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드럭스토어 2020. 08. 27. Thu
로드숍/드럭스토어[3]미샤 에이블씨엔씨서 토니모리로...? ‘코로나 메이크업 판매 부진 극복'지속력, 컬링력, 번짐성과 마스크에 묻지 않는 기능 때문...

국내 로드샵 가운데 메이크업제품으로 성공했다고 볼 수 있는 곳은 미샤의 에이블씨엔씨가 대표적이다. 3,300원짜리 마스카라가 화제가 됐었다. 최근 들어 토니모리가 메이크업 제품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토니모리는 쇼킹 카라(7종)를 출시했다. 14,800원짜리의 마스카라를 100원에 판매하기도 했다. 특히 어떤 근거인지는 모르지만 쇼킹카라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야심도 갖고 있다. 현재 중국 위생허가도 추진 중에 있다.

이후 토니모리 가맹점들은 쇼킹카라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강남점 등 서울지역과 경기평택점, 인천마전점, 강원영월점, 충북제천점, 충남당진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8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다수의 가맹점들은 ‘쇼킹카라’를 지목하고 있다.

이들 가맹점들은 “해당 제품은 지속력이나 컬링력이 좋고 번지지도 않아서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특히 마스크 착용이 일반화되면서 립 메이크업 판매가 저조하지만 쇼킹립블러와 쇼킹쿠션은 인기가 있다”고 밝혔다. 두 제품 모두 마스크에 잘 묻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다.

스킨케어의 경우에는 전반적으로 판매가 저조하지만 트러블을 진정시켜 주는 제품과 피부온도를 낮춰주고 진정효과까지 있는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덥고 습한 여름이라는 계절적 특수성과 마스크 착용에 다른 현상으로 풀이된다.

한편 가맹점들은 다음과 같이 설명해 주었다.

   
 

강남점은 “백젤 아이라이너가 써본 분들이 만족도도 높은 편이라서 제일 많이 구매하고 있다”, 경기평택점은 “쇼킹카라가 압도적으로 잘 나간다. 지속력이나 컬링력이 좋고 번지지도 않아서 선호한다. 쇼킹쿠션도 마스크에 잘 안묻어난다고 해서 인기가 좋다. 바이오 이엑스 캡슐 앰플도 반응이 좋은데 콜라겐은 바르고 나면 쫀쫀하고 히알루로닉은 피부가 탱탱해지는 느낌이라서 스킨을 바르고 앰플만 발라줘도 좋다”, 충남당진점은 “쇼킹립틴트가 지속력이 괜찮고 발색도 잘돼서 많이 구매한다”고 응답했다.

인천마전점은 “선크림, 폼클렌징이나 네일 제품, 기초제품, 마스크팩 위주로 구매한다. 색조는 거의 찾지 않는데 구매해도 아이 메이크업 제품이나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립 제품 위주로 찾는다. 기초는 스네일 라인이나 아쿠아 수분크림이 잘 나간다. 또 마스크를 쓰면서 트러블이 나니까 트러블을 잠재워주는 에이씨 컨트롤 라인이 많이 나간다”, 강원영월점은 “선크림과 수분크림 종류가 많이 나가고 피부 진정효과가 있는 알로에수딩젤도 많이 찾는다. 요즘 색조제품은 거의 안쓰는 것 같다”고 밝혔다.

충북제천점은 “쇼킹카라나 쇼킹립틴트가 지속력이 오래간다는 점 때문에 인기가 있다”, 광주첨단점은 “쇼킹카라가 지속력이나 컬링, 볼륨을 다 잡아주고 원하는 타입을 골라쓸 수 있게 종류가 많아서 인기가 많다. 기초 제품은 스네일 라인이 잘 나간다”, 전남담양점은 “마스크 때문에 기초나 베이스 제품은 저조하고 마스카라나 눈화장 위주로 사간다. 립 제품은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쇼킹립블러가 인기가 많고 날씨가 뜨거우니까 선크림도 잘 나간다”고 답했다.

전북대점은 “요즘은 알로에수딩젤이나 스네일 라인, 모찌토너를 많이 구매한다. 마스크팩은 대부분 모공케어나 진정 라인으로 찾고 있다”, 부산서동점은 “바르고 나면 픽싱돼서 잘 지워지지 않고 마스크에 안 묻어나는 쇼킹립틴트를 많이 찾는다. 마스크팩이나 알로에수딩젤 같은 피부 진정되는 제품도 인기 있다”, 울산언양점은 “강화 맑은약쑥 라인이 여름철에 피부온도를 낮춰주고 진정효과까지 같이 되는 라인이라서 잘 나간다. 마스크를 쓰면서 트러블이 생긴 피부에 진정도 되니까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대구범어로데오점은 “아이 메이크업 제품 쇼킹카라가 제일 잘 나가고 스네일 라인은 꾸준히 나간다. 면역에 관심을 가지면서 그린티 트루바이옴 라인을 찾거나 선크림 종류가 눈시림이 없어서 인기가 좋다”, 경북영주점은 “쇼킹립틴트가 색도 선명하고 잘 안지워지는 틴트라서 꾸준하게 잘 나가는 제품인데 마스크 착용으로 요즘 더 선호한다”, 경남거창점은 “마스크에 안 묻는 쇼킹 블러틴트와 트러블 진정제품이 많이 나간다. 강화 맑은약쑥 퍼스트에센스, 앰플도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