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킹카라 판매 호조...모공, 트러블, 수분관련 제품 수요 증가

토니모리는 쇼킹 카라(7종)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5월에 출시했다.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토니모리 온라인몰 등에서 14,800원짜리의 마스카라를 1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했다. 1,400개가 완판됐다고 발표했다. 특히 토니모리는 자체적으로 쇼킹 카라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판단하고 중국, 미국 등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을 세워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 선 출시 이후 오프라인인 가맹점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하고 있다. 이달 들어 전국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판매 동향을 체크했다. 다수의 가맹점에서 쇼킹 카라가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응답했다.

하지만 계속되는 경기불황과 재난지원금 지원 효과가 끊기고 특히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마스크 착용이 지속되면서 폭발적인 매출 향상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또 일부에서는 틴트 판매가 하락하고 있다고 밝혀 코로나가 매출 향상에 영향이 미치고 있다.

또 이들 가맹점들은 피지를 빼주고 관리해주는 모공 관리제품과 트러블케어와 탄력과 수분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경기불황 때문인지 모르지만 대용량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사가정점 등 서울지역과 경기동두천점, 인천논현점, 강원속초점, 대전둔산점, 충북청주로데오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사가정점은 “요즘 경기가 안좋아서 고객이 별로 없다. 피지를 빼주고 관리해주는 타코포어 라인이 잘 나가고 대용량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도 많이 구매한다. 선크림과 알로에 제품은 여름철에 항상 많이 판매하는 제품이다”, 경기동두천점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나 신제품 쇼킹 카라가 인기 있다. 모공 관련된 제품들은 전에는 휴가철이 되면서 찾는 사람이 많았다. 아직까지는 날씨가 많이 덥지 않아서 그런지 반응이 별로 없다”, 인천논현점은 “새로 나온 쇼킹 카라가 7가지 타입으로 나와 취향에 따라 맞춤으로 골라 쓸 수 있어서 잘 나간다. 기초는 마스크를 쓰면서 피부가 더 건조해지고 트러블도 생겨서 탄력과 수분 쪽으로 구매하고 있다”, 대전둔산점은 “요즘에 쇼킹 마스카라가 제일 잘 나가고 있다”고 응답했다.

강원속초점은 “요즘은 신제품 쇼킹 마스카라가 반응이 제일 좋다. 새로 나온 히알루로닉 라인은 수분 라인인데 기능성이 들어가 있어서 수분만 바르기에는 가볍다고 느끼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다. 쇼킹 립 블러 틴트는 벨벳 타입인데 갈라지지 않고 보송하게 마무리돼서 잘 지워지지 않으니까 많이 찾는다. 쇼킹 쿠션도 새로 나왔는데 커버, 광채, 수분, 트러블, 노세범 등 선택의 폭이 넓게 나와서 소비자들이 좋아하고 커버가 잘되는 제품을 많이 사용한다. 요즘 자외선이 강한 여름이고 휴가철이 겹쳐지지만 코로나 영향으로 자외선차단제품은 추춤하고 있다”, 충북청주로데오점은 “바이오이엑스 셀 펩타이드 라인이 주름개선 효과 때문에 주름과 기미에 신경을 쓰는 연령대 있는 분들한테 인기가 많다. 쇼킹립틴트와 쇼킹 마스카라도 잘 나가고 타코포어 라인은 모공을 청소해주고 관리 해주는 제품이라서 여름에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충남아산점은 “색조는 새로 나온 쇼킹카라가 잘 나가고 마스크 때문에 묻어나지 않는 쇼킹립틴트도 인기가 있다. 기초는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바이오이엑스 셀 펩타이드 크림을 많이 구매하는데 보톡스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주름에 좋다고 한다. 타코포어 라인중에 블랙헤드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는 스틱이 있는데 반응이 괜찮고 티어드롭 슈퍼 아쿠아 라인도 많이 사용한다”, 광주주월점은 “7가지 타입별로 나온 쇼킹 마스카라가 제일 인기가 많고 쇼킹립틴트도 괜찮은데 마스크를 쓰니까 립 보다는 눈화장을 많이 한다. 선크림은 기본적으로 꾸준히 나가는 제품이고 달팽이크림도 사계절 내내 꾸준하게 잘 나간다. 바이오 이엑스 셀 펩타이드 라인은 주름개선 효과로 어른들이 많이 찾고 있다”, 전북부안점은 “학생들이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를 가장 많이 사간다. 스킨으로 사용하거나 화장솜에 묻혀서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용도로 사용하는데 대용량이라서 가성비가 좋다. 쇼킹립틴트도 인기가 많고 알로에 수딩젤은 여름이 되면 많이 찾는 제품이다”고 답했다.

전남여천신기점은 “쇼킹 쿠션이 피부 타입에 따라서 원하는걸로 쓸 수 있게 나와서 인기가 좋고 쇼킹 마스카라도 눈썹 모양이나 타입에 따라서 세분화되서 나온거라서 많이 찾는다. 립 제품은 마스크 때문에 선호하지 않는다. 기초는 피지를 잡아주는 티어드롭 슈퍼 아쿠아 수분크림이 잘 나가는 편이다”, 울산남목점은 “어르신들은 대부분 기능성 있는 제품을 많이 쓰고 아직은 날씨가 많이 덥지 않아서 모공이나 피지 관련된 제품들은 별로 찾지 않는다. 마스크 때문에 립은 잘 안바르니까 마스카라나 아이 메이크업 쪽으로 사간다. 쇼킹립틴트가 잘 나갔었는데 지금은 별로 안나간다”, 경남고성점은 “색조는 마스크를 써도 잘 안지워지는 쇼킹립틴트를 많이 쓰고 52시간 지속력이 있는 쇼킹 쿠션도 많이 나간다. 기초는 바이오이엑스 셀 펩타이드 라인이 주름개선, 탄력 효과로 인기 있고 모공이나 피지관리 제품 보다는 블략헤드를 제거해주는 타코포어 필오프팩을 구매한다”, 부산장림점은 “쇼킹 마스카라가 신제품인데 요즘 가장 반응이 좋다”고 설명했다.

대구범어로데오점은 “쇼킹카라가 잘 나가고 꾸준히 나가는 것은 달팽이 라인이다. 달팽이 라인은 마스크 때문에 생긴 트러블에 효과가 좋아서 찾고 있다. 요즘은 메이크업을 잘 안하니까 기초를 신경써서 하는 편이고 색조는 아이 메이크업 외에는 거의 안나간다. 립 제품은 판매가 많이 떨어졌다가 요즘 들어서는 다시 조금씩 나가고 있다. 쇼킹립틴트가 가볍게 발리면서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고 유지력이 좋다”, 경북울진점은 “쇼킹 마스카라와 쇼킹 틴트, 쇼킹 쿠션이 인기가 많다. 쇼킹 쿠션은 기존 쿠션과 다르게 피부 타입별로 수분, 민감성, 피지 잡아주는 세범 등 여러가지가 나왔고 마스카라도 눈썹 타입별로 브러쉬 사이즈도 다양하게 나와서 눈썹이 짧은 사람, 숱이 없는 사람도 맞는 제품으로 편하게 쓸 수 있다. 피지제거와 모공수축 효과가 있는 원더 라인의 토너나 수분, 보습감이 있는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도 잘 나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