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y, "환절기 붉은기 완화 등 트러블 완화 효과제품 개발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1. 당신은 어느 지역에 거주하고 계십니까? (您来自哪个地区?)

☞ 상하이입니다. (上海)

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 31세입니다.

3. 어느 직종에 근무하십니까? (您的职业是什么?)

☞ 회사원입니다. (公司职员)

4. 화장품 구입비용으로  매월 얼마정도 지출하고 계십니까? (每个月在化妆品上的花销上是多少?)

☞ 1000위안 정도입니다. (1000左右)

5. 어느 나라 화장품에 제일 관심이 많으세요? 이유가 뭐에요? (比较喜欢哪个国家的化妆品?为什么?)

☞ 프랑스입니다. 처음 화장품으로 아벤느를 사용했습니다. 이후 예민한 피부 때문에 프랑스 제품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法国。从最开始接触的雅漾开始,因为敏感肌肤的原因,一直都在使用法国的产品。)

6. 평일에 화장품 분야에 어떤 제품에 제일 관심이 많으세요? (在化妆品里最感兴趣的是?)

☞ 크림과 에센스 오일입니다. 25세가 지난 후부터 밤샘과 야근으로 피부가 예전 같지 않아 에센스 오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부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面霜和精油。自从过了25岁以后,由于长期熬夜和加班,皮肤已经不如以前,所以会使用精油来缓解改善肌肤。)

7. 이 제품을 보통 어디서 구매하세요? (一般在哪里购买这些产品?)

☞ 대행 구매입니다. 때때로 전문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기도 합니다. (代购,有时候也在专柜买。)

8.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디서 얻으세요? (化妆品的信息在哪里获取?)

☞ 샤오홍슈와 웨이보입니다. (小红书和微博)

9. 생방송 통해 구매도 많이 하시나요? (通过直播也会购买化妆品吗?)

☞ 아닙니다, 지금의 왕홍에 대한 믿음이 별로 없습니다. (不会,因为不太信任现在的网红。)

10. 한국 화장품에 대한 어떻게 생각하세요? (对于韩妆有什么想法?)

☞ 별다른 생각 없습니다. 한국 제품을 좋아하는 편도 아닙니다. 향이 너무 강해 알레르기가 심하고, 게다가 가짜도 많습니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제품도 많아 걱정이 됩니다. (没有太多的想法,不算太喜欢韩国的产品,香味太浓而且特别容易过敏,加上现在假货也多,现在还有好多是中国产的,所以比较担心质量问题。)

11.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 마스크 팩,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能开发什么样的护肤品、面膜和彩妆呢?)

☞ 평소 화장을 자주 하지 않아 색조 메이크업에 관심이 없다. 다만 스킨케어와 팩의 경우 민감한 피부를 위한 환절기 붉은기 등의 트러블 완화 효과가 있는 제품을 많이 개발됐으면 좋겠다. (平常不经常化妆,所以彩妆不怎么关注。但是护肤品和面膜的话,希望能多出一些针对敏感肌肤的,缓解换季过敏红肿等问题。)

12. 중국 화장품 시장의 미래를 어떻게 생각하세요? (对于中国化妆品市场的未来怎么看?)

☞ 중국 색조 메이크업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하지만 스킨케어에는 조금 더 노력해야 한다. 가까운 미래에는 국산(중국산)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现在来看,中国的彩妆做的越来越好了。但是在基础护肤方面,可能还需要再下点功夫,但应该在不远的将来,都不用代购都能用上国货了,呵呵。)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