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에 묻지않고, 모공에 끼지않고 디자인 참신해야...'

커버력, 밀착력, 지속력만 추구하던 쿠션시대가 지나가고 있다.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우선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아야 하고, 모공에 내용물이 가급적 남아있지 않아야 하고,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야 하고, 디자인이 모던해야 한다.

게다가 정식적인 오프라인 판매 전에 적극적인 홍보와 인터넷몰을 통한 사전 예약 판매, 각존 전자상거래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병행하면서 대중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 16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최근의 판매 동향을 체크했다. 대다수의 가맹점들은 지난 7월1일 출시한 라네즈 네오쿠션의 반응이 좋다고 평가했다. 반면 여름용 화장품으로 알려진 모공과 피지 관련 제품들의 판매는 그럭저럭하다는 평가다.

라네즈 ‘네오 쿠션’은 지난 7월1일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앞서 6월 8일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사전 예약 판매, 네이버 셀렉티브 라이브 방송, 11번가 론칭 등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동시해 실시해 관심을 고조시켰다.

 

동작상도점 등 서울지역과 남양주청학리중앙점, 인천동암남부역점, 강원인제점, 대전중리점, 충북청주수곡점 등 총 16개 아리따움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동작상도점은 “신제품 라네즈 네오쿠션이 마스크에 잘 묻어나지 않고 블루라이트 차단도 되는 제품으로 반응이 좋다. 여름이라서 매트한 타입이 많이 나간다”, 남양주청학리중앙점은 “라네즈 네오쿠션이 마스크에 잘 안묻어나고 얇게 발리면서 밀착력이 좋아서 인기가 많다”, 인천동암남부역점은 “요즘은 마스크 때문에 마스크에 안묻어나는 제품들이 필수다. 라네즈 네오쿠션이 커버력이나 지속력이 좋고 마스크에 안묻어나는 제품으로 제일 반응이 좋다. 여름철인데 모공이나 피지 관련된 제품들은 그다지 찾지 않고 간단하게 바를 수 있는 수분크림을 많이 찾는다”, 강원인제점은 “아이오페 레티놀이 주름개선 효과로 가장 인기가 많다. 여름철에는 미백이나 수분 제품으로 관심을 보이는데 한율 백화고 라인이 기미와 잡티 케어를 해주는 라인으로 잘 나간다”고 말했다.

충남서산중앙점은 “라네즈 네오쿠션이 케이스가 젊은층한테 인기 있게 잘 나왔다. 매트와 글로우 두 가지 타입인데 촉촉한걸 선호하는 분들한테는 윤기 있고 촉촉한 글로우 타입, 마스크를 쓰면서 잘 묻어나지 않는걸 선호하는 분들한테는 밀착이 잘되는 매트 타입이 인기가 좋다. 아이오페 레티놀은 소량만 발라도 주름개선 효과가 좋아서 연령대 있는 분들이 주로 찾는다. 수분크림 같은 경우에는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크림이 여름에 햇빛을 받아서 붉어지고 화끈거리는 피부에 바르면 진정효과가 있고 끈적이지 않으면서 촉촉해서 제일 많이 나가는 것 같다.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크림과 마몽드 블루 캐모마일 수딩 리페어 크림도 잘 나간다. 또 땀을 많이 흘리니까 아이오페 화이트 클렌징폼과 UV 쉴드 선 프로텍터 선크림도 많이 찾는다. 요즘에는 클렌징과 수분 종류 제품을 주로 찾는 것 같다”고 응답했다.

충북청주수곡점은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과 레티놀이 인기가 좋다. 레티놀은 레티놀 함량이 높고 잔주름을 케어해주는 제품이고 비타민 앰플은 미백효과로 기미, 잡티에 효과가 좋은 제품이다. 안정성도 좋고 모공에도 도움이 돼서 요즘에 많이 사용한다”, 광주노대점은 “라네즈 네오쿠션이 디자인이 트렌디하게 나와서 반응이 좋은데 글로우 타입 보다는 매트 타입을 더 많이 찾는다. 모공케어 제품은 별로 찾지 않고 마스크팩이 잘 나간다. 진정효과가 있는 제품으로는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크림이 여름철에 제일 많이 나가는 제품이다. 아이오페 UV 쉴드 선 프로텍터 선크림은 미세먼지도 같이 케어가 되는 제품이라서 잘 나간다. 코로나 때문에 매장 방문보다는 인터넷으로 구매하니까 매출이 많이 줄었다”고 밝혔다.

대전중리점은 “라네즈 네오쿠션이 가장 잘 나가고 있다“, 전북순창점은 “여름철에는 수분이나 미백 라인 쪽으로 찾기 때문에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이 인기가 있다. 마스크를 계속 쓰면서 마스크에 안 묻어나는 쿠션이나 립스틱으로 구매하거나 트러블이 많이 나니까 시카 크림 같은 순한 제품으로 구매한다. 라네즈 네오쿠션은 모공에 끼지 않고 마스크에 잘 안 묻어나는 제품으로 매트한 타입, 글로우 타입 두 가지가 있는데 매트한 타입이 더 잘 나간다”, 전남장흥점은 “라네즈 네오쿠션이 요즘 핫한 제품이다. 모공, 진정, 수분 제품들은 항상 나가는 것들이라 특별한게 없다”, 대구파동점은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과 레티놀이 가장 인기가 많다. 레티놀은 주름개선 효과가 좋아서 출시 이후에 꾸준히 잘 나간다”고 설명했다.

부산초량점은 “라네즈 네오쿠션이 글로우와 매트 타입으로 나왔는데 마스크를 많이 끼면서 깔끔하고 묻어나지 않는 제품으로 젊은층에서 인기가 많다. 젊은층은 인터넷 매체를 통해서 보고 찾아오고 어르신들은 추천해드리면 구매해가고 있다. 여름이라고 특별히 모공케어 제품 등을 찾지는 않는 것 같고 선크림은 사계절 꾸준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쓰던 제품으로 계속 구매한다. 아이오페 레티놀도 잘 나가는데 최근에는 남자분들도 주름에 부쩍 관심을 가지고 구매하고 있다”, 대구중동점은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나 라네즈 네오쿠션이 제일 많이 나가고 있다. 선크림 종류는 꾸준히 찾는 제품이다. 모공케어 제품은 아직 휴가를 갔다오지 않아서 그런지 찾는 분들이 없다”고 답했다.

울산범서점은 “라네즈 네오쿠션이 밀착이 잘 되고 마스크에도 덜 묻어나는 제품이라서 인기가 좋다. 모공관련 제품들은 딱히 반응이 없고 수분크림이나 선크림이 그나마 좀 나간다. 진정 제품으로는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크림이 반응이 괜찮다”, 경북원호점은 “고객수가 많이 떨어져서 특별히 눈에 띄게 나가는 제품이 없는 것 같다”, 경남남해점은 “여름철에는 선크림과 미스트를 많이 구매한다. 수분이나 모공 관련 제품들은 평소에도 관리하는 분들은 꾸준히 사용한다. 신제품 라네즈 네오쿠션은 매끈하게 발림성도 좋고 촉촉하면서도 번들거림 없이 마스크에도 잘 묻어나지 않아서 인기 제품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