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인터뷰 2020. 08. 12. Wed
인터뷰[차이나 뷰톡] 한국 화장품 가성비 좋고 순한 성분이 장점입니다山玉兰, "설화수 윤조 에센스와 에스티로더 갈생병을 사용합니다"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위챗 인터뷰 캡쳐

1. 당신은 어느 지역에 거주합니까? (您来自哪个地区?)

☞ 심천입니다. (深圳)

2. 나이가 어떻게 되십니까? (年纪多大呢?)

☞ 30살입니다. (30岁)

3.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계십니까? (您的职业是什么?)

☞ 공무원입니다. (公务员)

4. 매 달 화장품을 사는데 얼마정도의 비용을 지출하십니까? (每个月在化妆品上的花销上是多少?)

☞ 월 1,500위안 정도를 쓰고 있습니다. 스킨케어 위주로 많이 구입하고 있습니다. (1500左右,主要买基础护肤的。)

5. 어느 나라 화장품을 제일 관심이 많으십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比较喜欢哪个国家的化妆品?为什么?)

☞ 한국화장품입니다. 한국 제품의 성분은 비교적 온화해서 피부에 그다지 자극을 주지 않아서 좋습니다. (韩国。韩国的产品成分比较温和,对皮肤的刺激不会很大。)

6. 평일에 화장을 어떻게 하십니까? 어떤 제품이 제일 많이 사용하십니까? (在化妆品里最感兴趣的是?)

☞ 에센스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특히 에센스입니다. 스킨 케어에서 가장 중요한 건 에센스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에센스는 에스티로더의 갈색병과 설화수의 윤조 에센스입니다. 이 두개는 내가 계속 재구매 리스트 중에 1위 제품입니다. (精华。随着年龄的增长,对基础护肤越来越重视,特别是精华。在我看来,护肤品里最重要的就是精华了。我最喜欢买的精华是雅诗兰黛的小棕瓶和雪花秀的润燥精华,可以说是常年回购款了。哈哈哈∼)

7. 이 제품을 보통 어디서 구매하십니까? (一般在哪里购买这些产品?)

☞ 인터넷 쇼핑몰입니다. 평소에 쇼핑할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인터넷 쇼핑은 택배 등 모든 것이 편리하고 가격 비교가 가능하고 고를 수 있는 품목도 많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을 많이 합니다. (网购。因为平常没有太多时间逛街,而且现在网购、快递什么的都很方便,而且可以在网上比较价格,可挑选的品类也多,所以也就经常网购。)

8.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디서 얻으십니까? (化妆品的信息在哪里获取?)

☞ 타오바오입니다. 자주 인터넷 쇼핑을 하기 때문에 타오바오에서 화장품 정보를 얻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淘宝。因为经常网购的关系,习惯性的在淘宝去获取化妆品信息。)

9. 생방송을 통한 구매도 많이 하십니까? (通过直播也会购买化妆品吗?)

☞ 네. 인터넷 쇼핑을 즐기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생방송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방송은 가격이 평소보다 저렴할 때가 많아 구매에 적합합니다. (会的,因为喜欢网购的原因,平常也会在固定的时间看直播,而且很多时候直播的价格比平常便宜,所以很划算适合购买。)

10. 한국 화장품에 대한 어떻게 생각하세요? (对于韩妆有什么想法?)

☞ 가성비가 최고입니다. 내가 정말 한국 화장품이 제일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가성비입니다. 가끔 사와보면 싫기도 하고 잘 쓰지도 않지만 비싸지 않아서 아깝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설화수의 윤조 에센스처럼 진짜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고 효과도 좋습니다. 내 주위의 친구들도 거의 모두 한 병씩 가지고 있습니다. (性价比非常高。我真的最喜欢韩妆的原因就在于性价比,有时候买回来虽然不喜欢,也不算很好用,但是觉得因为不贵所以也不会很心疼,哈哈哈。但是像雪花秀的润燥精华,我真的觉得是性价比之王了,而且效果也超级好。我身边的朋友也基本都是人手一瓶!)

11. 중국 화장품 시장의 미래를 어떻게 생각하세요? (对于中国化妆品市场的未来怎么看?)

☞ 생방송 채널은 더 점점 많아질 것 같습니다. 결국 화장품은 판매를 해야 하고 소비자가 주문을 내야 하기 때문이다. 오프라인 매장이 몰락하는 지금, 생방송을 통해서 제품을 판매하는 게 미래 중국 화장품 시장의 홈그라운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直播会越来越多吧。因为归根到底,化妆品市场还是需要销售,需要消费者来买单。而在实体店日渐没落的今天,我想直播一定会是未来中国化妆品市场的主场。)

화월화 기자 / hwh@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