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아이섀도우나 브로우, 마스카라 등 아이메이크업 판매 지속

2차 코로나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이 더 중요해졌다.

때문에 민감한 피부나 트러블 피부에 진정작용이 있는 저자극 스킨케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립 메이크업 보다는 아이메이크업인 아이섀도우나 브로우, 마스카라 등의 판매가 호조를 띄고 있다.

최근 약수역점 등 서울지역과 경기평택점, 강원동해점, 대전도마점, 충북보은점, 충남천안신불당점 등 총 15개 미샤 가맹점을 대상으로 8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들 가맹점들은 개똥쑥 판매가 좋다는 곳이 많았다. 이유는 “개똥쑥은 균 정화나 피부진정에 좋다. 마스크로 트러블이 생긴 피부에 사용해도 좋다. 코로나 때문에 트러블이 없던 사람들도 트러블이 많이 생기다 보니 인기가 좋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가맹점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약수역점은 “기초 중에서는 개똥쑥 라인이 많이 나간다. 마스크를 계속 쓰니까 민감한 피부나 트러블 피부에 진정작용이 있어서 인기가 많다.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보랏빛 앰플은 꾸준히 인기 있는 제품이다”, 경기평택점은 “개똥쑥 에센스와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 대전도마점은 “마스크 때문에 아이섀도우나 브로우, 마스카라 등 눈화장 쪽으로 구매한다. 날씨가 아직 더우니까 스킨과 선크림만 바른다는 분들이 많아서 기초는 주춤하다. 날씨가 선선해지면 영양감 있는 제품들로 사용할 것 같다”고 응답했다.

강원동해점은 “특별히 잘 나가는 것은 없는데 그나마 잡티개선 효과가 있는 비타씨플러스 라인이 반응이 괜찮다”, 충북보은점은 “장사가 안돼서 특별히 나가는 제품은 없다. 사람들이 아예 나오질 않으니까 매출이 반으로 뚝 떨어졌다”, 충남천안신불당점은 “개똥쑥 라인을 많이 사용한다. 개똥쑥 스팟팩은 하나만 붙여도 수분보유력이 좋고 마스크를 써서 민감해진 피부나 트러블, 홍조피부에 진정효과도 좋아서 인기가 많다. 개똥쑥이 염증완화에도 도움이 돼서 여드름 피부인 분들도 많이 사용한다. 색조는 요즘 판매가 좀 뜸하다”고 말했다.

전북전주혁신점은 “개똥쑥 스팟팩과 여성청결제가 인기가 좋다. 개똥쑥 라인을 사용하던 분들이 신제품이 나오니까 자연스럽게 관심을 보이고 샘플을 써보고 만족해서 구매하러 오는 분들도 많다. 개똥쑥이 균 정화나 피부진정에 좋은데 마스크로 트러블이 생긴 피부에 사용해도 저자극이라는게 확실히 느껴지는 제품이다. 올해 코로나 때문에 트러블이 없던 사람들도 트러블이 많이 생기다 보니 인기가 좋다”, 전남완도점은 “선크림이 잘 나가는데 특별히 인기 있는 제품은 없고 사용감에 따라서 각자 선호하는 제품으로 구매한다”고 밝혔다.

광주염주점은 “개똥쑥 라인과 보랏빛 앰플,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수분크림이 많이 나간다. 잡티, 탄력 개선에 효과가 있는 비타씨플러스 앰플도 반응이 좋다”, 대구상인점은 “개똥쑥 에센스가 마스크 착용으로 생긴 트러블 진정도 되고 여드름 피부, 홍조, 가려움 진정도 되니까 많이 찾는다”, 경북경산중앙점은 “요즘에는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수분크림이 많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울산언양점은 “비타씨플러스 라인과 개똥쑥 라인이 반응이 좋다. 개똥쑥 라인은 마스크로 트러블이 생기니까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 사용하고 비타씨플러스 라인은 더운 날씨에 햇빛때문에 기미나 잡티가 생기면서 많이 찾는다. 한방 라인으로는 기미진 에센스와 크림이 잡티가 개선되는 제품으로 잘 나간다”, 경남진주금산점은 “기미진 에센스와 크림은 기미 치료하는거나 똑같이 잡티를 완화시켜주는 제품인데 요즘 잘 나가고 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