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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화장품 2020. 10. 15. Thu
화장품[6]대기업•중견기업, 중국 크림시장 ‘매우 부진‘...레시피 진입더블유랩•아크웰 호각 지세...3위부터 월 수천개로 저조

티몰의 크림부문은 국내 중소브랜드가 주도하고 있다.

중견 및 대기업들의 제품은 10위권에서 찾아보기 힘들다. 지난 몇 년간 매출 하락으로 극심한 경영난을 겪고 있다고 이들은 왜 크림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지 않는지 답답한 상황이다.

   
 

특히 지난 8월까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인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크림과 라네즈 모이스처 크림이 10위권에 올랐지만 9월에는 순위권에서 벗어났다. 중견 및 대기업 브랜드가 적극적으로 진출해 활성화를 추진하면서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력을 널리 알려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한편 지난 9월 티몰의 국내 크림부문에 대한 판매량을 조사했다. 더블유랩 화이트홀릭과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 수분크림이 엎치락뒤치락하면서 주도하고 있다.

더블유랩 화이트홀릭이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8,500개 등 총 23,500개를 판매해 1위다. 1월 16,000개, 2월 12,800개, 3월 17,500개, 4월 11,000개, 5월 17,000개, 6월 20,000개, 7월 13,000개, 8월 15,000개였다.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 수분크림은 아크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4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아크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4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등 총 23,000개다. 1월 20,313개, 2월 70,616개, 3월 70,356개, 4월 43,700개, 5월 57,500개, 6월 95,000개, 7월 12,500개, 8월 17,500개였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는 닥터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8위안이고 판매량은 6,000개다. 1월 5,500개, 2월 6,000개, 4월 5,500개, 5월 5,000개, 6월 10,000개, 7월 4,000개, 8월 5,000개였다.

게리쏭 9 컴플렉스 마유크림은 클레어스코리아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개다. 1월 5,000개, 2월 3,500개, 3월 3,500개, 4월 5,000개, 5월 3,000개, 6월 6,000개, 7월 2,000개, 8월 2,500개였다.

에스티로더의 닥터자르트 V7 토닝 라이트는 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5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등 총 3,000개다. 1월 6,200개, 2월 3,700개, 3월 9,400개, 4월 3,500개, 5월 4,000개, 6월 6,000개, 7월 2,500개, 8월 2,500개였다.

유니클럽 오로라 미팅 수분 톤업크림은 유니클럽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다. 1월 1,900개, 2월 8,500개, 3월 15,000개, 4월 1,000개, 5월 6,000개, 6월 2,500개, 7월 1,700개, 8월 2,000개였다.

클리오의 구달 프리미엄 톤업 크림은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1,900개다. 1월 5,500개, 3월 2,000개, 4월 1,500개, 5월 1,400개, 6월 2,700개, 7월 1,500개, 8월 1,500개였다.

뿌리는 자외선차단제로 유명한 레시피가 진입했다. 레시피 크리스탈 화이트닝 톤업크림은 레시피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다.

리얼베리어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은 리얼베리어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0위안이고 판매량은 1200개다. AHC 하이드라 B5크림은 AHC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9위안이고 판매량은 1,200개다.

한편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크림은 지난 8월까지 10위권에 있었지만 9월에는 들지 못했다. 이니스프리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40위안이었다. 6월은 2,100개, 7월 900개, 8월 900개가 판매됐다. 라네즈 모이스처 크림은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40위안이었다. 2월 6,500개, 3월 1,300개, 4월 1,000개, 5월 1,500개, 6월 2,000개, 7월 500개, 8월 500개가 판매됐다.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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