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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화장품 2020. 08. 11. Tue
화장품[6]세계 최강 수분크림, 중국 시장선 '홀대'..수분지속력 임상시험 진실?지난 5월부터 가격 할인하고 있지만 판매량 지지부진

국내 수분크림의 수분지속력은 세계 최강이라는 인식이 높다. 웬만한 수분크림의 임상시험 결과를 살펴보면 12시강이 아니라 72시간까지 지속된다는 보고서를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임상시험의 결과가 그렇다고 하는데도 중국 시장의 반응은 신통치 않다. 매우 우수한 수분지속력을 제대로 알리지 못하는 것인지 아니면 데이터를 공개할 수 없는 것이지 혹은 중국 여성들은 수분에 대한 관심이 없는 것인지 판단하기 어렵다. 하지만 뭔가 상책이든 하책이든 찾아야 할 것으로 요구된다.

국내 브랜드들은 618행사를 위해 5월부터 가격할인 등 특혜를 내걸고 618을 맞았다. 하지만 판매량 및 매출 증가로는 이어지지 못했다. 7월은 6월 보다 판매량이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7월 티몰 국내 수분크림 판매량

더블유랩 화이트홀릭(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9,000개)은 13,000개를 판매하면서 1위를 달성했다. 1월 16,000개, 2월 12,800개, 3월 17,500개, 4월 11,000개, 5월 17,000개, 6월 20,000개였다.

지난 4월 판매가격은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69위안,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89위안이었지만 5월에는 각 10위안씩 인하했고 6월도 이 가격을 유지했다. 7월에는 다시 4월의 판매가격인 69위안과 86위안으로 인상했다.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 수분크림(아크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4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아크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4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500개)은 12,500개가 판매됐다. 1월 20,313개, 2월 70,616개, 3월 70,356개, 4월 43,700개, 5월 57,500개, 6월 95,000개였다.

판매가격의 경우에는 4월 아크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48위안, 티몰 마트 가격은 128위안, 아크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8위안이었다. 5월, 6월에는 아크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28위안, 아크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46위안(2개), 티몰 마트 가격은 116위안으로 4월 보다 인하했다. 7월에는 다시 인상했지만 동일하지 않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플리어 수딩 크림(닥터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8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은 4,000개가 판매됐다. 1월 5,500개, 2월 6,000개, 4월 5,500개, 5월 5,000개, 6월 10,000개였다. 판매가격은 6월 158위안에서 7월에는 178위안으로 인상했다.

닥터자르트 V7 토닝 라이트(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5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는 2,500개가 판매됐다. 1월 6,200개, 2월 3,700개, 3월 9,400개, 4월 3,500개, 5월 4,000개, 6월 6,000개였다.

게리쏭 9 컴플렉스 마유크림(클레어스코리아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은 2,000개가 판매됐다. 1월 5,000개, 2월 3,500개, 3월 3,500개, 4월 5,000개, 5월 3,000개, 6월 6,000개였다.

유니클럽 오로라 미팅 수분 톤업 크림(유니클럽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700개)은 1,700개가 판매됐다. 1월 1,900개, 2월 8,500개, 3월 15,000개, 4월 1,000개, 5월 6,000개, 6월 2,500개였다.

구달 프리미엄 톤업 크림(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개)은 1,500개가 판매됐다. 1월 5,500개, 3월 2,000개, 4월 1,500개, 5월 1,400개, 6월 2,700개였다.

셀퓨전씨 포스트알파 카밍 다운 크림(셀퓨전씨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은 1,000개가 판매됐다. 2월 1,100개, 3월 1,900개, 5월 1,000개, 6월 2,500개였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크림(이니스프리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40위안이고 판매량은 900개)은 900개가 판매됐다. 6월은 2,100개였다.

라네즈 모이스처 크림(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4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개)은 500개가 판매됐다. 2월 6,500개, 3월 1,300개, 4월 1,000개, 5월 1,500개, 6월 2,000개였다.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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