柳源, "중국산 메이크업, 글로벌 브랜드와 비교해 손색이 없습니다"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당신은 어느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까? (你住在哪个地方?)

☞ 인천입니다. (仁川)

나이가 어떻게 되십니까? (年龄是多少?)

☞ 24세입니다.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까? (你从事什么职业?)

☞ 유학생입니다. (学生)

매달 화장품 구입비용은 얼마입니까? (每月购买化妆品的费用是多少?)

☞ 5만원입니다. (5万韩元)

어느 나라 화장품에 제일 관심이 많으십니까? 이유가 무엇입니까? (你最关心哪个国家的化妆品? 原因是什么?)

☞ 중국 화장품에 제일 관심이 많고 애국심 때문에 화장하기 시작할 때부터 바로 중국 국산품을 사용했다. 몇년 전에 해외 뷰티 브랜드는 지명도이거나 홍보거나 아무 분야에서도 중국 화장품에게 밝고 가겠다. 하지만 기뻐했던 게 최근 몇년 간 중국 화장품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특히 메이크업의 경우엔 이제 해외 브랜드와 막상막하라고 해도 과언도 아닐 정도로 잘 나가고 있다. (对中国化妆品最感兴趣,因为爱国,从开始化妆时就开始使用中国国产品。 几年前,海外美妆品牌无论是在知名度还是宣传等方面,都碾压中国化妆品。 但令人高兴的是,最近几年中国化妆品发展很快,尤其是彩妆产品,现在即使说和国外品牌不相上下也不为过。)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最常用的产品是什么? 理由是什么?)

☞ 퍼펙트 다이어리의 모든 메이크업 제품을 애용한다. 가성비 좋다. 제품이 다양하기도 하고 업그레이드도 계속 하고 있다. (喜欢使用所有完美日记家的彩妆产品。 性价比高, 产品既多样又在不断升级。)

어느 유통채널을 통해 구입하십니까? (你是通过哪个渠道购买的?)

☞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天猫官方旗舰店)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느 곳에서 얻고 있습니까? (你是从哪里得到有关化妆品的信息?)

☞ 왕홍 추천입니다. (网红推荐)

화장품을 구입(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사항은 무엇입니까? (购买(选择) 化妆品时,你认为最重要的3个要素是什么?)

☞ 1. 효능 2. 안전 3. 추천입니다. (1.功效 2. 安全 3. 推荐)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가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护肤品?)

☞ 민감성 피부에 적합한 스킨케어는 거의 자연 성분이라 첨가제를 함유하지 않아서 피부 진정시키는 효능 외에 피부톤 개선, 미백, 항노화 등 효능 약하다. 하지만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도 미백, 항노화 등에 대한 욕구가 있다. (适合敏感性皮肤的护肤品几乎是天然成分,不含添加剂,因此除了镇定肌肤的功效外,改善肤色、美白、抗老化等功效很弱。 但是,对于敏感性皮肤的人来说,也有美白、抗老化等方面的需求。)

앞으로 어떤 마스크 팩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今后开发出什么样的面膜呢?)

☞ 시트 마스크팩을 사용할 때마다 에센스가 피부에 다 흡수될 수 없어서 아깝다. 에센스가 다 흡수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每次使用面膜的时候,里面的精华不能全部被皮肤吸收,感到很浪费, 希望以后开发的面膜精华都能被吸收。)

앞으로 어떤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彩妆呢?)

☞ 아무래도 지금 시장에서 판매하는 메이크업 제품은 조금이라도 피부에 해로운 점이 있을 것 같다. 앞으로는 피부에 영양성분을 공급해 주는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다. (不管怎么说,现在市场上销售的彩妆产品对皮肤会多少会有一点危害。 希望以后能开发出不伤害皮肤,而且能为皮肤提供营养的彩妆。)

한국화장품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你认为韩国化妆品的优点和缺点是什么?)

☞ 구미 브랜드보다 가성비 높다. 효과가 홍보만큼 좋지 않고 나쁜 평가도 많다. (性价比比欧美品牌高。 效果不如宣传的好,韩国产品不好的评价有很多。)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