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드럭스토어 2020. 07. 31. Fri
로드숍/드럭스토어[9]네이처리퍼블릭, 2019년 여름 이어 올여름도 '탈모샴푸' 부상?끈적임없고 모공케어제품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세럼' 눈길

네이처리퍼블릭은 끈적이지 않고 수분력을 줄 수 있는 스킨케어나 모공케어를 해줄 수 있는 제품, 마스크에 잘 묻어나지 않는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가맹점의 판매 동향과 비슷하다. 하지만 ‘잡티 세럼’과 ‘수분 세럼’ 등 세럼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일부에서는 탈모완화기능을 갖고 있는 샴푸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것이다.

현재 국내 화장품 가맹점 가운데 탈모 등 샴푸를 주목하고 있는 곳은 없다, 네이처리퍼블릭의 탈모샴푸는 지난 2018년 10월에 출시됐다. 이후 2019년 7,8월쯤에 여름을 맞아 30%세일 등을 시행하면서 많은 가맹점들이 탈모샴푸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었다.

   
 

최근 왕십리광장점 등 서울지역과 경기당정역점, 강원속초점, 대전점, 전북남원점, 전죽전주동산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왕십리광장점은 “여름철이라서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을 가장 많이 찾고 있다”, 경기당정역점은 “새로 출시된 수분세럼 히알론 액티브 블루 캡슐 세럼이 인기가 있고 자외선차단제도 많이 나간다. 대부분 마스크를 쓰니까 색조는 마스크에 잘 묻어나지 않는걸로 찾고 기초는 끈적이지 않고 수분감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구매한다”, 강원속초점은 “최근에 나온 신제품중에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이 미백효과가 있는 제품인데 가장 선호도가 높다. 여름철에는 모공케어를 해줄 수 있는 제품들도 잘 나간다”고 밝혔다.

대전점은 “요즘은 진생크림과 선스틱, 알로에 수딩젤을 많이 찾고 히알론 액티브 블루 캡슐 세럼도 수분 세럼인데 잘 나간다. 아르간 헤어 라인은 영양도 많고 머릿결을 윤기나고 부드럽게 해줘서 인기가 있고 탈모완화에 좋은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도 인기 있다. 여드름 피부나 지성피부 유분기를 잡아주는 티트리 라인도 많이 사용한다”, 전북전주동산점은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이 인기가 좋다. 미백 효과가 있는 제품이라서 여름철에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경북포항흥해점은 “알로에 수딩젤과 끈적이지 않는 선스틱을 가장 많이 찾는다”고 설명했다.

전북남원점은 “수분 라인과 선크림, 마스크팩이 가장 많이 나간다. 마스크팩은 수분, 탄력, 미백 쪽으로 찾고 모공케어를 해주는 티트리 팩이나 스킨, 로션도 많이 구매한다”, 부산센텀시티역점은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가 두피케어가 되면서 탈모방지 되는 샴푸인데 요즘 제일 많이 찾는다”, 울산남목점은 “마스크팩이 인기가 많은데 수분 라인으로 구매하고 있다. 요즘 색조는 많이 주춤하다”, 대구반월당점은 “알로에 수딩젤이나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이 가장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