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컬렉션, 아이크림과 영양크림 기능 합친 멀티제품 관심 증가

날씨가 더워지고 땀이 많이 나면서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면서 피지, 모공 관련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 마스크 착용과 피부 트러블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제품과 자극이 덜하고 순하고 가벼운 제형의 제품들을 선호하고 있다. 마스크 팩의 경우에도 피부진정과 수분력 보충 및 향상을 위한 기능을 하는 제품들이 선호되고 있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마스크 착용으로 립 메이크업 제품 보다는 아이라이너나 아이브로우, 섀도우 등 아이 메이크업제품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파운데이션은 가볍게 발리면서 커버력이 좋거나 워터푸르프 기능이 있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최근 이대점 등 서울지역과 안양일번가점, 인천학익점, 대전송촌점, 충북청주용암점, 충남천안쌍용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이대점은 “닥터벨머 라인이 각자 피부 타입에 맞게 골라 쓸 수 있는데 수분크림과 클래리파잉 라인이 가격대에 비해서 성분도 좋고 민감한 분들도 쓸 수 있는 라인이라서 잘 나간다. 색조는 아이라이너나 아이브로우, 섀도우 등 아이메이크업이 많이 사간다. 클렌징은 화산토 라인을 선호하는데 지성피부인 분들이나 여름철 피지 분비가 많은 분들이 피지를 깨끗하게 씻어주는 느낌인데 당김이 없다고 선호한다. 화산토 라인의 코팩도 괜찮고 모공케어 쪽으로 찾는 분들도 있다. 선크림은 가볍고 워터프루프이거나 피지를 잡아주는 쪽으로 구매한다”, 인천학익점은 “때필링은 바디전용 각질제거 제품인데 요즘 많이 구매한다. 새로 나온 쑥딩 수분크림도 인기가 있고 코팩도 많이 찾는다. 계속 비가 와서 그런지 선크림은 작년보다 판매가 줄었다”고 답했다.

경기안양일번가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가볍게 발리면서 커버는 잘돼서 많이 쓰고 남성분들도 비비크림 대신 사용하기도 한다. 날씨 때문에 모공이 늘어지고 커지다 보니 기름종이 파우더도 인기가 많다. 마스크팩은 기존에 보습으로 사용했다면 지금은 가벼운 진정, 수분 제품들로 사용한다”, 대전송촌점은 “코로나 때문에 장사가 안돼서 인기가 많은 제품은 딱히 없다. 네일제품이 행사도 하고 있어서 그나마 잘 나가고 기초는 가벼운 타입의 수분쪽으로 구매한다. 날씨가 더워서 이자녹스 모공탄력세럼도 찾는 분들이 있다”, 충북청주용암점은 “이자녹스 선플루이드가 끈적이지 않으면서 땀을 흘려도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제품인데 주름, 미백 기능성 제품이라서 많이 찾는다. 여름에는 색조가 주력인데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쓰니까 화장을 거의 안해서 그런지 페이스 제품 보다는 바디 제품이 더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충남천안쌍용점은 “닥터벨머 라인이 민감성 라인으로 자극도 없고 순해서 트러블 피부나 예민한 피부인 분들도 많이 사용한다. 블랙헤드 제거해주는 코팩이나 각질제거가 되는 스크럽폼도 잘 나가고 마스크팩은 진정 제품으로 많이 구매한다”, 광주효천점은 “선크림을 제일 많이 찾고 있는데 톤업기능이나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것들로 사간다. 모공이나 피지 관련 제품은 아직 찾는 분들은 많지 않다”, 전남여수점은 “이자녹스 아이포올 라인이 아이크림과 영양크림이 합져져 있어서 간편한걸 선호하는 분들한테 인기가 좋다. 이자녹스 모공탄력 세럼이나 진정효과가 있는 닥터벨머 라인도 많이 찾고 색조는 여름이니까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쿠션 위주로 많이 사간다”, 부산엄궁점은 “쑥딩 수분크림이 제일 인기가 좋다”고 설명했다.

전북전주서신점은 “계절이 여름이라서 선크림이 제일 잘 나간다. 몸에 바르는 선크림은 백탁현상이 없는 제품으로 찾고 얼굴에 바르는 선크림은 끈적이지 않으면서 땀이나 물에도 안지워지는 제품으로 찾는다. 마스크로 인해서 트러블이 많이 나서 수분크림도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줄 수 있는 것들로 구매한다. 40-50대 연령 고객들은 촉촉하고 주름개선 기능이 있는 것들로 사용한다”, 대구평리점은 “선크림이 제일 인기고 쑥딩 수분크림은 수분, 진정효과가 있는 크림인데 반응이 괜찮다. 데싱디바 같은 네일 제품들도 잘 나가고 요즘은 화장을 덜 하니까 베이스 기능이나 톤업효과가 있는 선크림을 찾는다. 물놀이를 안가서 그런지 워터프루프는 별로 반응이 없다. 스틱이나 젤 타입으로 된 블랙헤드 제거 제품도 괜찮다”고 응답했다.

동울산시장점은 “원래 사용하던 제품들로 고루고루 나간다. 더운데 마스크까지 쓰고 다녀서 기초도 최소한으로 선크림까지만 바르거나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쿠션을 구매해간다. 아이 메이크업 쪽으로는 마스카라를 찾고 진정효과가 있는 알로에 수딩젤을 많이 찾는다”, 경북포항연일점은 “기초제품은 여드름이나 문제성 피부 케어 제품과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는 제품으로 찾는다”, 경남팔용점은 “요즘에는 마스크를 써서 여드름성 기초케어 제품이나 비타민 제품이 잘 나간다. 색조는 눈화장 위주로 하기 때문에 섀도우나 마스카라, 아이브로우를 구매하고 메이크업 고정력을 높여주는 픽서도 반응이 좋다. 모공, 피지, 각질제거가 되는 필링 부스터도 많이 사가고 진정되는 알로에 수딩젤은 날씨가 더워지면 많이 사용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