小白, "가짜가 많아 고민입니다. 신뢰도 있는 플랫폼 론칭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1. 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 (您来自哪个地区?)

☞ 시안시입니다. (西安市)

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 27세입니다.

3. 직업이 뭐에요? (您的职业是什么?)

☞ 간호사입니다. (护士)

4. 매 달 화장품을 사는 데 얼마나 쓰세요? (每个月在化妆品上的花销上是多少?)

☞ 1000위안 정도 지출합니다. (1000左右)

5. 어느 나라 화장품에 제일 관심이 많으세요? 이유가 뭐에요? (比较喜欢哪个国家的化妆品?为什么?)

☞ 중국산 화장품입니다. 요즘 중국의 많은 제품들은 가성비가 매우 좋고 색조 화장품의 경우에도 젊은이들의 취향에 잘 맞고있습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신제품들이 효과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中国。现在中国的很多产品性价比都很高,而且比如彩妆的话包装也很符合现在年轻人的喜好,而且越来越多的新产品效果都很不错。)

6. 평일에 화장품 분야에 어떤 제품이 제일 관심이 많으세요? (在化妆品里最感兴趣的是?)

☞ 아이섀도입니다. 평소 병원에 근무할 때 마스크를 써야 하기 때문에 아이 메이크업이 중요한 부분이다. (眼影,因为平常在医院工作都要戴口罩,所以眼妆是很重要的一部分。)

7. 이 제품을 보통 어디서 구매하세요? (一般在哪里购买这些产品?)

☞ 타오바오,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 등 전자상걸래플랫폼을 통해 구입합니다. 구입이 편리하고 대부분 가격도 적당합니다. (淘宝,天猫旗舰店。很方便的,大部分的产品价格也比较合适。)

8.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디서 얻으세요? (化妆品的信息在哪里获取?)

☞ 샤오홍슈입니다. (小红书)

9. 생방송 통해 구매도 많이 하시나요? (通过直播也会购买化妆品吗?)

☞ 네, 내가 좋아하는 제품은 가끔 생방송으로 할인해 주거나 샘플을 많이 보내기 때문에 좋습니다. (会的,因为我喜欢的产品有时候通过直播会打折,或者赠送很多样品,所以觉得很划算。)

10. 한국 화장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对于韩妆有什么想法?)

☞ 한국 화장품은 전체적으로 괜찮습니다. 저한테는 구매할때 문제가 될 때도 있습니다. 지금도 가짜가 많아서 쉽게 구매할 수 없습니다. 구매대행도 안 될 때가 있다. 그래서 모두 티몰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국산품을 구매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한국 화장품이 오프라인에서 팔리거나 소비자들을 안심시킬 수 있는 플랫폼에 진출했으면 좋겠습니다. (韩妆整体其实不错的,但是对我来说有时候购买是个问题,现在假货也多,不敢轻易在网上购买,代购有时候也不是很让人放心。所以我都是在天猫买一些国货,或者线下的实体店。如果以后更多的韩妆能在实体店销售,或者有更为让消费者放心的平台,我想我还是会购买的。)

11.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 마스크 팩,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能开发什么样的护肤品、面膜或者彩妆?为什么?)

☞ 업무 관계로 밤샘을 자주 해야 하는 등 오랫동안 피부가 칙칙합니다. 좋은 크림이 더 많이 나와 피부의 색소 침착을 완화하고, 스킨케어가 가능한 메이크업도 많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맨날 화장해도 무섭지 않다~ (因为工作的关系,需要经常熬夜,长久以来皮肤比较暗沉。希望能出更多效果好的面霜缓解皮肤的色素沉淀,也希望有更多能护肤的彩妆。这样天天化妆也不怕啦~)

12. 중국 화장품 시장의 미래를 어떻게 생각하세요? (对于中国化妆品市场的未来怎么看?)

☞ 나는 중국 화장품을 아주 잘 될 것리라고 본다. 요즘 중국 화장품은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트렌드를 사로잡을 뿐 아니라 가격 대비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몇 년이 지나면 한국 메이크업과 일본 메이크업을 따라잡을 수 있을 것 같고, 생방송으로 판매하는 물건이 많아지면서 중국 화장품은 앞으로 더 잘 될 것 같다! (我十分的看好中国的化妆品。现在的中国化妆品不仅会抓住年轻人喜欢的潮流趋势,还会在性价比上面下很大的功夫。用不了几年,感觉就能赶超韩妆和日妆,而且随着直播带货的盛行,我想中国的化妆品未来一定能发展得更加好!)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