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 모공 및 피지 관련 제품과 유분기를 잡아주는 제품 수요 증가

판매 불황은 지속되고 있다.

또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영향이 지속되고 있다. 립 메이크업 보다는 아이 메이크업 판매가 높다. 쿠션이나 파운데이션, 립스틱을 고를 때도 촉촉하면서 밀착이 높거나 들뜨지 않고 묻어나지 않는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덥고 땀이 나는 여름이라는 계절적 특수성으로 모공과 피지 관련 제품과 유분기를 잡아주는 프라이머나 파우더 팩트와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마스카라나 섀도우, 지속력이 오래가고 번짐이 적은 마스카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최근 경희대점 등 서울지역과 경기향남점, 인천인하대점, 강원춘천명동점, 대전둔산점, 충남대점 등 총 14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경희대점은 “컬링이 잘되면서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마스카라나 섀도우를 많이 구매한다. 이번에 리뉴얼돼서 나온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얇게 발리면서 커버력도 괜찮고 모공부각도 없는 제품이라서 잘 나간다. 순정 라인은 순하고 진정효과가 있는 기초라인인데 인기가 괜찮아서 꾸준히 나가고 있다”, 경기향남점은 “고루고루 나가서 특별히 많이 찾는 제품은 없다. 요즘은 마스크 때문에 쿠션이나 파운데이션, 립스틱은 촉촉하면서 밀착이 잘돼서 뜨지 않고 묻어나지 않는 것으로 찾는다”, 인천인하대점은 “전반적으로 불황이라 특별히 잘 나가는게 없고 마스카라만 조금씩 나가고 있다”고 답했다.

강원춘천명동점은 “디즈니 콜라보한 어썸 파티 컬렉션 틴트가 디자인이 귀여워서 관심을 보이고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요즘은 립보다 눈화장에 집중한다고 하는데 그래도 잘 나가는 편이다. 기초 라인은 원더포어 라인이 유분기를 잡아주고 모공을 조여주는 라인이라서 더운 여름철에 잘 나간다”, 충남대점은 “컬 픽스 마스카라가 하루종일 컬이 내려가지 않게 지속력이 오래가는 제품이라서 인기가 많다. 원더포어 라인은 피지를 잡아주고 모공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라인이라서 요즘 많이 찾는다”고 설명했다.

대전둔산점은 “마스크를 써도 기본 화장은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전보다는 덜해도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이 꾸준하게 나간다. 섀도우나 순정 라인도 꾸준하게 잘 나가고 있다”, 광주조선대점은 “리뉴얼돼서 나온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이 바를때는 촉촉하고 가볍게 발리는데 나중에 픽싱되서 묻어남이 적다. 요즘 날씨가 더워서 땀도 나는데 지속력이 강해서 많이 찾는다. 마스크 착용으로 습해서 그런지 코팩도 구매하고 진정되는 알로에 제품도 많이 찾는다”, 광주진월점은 “요즘 너무 장사가 안돼서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전북군산나운점은 “순정 라인과 수분콜라겐 라인, 섀도우는 꾸준히 나간다.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이번에 리뉴얼되고 전보다 잘 묻어나지 않아서 많이 구매한다. 원더포어 라인도 잘 나가고 피지와 유분기를 잡아주는 제로피지 드로잉 파우더도 잘 나간다”, 전남목포하당점은 “꾸준히 반응이 좋은 제품은 마스카라 픽서다. 마스카라를 잘 번지지 않게 해주기 때문에 잘 나간다. 모공, 피지 관련된 제품들도 찾기는 하는데 전보다는 많이 줄었다“, 대구동서시장점은 “마스카라나 섀도우가 꾸준히 찾는 제품이고 프로폴리스 라인이나 수분가득 콜라겐 라인도 많이 찾는다. 여름이니까 모공케어 라인인 원더포어 라인도 많이 구매한다”고 응답했다.

부산덕천점은 “코로나 때문에 상황이 안좋기 때문에 매장에는 오는 고객들이 별로 없다. 지금은 딱히 잘 나가는게 없는 것 같다”, 울산삼산점은 “마스크 때문에 아이 메이크업 쪽으로만 구매한다.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섀도우만 조금 나가고 기초는 원래 쓰던 것들로 구매하고 있다. 그 외에는 거의 반응이 없고 당분간은 크게 변동이 없을 것 같다”, 경남창원상남점은 “요즘 피부가 예민하고 민감한 분들이 많아져서 진정 제품 순정 기초라인이 인기가 있다. 약산성이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서 많이 찾는다.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도 괜찮고 계절상 유분기 잡아주는 프라이머나 파우더팩트 쪽으로 움직임이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