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8개서 8월 31개로 감소...시세이도,샤네,고세 등 자외선차단 강화

지난 8월 기능성화장품 승인건수가 대폭 감소됐다. 지난 6월에는 57개였다. 7월에는 88개였다. 8월에는 31개로 뚝 떨어졌다.

 

식약처의 지난 8월 한달간 기능성화장품 승인 데이터를 조사했다. 미백 2개, 주름개선 2개, 자외선차단 10개, 염모(탈염·탈색 포함) 3개, 탈모증상의 완화에 도움 1개,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 2개, 미백+주름개선 1개, 미백+주름개선+자외선 10개 등 총 31개다. 자외선차단과 미백+주름개선+자외선을 한번에 해결하는 삼중 기능성화장품이 각 10개로 가장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자외선차단화장품은 지난 7월까지만 해도 국내 브랜드가 주류를 이뤘지만 8월에는 시세이도, 샤넬, 고세 등 글로벌 브랜드가 승인을 받았다. 특히 염모(탈염·탈색 포함) 기능성화장품은 3품목 모두 로레알이다. 미백+주름개선+자외선 삼중 기능성화장품 승인 품목에는 글로벌 브랜드는 없다.

한편 제모(체모의 제거), 튼살로 인한 붉은 선을 엷게 하는데 도움, 미백+자외선, 주름개선+자외선 이중 기능성화장품의 승인 품목은 없었다.

한편 기능성화장품 품목 및 브랜드 현황은 다음과 같다.

자외선차단 기능성화장품은 (주)아모레퍼시픽 ‘2020일리윤클린선크림’, (주)한국시세이도 ‘센카퍼펙트유브이젤엔’, 나오스코리아(유) ‘에스테덤브론즈리페어’, (주)코스메카코리아 ‘프로더마선스틱‘, 제니코스(주) ‘제니코스센시티브선크림‘, (주)이니스프리 ‘2020이니스프리플러스선크림‘, 샤넬코리아(유) ‘레베쥬뗑벨르민이드라땅뜨‘, (주)고세코리아 ‘에스프리끄브라이트닝프라이머‘, 한국콜마(주) ‘리밸런싱쉐이킹선밀크‘, 한국콜마(주) ‘퍼스트데이크림‘ 등이다.

미백+주름개선+자외선 삼중 기능성화장품은 (주)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내추럴퍼펙션프로쉴드선스틱’, 태극제약(주) ‘태극포플파운데이션, 애경산업(주) ’애경마일드선크림‘, (주)레이덱스 ’엘사마블팩트‘, (주)레이덱스 ’엘사에어쿠션‘, 유씨엘(주) ’유씨엘트리플케어선밀크2001‘, (주)코스메카코리아 ’레스티나트리플컬러크림파운데이션‘, (주)엘지생활건강 ’포플쿠션우레탄삼중‘, (주)코스메카코리아 ’레스티나멀티컬러크림파운데이션‘, (주)코스메카코리아 ’레스티나징크프리파운데이션‘ 등이다.

염모(탈염·탈색 포함) 기능성화장품은 엘오케이(유) ‘엑셀랑스듀오크림6비에이’, 엘오케이(유) ‘엑셀랑스듀오크림6엘에이’, 엘오케이(유) ‘엑셀랑스듀오크림6지에이’ 등이다.

미백 기능성화장품은 (주)한국생명과학연구소 ‘메드라인하이드록시화이트닝세럼’, (주)아모레퍼시픽 ‘라네즈미백앰플’ 등이다.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은 (주)코씨드바이오팜 ‘아데노포라링클크림’, (주)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신세계프레쉬믹싱앰플’ 등이다.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은 제니코스(주) ‘제니코스에이씨클렌징폼’, (주)피에프네이처 ‘피에프아크네클렌져’ 등이다.

탈모증상의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은 (주)피티알(PTR) ‘피티알탈모샴푸’ 등이다.

미백+주름개선 이중 기능성화장품은 (주)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신세계인터코스미주쿠션’ 등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