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알로에 리바이탈 수딩젤, ▲그린티 미스트 50mL 등 본품 5종과 ▲그린티 씨드 세럼 30mL, ▲수퍼 화산송이 모공 미셀라 클렌징 폼 2X 50mL의 대용량 샘플 2종이다. 7월 16일 초복 단 하루 소비자가 대비 30% 상당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모공 관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초복 리미티드 패키지 구매 고객을 위한 ‘100% 당첨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룰렛 이벤트 참여 시 ‘BBQ 치킨 쿠폰’, ‘뷰티포인트’,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추가 증정’, ‘2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7월 1일자로 이니스프리의 새 대표이사에 임혜영 전무가 선임됐다. 임 전무는 2013년 상무로, 2018년에 전무로 각각 승진했다. 생활용품 부문인 데일리뷰티 유닛장을 역임했다. 2017년부터 이니스프리 대표를 역임한 김영목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으로 옮겼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