玄玄子, "주부 전용 마스크 팩을 개발해 주세요"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당신은 어느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까? (你住在哪个地方?)

☞ 충칭입니다. (重庆)

나이가 어떻게 되십니까? (年龄是多少?)

☞ 30세입니다. (30岁)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까? (你从事什么职业?)

☞ 가정주부입니다. (家庭主妇)

매달 화장품 구입비용은 얼마입니까? (每月购买化妆品的费用是多少?)

☞ 1000위안입니다. (1000元)

어느 나라 화장품에 제일 관심이 많으십니까? 이유가 무엇입니까? (你最关心哪个国家的化妆品? 原因是什么?)

☞ 구미와 한국 모두를 좋아합니다. 특별히 좋아하는 브랜드가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때그때 쓸 만한 것이 있으면 바로 구입하기 때문에 집안에 피부 관리 제품도 비교적 많습니다. (欧美和韩国的都比较喜欢。我一般没有固定喜欢的牌子,都是什么好用就买什么,所以家里的护肤品也比较杂。)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最常用的产品是什么? 理由是什么?)

☞ 라메르, 설화수, 후 다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집에 있어서 그런지 산뜻한 스킨케어를 좋아합니다. 너무 기름기가 많으면 오히려 부담스럽습니다. (海蓝之谜,雪花秀,后这些都是我比较喜欢的。因为经常在家的原因,我比较喜欢一些清爽的护肤品。太油腻的反而有负担。)

어느 유통채널을 통해 구입하십니까? (你是通过哪个渠道购买的?)

☞ 대행 구매입니다. (代购)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느 곳에서 얻고 있습니까? (你是从哪里得到有关化妆品的信息?)

☞ 샤오홍슈입니다. (小红书)

화장품을 구입(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사항은 무엇입니까? (购买(选择) 化妆品时,你认为最重要的3个要素是什么?)

☞ 1. 가격 2. 효능  3. 브랜드입니다. (1. 价格 2. 功效 3. 品牌)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가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护肤品?)

☞ 집에서 아이 돌보고 집안일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때로는 복잡한 스킨케어를 바르기엔 턱없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앞으로 한 제품으로 모두 케어하는 제품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다. 한 번에 효과도 좋고 화장 단계를 줄이는 스킨케어가 개발됐으면 좋겠습니다.  (因为需要在家看孩子,做家务。所以有的时候根本来不及涂抹太多复杂的护肤品,希望以后能开发出一些一步到位的护肤品,买一瓶就够,效果也好。)

앞으로 어떤 마스크 팩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今后开发出什么样的面膜呢?)

☞ 주부들에겐 팩을 하는 시간이 진짜 없습니다. 마스크팩 제조업체들이 이런 점을 많이 고려해 주부 전용 마스크 팩을 개발했으면 좋겠습니다. (对于家庭主妇来说,敷面膜的时间真的少之又少。如果面膜厂商能多考虑这一点,我相信会增加很多这一类群体的顾客。)

앞으로 어떤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彩妆呢?)

☞ 메이크업을 할 시간이 정말 없습니다. 평소엔 관심도 없고 피부도 좋은 편인데, 기껏해야 외출할 때 립스틱만 바르는 편입니다. (彩妆的话,真的没有化妆的时间。自己平常也不感兴趣,皮肤底子还算好,顶多出门就涂个口红。)

한국화장품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你认为韩国化妆品的优点和缺点是什么?)

☞ 한국 화장품은 쓸 만하고 가격도 적당합니다. 단점이라면 향이 좀 강해 불편합니다. (韩妆挺好用的,价格也合适。缺点的话可能就是有些味道让人没法接受~)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