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 지난 6월 3만개서 9,000개로 하락

국산 비비크림이 중국 티몰에서 다른 제품에 비해 인기가 덜하다. 대표 제품은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이다. 지난 6월에는 ‘618’를 맞아 3만개가 판매됐으나 7월에는 9,000개로 하락했다.

특히 에스티로더와 로레알은 국내의 닥터자르트와 3CE 브랜드를 각각 인수하면서 비비크림 시장에 진입했지만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등 전반적인 부진현상을 겪고 있다. 7월에 티몰서 닥터자르트 실버라벨 플러스 비비크림은 6,500개. 3CE 백투 베이비 비비크림은 100개가 판매됐다.

7월 티몰 국내 비비크림 판매량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4.5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은 9,000개가 판매됐다. 1월 18,800개, 2월 6,300개, 3월 17,700개, 4월 15,500개, 5월 12,000개, 6월 31,500개였다.

월별 채널별 판매가격은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4월 89위안, 5월 44.5위안, 6월 89위안, 7월 44.5위안으로 매달 틀리다. 또 티몰 마트의 경우에는 4월 69위안, 5월 69위안, 6월 99위안, 7월 69위안으로 변동이 있다.

닥터자르트 실버라벨 플러스 비비크림(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92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개, 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은 6,500개가 판매됐다. 1월 11,680개, 2월 6,700개, 3월 10,093개, 4월 8,837개, 5월 12,700개, 6월 16,500개였다.

판매 가격은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6월에는 87위안에서 7월에는 92위안으로, 플래그십 스토어는 6월에는 178위안에서 7월에는 198위안으로 각각 인상됐다. 반면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109위안으로 동일했다.

채널별로 가격조정이 발생함에 따라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6월 8,500개에서 4,000개로, 플래그십 스토어는 7,000개에서 1,500개로 각각 하락했다. 바면 가격 조정이 없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1,000개로 동일했다.

헤이네이처 브라이트닝 블레미쉬 베이스(헤이네이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Buskin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84위안이고 판매량은 700개, 헤이네이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개)는 3,000개가 판매됐다. 1월 2,900개, 2월 1,500개, 3월 2,400개, 4월 2,500개, 5월 2,400개, 6월 5,300개였다.

뷰앤뷰 FAU 스킨솔루션 비비(뷰앤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05위안이고 판매량은 500개)는 2,500개가 판매됐다. 1월 2,407개, 2월 1,005개, 3월 2,429개, 4월 2,300개, 5월 2,200개, 6월 4,000개였다.

미샤 M 시그니처 리얼 컴플릿 비비크림(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2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은 1,000개가 판매됐다. 1월 1,500개, 2월 745개, 3월 1,800개, 4월 1,400개, 5월 1,800개, 6월 3,000개였다.

미바 이온칼슘 비비크림(미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709개)은 709개가 판매됐다. 1월 12,000개, 2월 9,500개, 3월 868개, 4월 5,000개, 5월 1,500개, 6월 1,500개였다.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비비(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642개)는 642개가 판매됐다. 1월 672개, 2월 445개, 3월 900개, 4월 800개, 5월 600개, 6월 1,000개였다.

AGE20’s 에센스 커버 비비크림(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64위안이고 판매량은 481개)은 481개가 판매됐다. 1월 866개, 2월 415개, 3월 692개, 4월 600개, 5월 500개, 6월 600개였다.

미샤 초보양 비비크림(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478개)은 478개가 판매됐다. 1월 686개, 2월 320개, 3월 605개, 4월 400개, 5월 500개, 6월 600개였다.

3CE 백투 베이비 비비크림(3CE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5위안이고 판매량은 100개)은 100개가 판매됐다. 1월 860개, 2월 693개, 3월 1,100개, 4월 900개, 5월 2,500개, 6월 1,000개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