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신제품 2020. 11. 03. Tue
신제품잠잠한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마이크로바이옴)화장품 시장에 활력 주나?코로나 지속에 마스크에 묻지않고 보습기능 보유한 메이크업 출시 지속

2020년 상반기에 아모레퍼시픽, 엘지생활건강, 토니모리 등 국내의 다수의 브랜드가 유산균화장품 시장에 진입했다. 유산균이라는 단어 보다는 프로바이오틱스 혹은 마이크로바이옴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코로나와 좀처럼 소비회복이 살아나지 못하고 있는 답답한 시장에서 자구책을 찾으려는 노력으로 감지된다. 하지만 이후 어떠한 발표도 나오지 않고 있어 좋은 상황은 아니라고 판단된다. 최근 하다라보가 유산균(젖산)으로만 발효시킨 보습기능의 유산균화장품을 출시해 시장에 힘을 보탰다.

한편 지난 7월 21일 일본 야쿠르트그룹이 유산균 화장품을 ‘야쿠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티몰국제에 입점해 중국 시장을 탐색하고 있다. 스킨로션, 에센스, 크림, 마스크팩, 클렌징 등 다앙하다. 가격은 100위안에서 2000위안 사이다. 현재 유산균화장품은 LACTDEW, REVECY, PARABIO, IKITEL 등이 입점해있다.

또 과거에 SKll가 국내에 처음으로 발효화장품을 도입해 재기했다. 이대 다양한 국내 브랜드가 발효화장품을 출시했으나 현재가지 맥을 이어오고 있는 브랜드는 엘지생활건강의 ‘숨‘이 대표적이다.

특히 이때 냄새를 제거하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저온발효기술 등 다양한 기술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도가 나타났다. 현재 이 같은 시도는 찾기 힘들다. 최근 팜스킨이 클렌저를 출시하면서 시카성분을 스팀공법을 통해 효과를 증진하는 시도를 하고 있어 주목된다. 또 뷰티드라마도 클렌징을 추시하면서 벌꿀 등을 4주간 숙성하는 방법으로 차별화를 괴하고 있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코로나가 지속됨에 따라 마스크에 컬러가 묻어나지 않고 수정화장이 필요 없는 제품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다만 건조함 계절의 특성을 반영해 보습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한편 최근 출시된 화장품은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부문]

◇에스테덤, ‘셀룰러워터 크림’

‘에스테덤’이 언택트 소비문화와 홈스테틱 트렌드에 발맞춰 전자상거래 전용 ‘셀룰러워터 크림’을 런칭했다. ‘셀룰러워터 크림’은 세라마이드 NP 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방지해 탄탄한 보습을 채워주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보습-주름 개선 크림이다. 또한, 특허 받은 셀룰러워터를 함유하여 피부 깊숙이 에너지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다라보, ‘고쿠쥰’

하다라보가 새로워진 ‘고쿠쥰’ 출시을 출시했다. 새로워진 ‘고쿠쥰 2세대’는 크기가 다른 프리미엄 3중 히알루론산에 ‘히알루론바이옴™’을 더해 더욱 강력한 보습기능을 갖고 있다. 히알루론바이옴™은 별도 첨가물 없이 유산균(젖산)으로만 발효시킨 하다라보의 특별 성분이다.

발효를 통해 저분자화된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 깊숙이 보습을 제공한다. 히알루론바이옴™이 적용된 고쿠쥰 2세대는 로션, 로션 라이트, 밀크, 크림 등 4종으로 출시된다. 그 중 고쿠쥰 로션과 고쿠쥰 밀크는 한국인을 대상으로 3년 간의 샘플링 과정을 거쳐 한국인 피부에 최적화된 포뮬라다.

◇팜스킨 두윗(DOWITH), ‘실외 액티비티 에디션’

두윗이 ‘실외 액티비티 에디션’을 출시했다. 두윗 실외 ‘액티비티 에디션’은 아보카도 성분을 담아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팜스킨은 두윗 실외 ‘액티비티 에디션’ 6종을 선보였다. 초유와 아보카도 성분을 함유한 두윗 실외 액티비티 에디션은 클렌징폼, 오일, 세럼, 페이셜 밤, 선스크린, 마스크팩 등이다.

‘숲 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올레산과 리놀레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보습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두윗 실외 ‘액티비티 에디션’에 들어있는 루테인과 비타민 E는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엑티비티 에디션’은 다양한 외부 활동이나 실외 액티비티 활동 시 소비자들이 피부 걱정 없이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슈퍼 아보카도 허벌 콤플렉스 등의 포뮬러를 적용했다.

◇SEP, 바이애콤, ‘퓨어 카밍 팩 클렌저’

‘셉’이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애콤’과 협업하여 ‘퓨어 카밍 팩 클렌저’를 출시했다. ‘퓨어 카밍 팩 클렌저’는 팩과 클렌징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트랜스포밍 클렌저다. 수분 가득한 젤 제형을 피부에 도톰하게 발라 팩처럼 얹은 후 3~5분 뒤 미온수로 거품을 내며 세안까지 할 수 있다.

찜·건조·숙성을 거친 시카 스팀 공법으로 우려낸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 효과는 물론 영양분 손실도 최소화했다. 티트리잎·약모밀 추출물 등이 포함돼 피부 트러블과 항산화 관리에 효과적이며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모공 개선 임상 실험 또한 완료했다.

◇뷰티드라마, ‘코코앤코코 허니 휘핑 올클린 밤‘

주식회사 뷰티드라마가 벌꿀 등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세안제인 ‘코코앤코코 허니 휘핑 올클린 밤’ 클렌징을 출시했다. ‘코코앤코코 허니 휘핑 올클린 밤’은 벌꿀 등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원료만을 배합하여 4주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다. 천연 성분만으로 독성 성분을 억제하고 순화하기 위해서다. ‘코코앤코코 허니 휘핑 올클린 밤’은 피부의 턴오버에 주목해 피부 노화를 늦추고 피로도를 감소해주며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에 따른 지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지정 검사기관의 피부 유해 성분과 인체 자극 테스트도 통과했다.

◇SK-II-, ‘피테라 에센스 스트리트 아트 리미티드 에디션’(230ml / 23만원대)

SK-II는 ‘피테라 에센스 스트리트 아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SK2는 맑고 투명한 피부 기적을 선사하는 피테라™의 현대적인 재해석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서로에 대한 사랑과 기쁨을 공유하는 홀리데이 시즌에 선보이게 될 SK2 피테라 에센스 스트리트 아트 리미티드 에디션은 스트리트 아트와 뮤직 그리고 다양한 팝 컬쳐 요소를 아우르는 대담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활용했으며 레드, 화이트, 옐로우 세 가지 컬러의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워터 타입으로 피부에 순하게 잘 스며들어 피부 리듬의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맑고 투영한 피부를 위해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되찾을 수 있도록 케어해 준다.

◇아이소이, ‘팩트맨 3종’

아이소이가 남성 스킨케어 '팩트맨 3종'을 출시했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올리브영 7년 1위 세럼 '아이소이 잡티세럼’의 기술력을 맨 라인에 접목한 것이다. 잡티케어부터 보습, 피부결 개선까지 임상 완료해 외부자극으로 상처받기 쉬운 남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3종 모두 지방산, 단백질,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세계 6대 슈퍼푸드 ‘햄프씨드’가 함유되어 있어 거칠어 지기 쉬운 남자 피부의 기초 체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고기능성 잡티부터, 결, 보습까지 동시에 케어하는 고기능성 제품이지만 유해의심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순한 자연유래성분을 활용해 민감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팩트맨 3종’은 ▲‘팩트맨 블레미쉬 케어 부스팅 토너’, ▲‘팩트맨 블레미쉬 케어 올인원 세럼’ ▲‘팩트맨 블레미쉬 클렌징 젤’로 구성되어 있다.

◇세럼카인드, ‘블랙 블라썸 핸드세럼’ (30ml / 22,000원)

‘세럼카인드’에서 ‘블랙 블라썸 핸드세럼’을 새롭게 출시했다. ‘블랙 블라썸 핸드세럼’은 블랙 블라썸 드롭의 고농축 세럼을 그대로 담아 겨울철 거칠어지는 손을 부드럽게 집중 케어해줄 제품이다. 또한 세럼 제형으로 마무리감이 끈적이지 않아 여러 번 덧발라도 무거움 없이 부드럽게 스며들며, 블랙 튤립의 고급스러운 플로럴 계열의 향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성분 또한 블랙 튤립 파우더를 함유해 손의 피부 장벽을 개선시켜주며, 함께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외부환경으로부터 손상 받은 손을 회복시켜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게다가 임상 테스트를 거쳐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 장벽이 개선되는 것을 검증한 제품이다.

[메이크업 부문]

◇비건 글리터 브랜드 언리시아, ‘Non-Sticky Dazzle Tint’ (5.5g / 16,000원)

‘언리시아(UNLEASHIA)’가 신상 Non-Sticky Dazzle Tint ’를 출시했다. 언리시아의 이번 신제품은 라이트 오일 텍스처로 끈적이지 않는 글로시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마스크를 썼다 벗기를 반복해도 마스크에는 투명한 광택만 묻어 나오고, 립 컬러는 묻어나지 않아 수정화장이 필요 없는 등 편리함까지 더했다.

입술에 고르게 도포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영롱하고 투명한 펄, 광택과 함께 볼륨이 점점 차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각도에 따라 더욱 영롱하게 빛나는 것은 물론 처음 발색했을 때, 보이는 그대로 착색된다. 투명한 펄이 과하지 않아서 간편한 데일리 무드 틴트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입술이 쉽게 건조해지는 일반 착색 틴트와 달리 보습 성분에 특화된 로즈힙 오일,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 호호바씨 오일 성분이 더해져 환절기에도 촉촉한 발림성과 함께 끈적이지 않는 유리알 광택을 연출해 준다.

◇끌레드벨, '클린 콜라겐 커버 쿠션'

끌레드벨이 피부에 해로운 유해 성분과 동물성 성분을 배제한 새로운 클린뷰티 쿠션 ‘클린 콜라겐 커버 쿠션’을 출시했다. 마스크의 일상으로 트러블이 많이 생겨 고생하는 사용자를 위해 탄생한 ‘클린 콜라겐 커버 쿠션’은 #건강한쿠션 #클린쿠션 이라는 부캐가 자연스럽도록 피부에 유해한 디부틸히드록시톨루엔, 트리에탄올아민, 소르빈산 등 20가지 유해 의심 성분을 제외하고 자연 유래 성분을 최대 함유한 제품이다. 쿠션 케이스는 클린뷰티에 걸맞은 CLEAN, BARE, BASIC이란 키워드가 새겨있어 꾸밈없이 깨끗한 쿠션임을 강조했다. 깔끔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출시된 이번 쿠션은 브라운과 화이트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피부와 자연 그리고 성분까지 생각한 끌레드벨의 ‘클린 콜라겐 커버 쿠션’은 10월 30일부터 전국 롭스매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일부 매장 제외), 매장 입점을 기념해 신제품 쿠션을 1+1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라운과 화이트 1+1기획이며, 기존 1개당 26,000원에서 2개 구매시 33% 할인된 가격인 34,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한건희 기자 / geonhee@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