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관리, 피부진정, 민감성, 클렌징 제품 수요 증가

코로나 바이러스와 여름이라는 계절적 특수성이 겹치면서 스킨케어는 피부진정제품이 메이크업은 아이 메이크업 판매가 강세를 띄고 있다.

더샘 가맹점들은 습하고 더운 날씨 등으로 쿨링효과 관련 제품과 모공케어 효과 제품, 클렌징제품, 피부 진정효과 제품,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가 예민해지면서 민감성 전용관련 제품들의 수요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마스크 착용으로 립 메이크업 관련 제품의 판매가 부진하다. 반면 눈을 강조하는 마스카라나 아이브로우, 섀도우 등 아이 메이크업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특히 일부 가맹점은 코로나가 한창일 때 보다 립 메이크업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고 밝혀 이색적이다.

 

최근 포천일동점과 충북혁신점, 충남천안불당점 등 총 7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경기포천일동점은 “요즘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은 선크림이다. 기초제품들은 꾸준히 나가고 있다. 하라케케 라인은 더운 날씨에 피부에 열이 올라오면 진정효과를 주고 순해서 온 가족이 다 쓸 수 있는 라인이다. 리페어 알엑스 라인은 여름철에도 피부가 건조한 분들이 건조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라인이라서 잘 나간다. 깔라만시 라인은 모공을 관리해주는 라인인데 피부온도를 낮춰주는 쿨 다운 크림도 있어서 주로 여름철에만 찾는다. 색조는 섀도우나 아이 메이크업 제품만 구매한다”고 답했다.

충북혁신점은 “마스크를 쓰다 보니까 피부가 예민해진 분들이 많아서 스킨케어 라인중에 민감성 전용 리페어 알엑스 라인이 인기가 많다. 병풀추출물 성분이 들어있어서 피부회복에 도움이 많이 되고 끈적이지 않아서 남녀 상관없이 다 선호하는 제품이다. 셀 리뉴 바이오 마이크로 소프트 필링젤은 꾸준히 잘 나가고 색조는 눈을 강조하려고 마스카라나 아이브로우, 섀도우는 꾸준히 쓴다. 깔라만시 라인의 모공을 조여주는 포어 타이트너도 반응이 괜찮다”, 충남천안불당점은 “지금은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나 아이브로우 등 아이 메이크업 쪽으로 구매하고 있다. 립 제품은 마스크 때문에 거의 안나간다”고 말했다.

전북군산영동점은 “립 종류나 팩트를 전에는 거의 안썼었는데 요즘 조금씩 찾고 있다. 셀 리뉴 바이오 마이크로 필링젤은 꾸준히 잘 나간다. 모공을 케어해주는 깔라만시 포어 타이트너도 많이 나가고 더마플랜 필링 토너패드도 인기가 많다”, 전남순천중앙점은 “클렌징워터와 클렌징오일 등 클렌징 종류가 잘 나간다. 블랙펄 오투 버블클렌저는 모공케어도 되는 제품이라서 많이 찾고 있다. 셀 리뉴 바이오 마이크로 필링젤도 많이 구매하고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도 꾸준히 인기가 있다”고 밝혔다.

경북경산하양점은 “더마플랜 필링 토너패드가 약산성이고 각질이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젊은층한테 인기가 많다. 좁쌀 여드름이나 가려움증에도 효과가 좋아서 입소문으로 많이 구매하러 온다. 더마플랜 수딩 트리트먼트는 피부에 도톰하게 올려놓으면 병풀성분이 진정, 재생 효과로 민감한 피부에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이 사용한다. 더마 리페어 알엑스 라인과 골드 리프팅 라인은 탄력, 주름, 미백 쪽이라서 연령대 있는 분들한테 테스트 해주면 만족하고 구매한다. 센텔라시카 퍼스트 에센스는 진정효과가 있고 각질, 모공 등 케어가 되는 제품이라서 잘 나간다. 하라케케 라인은 연령대에 상관없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괜찮다. 깔라만시 라인은 피부열을 내려주는 쿨 다운 크림도 있고 블랙헤드를 케어해주는 제품도 있어서 여름철에 반응이 좋다. 색조는 블러셔가 베스트셀러였는데 지금은 조금씩 찾고 있고 4가지 컬러로 구성된 섀도우박스도 괜찮다. 립 제품은 코로나 직후보다는 조금씩 찾는 편인데 아직 전체적으로 주춤하긴 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