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트라, 일리윤 배치...코로나 이후 수요 증가

아모레퍼시픽그룹(대표이사 서경배)은 3년 만에 두배 이상 성장한 국내 더마코스메틱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그룹 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연구소’와 ‘에스트라’가 공동 개발한 특허성분을 보유해 뚜렷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칸타르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5천억원 규모였던 국내 더마코스메틱 시장은 2019년 1조원 규모로 성장했다. 유해환경,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상황 속 마스크 착용 생활화로 더마코스메틱 수요는 더욱 증가하는 추세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건조함, 트러블 등 피부고민의 근본적 해결책을 피부장벽 강화에 초점을 맞춰, 병원채널 전문성을 지닌 에스트라와 피부과학 기술을 갖춘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연구소에서 더마코스메틱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2008년 생체 내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세가지 지질 성분을 함유한 조성물로 원천 특허를 획득하고 보습구조체 더마온을 개발했다. 더마온은 피부 지질 성분 뿐 아니라 겹겹이 쌓여있는 구성형태까지 피부 구조와 흡사해 효과적으로 흡수되고 이를 유지시켜준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NET 인증을 받았으며, 피부장벽 강화와 보습을 돕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아토베리어365 라인의 핵심 기술이다.

특히 2018년 9월 아리따움 등 로드숍에서 판매를 시작한 아토베리어365 라인중 ‘아토베리어365 크림 스페셜 세트’는 2020년 1월 올리브영 더마 코스메틱 부문 내 상품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제품력을 인정받은 아토베리어365 크림과 로션은 11월 1일부터 29일까지 올리브영 ‘국민보습생활’ 파워팩 행사에 참여한다. 겨울철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대용량 제품과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세라마이드 캡슐화 기술인 세라마이드 스킨 콤플렉스는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세라마이드를 캡슐화 해 유효 성분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흡수시켜 주는 특허 성분이다. 손상된 피부 장벽에 부족한 지질구조체를 공급하여 피부 보호막을 강화해준다. 2015년 일리윤의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에 적용했으며 온 가족이 사용하는 보습, 진정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피부장벽 강화, 보습과 함께 외부자극으로 발생한 급성 트러블 케어 제품에도 새로운 기술력을 선보였다. 피부 진정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등 성분이 시카 화장품 시장을 성장 시켰지만 꾸덕한 제형으로 피부 흡수가 느린 불편함이 있었다.

에스트라는 시카제품의 빠른 흡수를 위해 액상형으로 만든 ‘에이시카-스트레스 릴리프 크림에센스’를 2020년 4월 출시했다. 또 피부 자생력을 강화하고 진정효과에 도움되는 고순도 센텔라 4X 복합체 에이-시카 콤플렉스TM 와 안티 스트레스 콤플렉스TM 를 배합해 마데카소사이드 등 시카 대표성분 4종만 사용한 결과 대비 199% 피부진정 개선 효과를 보였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라인

에스트라는 ‘더마온’ 기술을 바탕으로 보습에 최적화한 아토베리어 라인을 출시했다. 보습은 손상된 피부장벽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장벽 구성물은 세라마이드로만 알려져 있지만 실제 피부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으로 구성된 얇은 판이 쌓여 피부장벽을 이루고 있다. 더마온은 피부장벽에 해당하는 피부 지질 성분뿐 아니라 구성형태까지 유사하게 구현한 특허기술 이다. 아토베리어 대표상품인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눈에 보이는 소프트 캡슐 형태의 더마온이 체온에 의해 쉽게 녹아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는 제품이다. 세라마이드 구성물인 피토스핑고신이 피부 유해인자로부터 피부를 방어하고 더마온 캡슐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보습막을 만들어준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직접 선정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 병원 화장품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했다. 또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2020년 1월 올리브영 더마 코스메틱 단품 부문 매출 1위에 올랐다.

에스트라 에이시카라인

메디뷰티 에스트라는 과도한 클렌징, 피부와 맞지 않는 스킨케어 등 스트레스형 외부자극으로 발생한 급민감 피부를 위해 신제품을 출시했다. 시카 성분에 기반한 ‘에이시카-스트레스’는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효과적인 진정과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강화한다. 에스트라의 시카 솔루션 ‘에이시카-스트레스’는 에센스와 크림 두가지 제형으로 선보여 상황에 따른 선택을 제공한다. 시카 대표성분 마데카소사이드 등 4종 복합물만을 사용한 결과 대비 199% 개선 효과를 보인 ‘에이시카-스트레스’는 고순도 센텔라 4X 복합체와 Anti-Stress ComplexTM을 포뮬레이션 했다. 시카는 묵직하고 꾸덕한 제형을 가지고 있어 흡수가 느린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에이시카-스트레스 릴리프 크림에센스’의 액상형 텍스쳐는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액상형 타입의 ‘에이시카-스트레스 릴리프 크림에센스’는 크림을 에센스로 녹여 만들어 빠른 흡수력을 자랑한다. 손바닥 면 전체를 사용해 지긋이 눌러주면서 흡수시키면 과도한 유분감 없이 진정되는 피부를 느낄 수 있다. 또 크림 타입의 ‘에이시카-스트레스 릴리프 트리트먼트’는 집중케어가 필요한 곳에 사용하면 오랫동안 진정효과를 보인다.

◇일리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은 연약하고 건조한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저자극 고보습 크림이다. 건조함과 민감성 등의 문제로 피부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아모레퍼시픽의 기술력과 안심 성분을 더해 만들었다. 특허 받은 피부 장벽 유사 구조체 세라마이드 스킨 콤플렉스™ 를 소프트 캡슐화해 세라마이드의 피부 침투 효율을 높였으며, 일리윤 만의 특허 성분인 국내 자생 성분 ‘연꽃쌈 발효 콩’이 피부 염증인자를 억제해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파라벤·합성색소·인공향 등 7가지 성분을 배제했으며 72시간 보습 지속력, 하이포알러지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해 연약한 아기 피부에도 안심하고 바를 수 있다. ‘글로우픽’에서 2017년 상반기 컨슈머 뷰티 어워드의 ‘바디크림’ 부문 1위에 선정됐으며 ‘화해’에서 주최한 2016 상반기 뷰티 어워드 ‘바디크림’ 부문 위너를 수상했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수딩 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수딩 젤’은 산뜻하고 시원한 사용감과 피부 진정 효능을 갖춘 제품이다. 사탕무 유래 아미노산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보인다. 특히 자연 유래 세라마이드 성분은 여러 번 덧바르지 않아도 촉촉함을 오래 지속시켜준다. 민감성 패널 테스트, 알러지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으며 특정 성분 10가지를 첨가하지 않아 영유아와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수딩 젤은 ‘마리끌레르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바디 케어 부문 수상 및 ‘2020 스타일러 베스트 브랜드’ 보습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제품력을 인정 받았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