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기업 2020. 08. 19. Wed
기업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B2B 온라인방식으로 변경웹사이트서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개최...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B2B(기업간 거래)중심 온라인 개최로 운영방식을 변경했다. 당초‘K-Beauty, 오송에서 빛나다’를 슬로건으로 충청북도 오송역에서 개최 예정이었으나 계속되는 ‘코로나 19’로 고심 끝에 온라인으로 변경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대한민국 K-뷰티 산업을 선도하는 충청북도에서는 매년 B2B와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를 병행한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국내 화장품산업 육성과 수출 진흥에 크게 기여해왔다.

이번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온라인 개최는 코로나19로 국내ㆍ외의 유사 화장품박람회 행사가 취소ㆍ연기되는 상황 속에서 7회째 쌓아온 국내 최대 현장중심 전문엑스포의 명성과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또한 온라인 홍보ㆍ비즈니스 상담 지원시스템 구축이라는 새로운 행사모델을 제시하여, 향후 유사 위기사태 발생 가능성에 선제적으로 대비함은 물론, 화장품기업의 지속적인 판로 개척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본 온라인 엑스포에서는 ‘온라인 기업관 및 제품 홍보관’,‘비즈니스 상담장’, ‘e-컨퍼런스’, ‘K-뷰티관’을 담아낸 홈페이지를 구축할 계획이며 사전에 매칭된 국내ㆍ외 바이어에게 제품 샘플을 미리 제공하고 뷰티리뷰단을 운영하여 참가기업과 기업의 제품 홍보에 내실을 기하고 수출 상담의 질적인 면을 더 강화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온라인 행사는 www.osongbeautyexpo.kr에서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며, 참가 기업의 다양한 화장품 및 뷰티 제품은 10월초부터 ‘제품 홍보관’에서 상시 관람할 수 있어 기업 및 바이어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많이 참여하길 기대한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