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기업 2020. 09. 21. Mon
기업이시스코스메틱, 친환경 화장품 포장 개발 착수바이오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전문 업체 그린웨일글로벌과 MOU 체결

이시스코스메틱과 그린웨일글로벌은 친환경 플라스틱을 이용한 화장품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이시스코스메틱은 글로벌 그린 뷰티 & 클린 뷰티 기업으로서 발전을 기대한다.

   
이시스코스메틱이 그린웨일글로벌과 친환경 플라스틱을 이용한 화장품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화장품 전문 제조기업 이시스코스메틱은 바이오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전문 업체 그린웨일글로벌과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MOU 체결로 이시스코스메틱은 그린웨일글로벌과 화장품 및 생활용품에 사용되는 부자재 및 소모품을 생분해성 플라스틱 등으로 대체하기 위한 연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박테리아, 조류, 곰팡이와 같은 미생물에 의해 생분해되는 플라스틱으로, 화학 부산물을 남기지 않고 이산화탄소, 메탄, 물 바이오매스 등만으로 환원된다. 그럼에도 일반 플라스틱 수준의 물성, 내구성, 가공성 등을 유지하는 특성을 보이기에 기존 플라스틱을 대체해 환경오염을 해결할 차세대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유럽, 미국 등 해외 선진시장에서는 착한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에 따라 친환경 소재의 니즈가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이런 세계적인 움직임에 발맞춰 이시스코스메틱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투자와 연구에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화장품 및 생활용품에 사용되는 스패출러, 트레이, 비닐 등 각종 플라스틱 소재의 일회용품을 대체한 친환경 화장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그린웨일글로벌은 바이오 생분해 플라스틱 원료를 개발, 연구하여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100% 생분해 소재를 만들어 내고 있다. 카사바, 옥수수 등 친환경 수지로 만든 그리웨일글로벌의 원료는 뛰어난 품질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갈수록 인식이 고조되는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시장에서 주목받을 업체로 기대받고 있다.

이시스코스메틱 하태석 대표이사는 “많은 친환경 업체와 만나보았지만 이번 MOU체결은 감회가 새롭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그린·클린뷰티 업체로서 이시스코스메틱의 능력을 글로벌 시장에 보여주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시스코스메틱은 경기도 시흥시에 본사를 둔 화장품 전문 제조업체로 스킨케어, 마스크팩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권은 물론, 기존 업체들이 진출에 어려움을 겪은 미국, 유럽 시장을 개척하여 확고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이시스코스메틱은 매년 선도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고, 이번 협약으로 그린뷰티·클린뷰티 제조업체로서 보다 발돋음하는 모습을 글로벌 시장에 알릴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