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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화장품 2020. 08. 07. Fri
화장품[4]'후' 등 스킨케어 세트, 면세점서 잘 팔리는데 티몰서는 왜?유니레버 AHC hyaluronic 스킨케어, 130,000개서 45,000개로 하락

면세점화장품 매출의 대부분은 스킨케어 세트가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티몰에서의 국내 화장품의 스킨케어 세트 판매는 생각처럼 높지 않다. 다시 한 번 생각하면서 대응방안을 고려해야 할 것으로 여겨진다.

   
7월 티몰 국내 스킨케어 판매량

지난 7월 티몰에서 국내 화장품 스킨케어 부문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반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유니레버에 매각된 AHC hyaluronic 스킨케어 기초 2종 세트가 여전히 1위를 기록했다. 다만 지난 6월에는 무려 130,000개가 판매됐지만 7월에는 45,000개로 크게 하락했다. 또 AHC 온리포맨 스켄케어 세트는 40,000개에서 25,000개로, AHC 비5 스킨로션 세트는 55,000개에서 14,000개로 하락했다.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2종 세트는 지난 6월 60,000개에서 7월에는 15,000개로,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2종 세트는 35,000개에서 8,000개로 Whoo후 천기단 7종 세트는 25,000개에서 5,500개로,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는 25,000개에서 3,500개로, 숨37도도 10,000개에서 5,000개로 각각 감소해 충격을 주고 있다.

한편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기초 2종 세트(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3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3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는 45,000개가 판매됐다.

6월 판매가격은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169위안,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124위안,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124위안이었지만 7월에는 전 채널에서 가격이 9위안에서 10위안 인상됐다.

이 같은 인상이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는지는 모른다. 단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85,000개에서 15,000개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은 30,00만개에서 20,000개로 각각 판매량이 감소했으며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 인상에도 변동은 없었다.

AHC 온리포맨 스킨케어 세트(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3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는 25,000개가 판매됐다. 6월 판매량은 40,000개였다.

후 천기단 7종 세트(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40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개)는 25,000개가 판매됐다. 지난 6월에는 25,000개가 판매됐다. 가격은 지난 6월과 동일했다.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2종 세트(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45위안이고 판매량은 7,000개, 아모레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6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29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는 15,000개가 판매됐다. 1월 4,700개, 2월 17,000개, 3월 25,000개, 4월 14,000개, 5월 19,500개, 6월 59,000개였다.

AHC 비5 스킨로션 세트(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1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8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는 14,000개가 판매됐다. 1월 4,700개, 2월 17,000개, 3월 25,000개, 4월 14,000개, 5월 19,500개였다.

더마펌 울트라 수딩 토너 포뮬러 세트(더마펌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98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개, 립스틱 오빠 이쟈치의 매장 가격은 288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는 9,500개가 판매됐다. 6월은 14,500개였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2종 세트(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40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개)는 8,000개가 판매됐다. 6월에는 35,000개였다.

숨37도 타임 에너지 스킨 리셋팅 3종 세트(숨37도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5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는 5,000개가 판매됐다. 6월에는 10,000개였다.

설화수 자음 2종 세트(설화수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40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59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는 3,500개다. 6월은 25,000개였다.

후 공진향 6종 세트(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20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는 3,000개가 판매됐다. 6뤌은 6,000개였다.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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