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시카, 닥터자르트, 봄비 꿀단지 판매량 지난 9월 대비 두배 이상 증가

국내 마스크 팩이 중국 시장에서 활기를 찾지 못하고 있다. 리더스코스메틱를 비롯한 국내 마스크 팩 상장 기업들의 주가도 상승하지 못하고 더 이상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

지난 10월 중국 티몰에서 국내 마스크 팩의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광군절 핫딜의 영향인 것으로 해석된다. 하지만 1,2,3,4위권 브랜드를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의 판매량은 가격 인하에도 불구하고 소폭 증가에 그쳤다. 철저한 시장분석과 대응책 마련이 필요하다.

특히 VT 시카 수분 마스크 팩이 눈에 띈다. 이 마스크는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하지만 지난 8월부터 3달 연속으로 메디힐, 닥터자르트, 제이준, AHC, 제이엠, SNP 등을 제치고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다.

또 티몰 판매채널의 경우에도 ‘Wsmm 플래그십 스토어’라는 다소 생소한 루트의 판매량이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게다가 판매가격도 지난 9월 10개 59.9위안에서 10월에는 10개 89.9위안으로 인상했지만 판매량은 오히려 증가했다.

한때 무서운 질주를 하면서 상장까지 거론됐던 지피클럽의 제이엠솔루션의 경우에도 과거와 같은 판매량을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 메디힐 NMF 아쿠아링 마스크팩도 가격 인하와 번들판매를 실시했지만 소폭 상승에 그쳤다.

엔프라니의 홀리카홀리카 퓨어 에센스 마스크시트는 지난 9월 홀리카홀리카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69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를 달성하면서 10위권에 올랐지만 10월에는 들지 못했다. 엔프라니는 한때 국내 10대 화장품사였다. CJ가 한국주철관에 매각한 이후 점점 위축됐다.

한편 지난 10월 티몰에서 국내 마스크팩 브랜드들의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VT 시카 수분 마스크는 VT시카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개 178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VT시카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개 6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Wsmm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89.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0개 등으로 총 310,000개다. 지난 9월에는 163,000개가 판매됐다.

닥터자르트 더마스트 워터젯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는 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개 215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개 205위안이고 판매량은 95,000개, 티몰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0개 14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등으로 총 118,000개다. 지난 9월에는 63,000개였다.

파파레시피 봄비 꿀단지 마스크팩은 파파 레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파파 레시피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40개 31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개 등으로 총 판매량은 67,000개다. 9월에는 34,000개였다.

메디힐 NMF 아쿠아링 마스크팩은 메디힐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0개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메디힐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0개 22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쑤닝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개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티몰국제수입품 마트 가격은 10개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등으로 총 판매량 53,000개다. 9월에는 42,000개였다.

제이엠 솔루션 마스크팩은 제이엠솔루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188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개, 제이엠솔루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75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40개 129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 징보국제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30개 12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티몰국제수입품마트 가격은 30개 135위안이고 판매량은 7,000개 등으로 총 판매량은 53,000개다.

AHC 프리미엄 하이드라 수더 마스크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116위안이고 판매량은 7,500개,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128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개, 티몰국제 수입품마트 99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등으로 총 판매량은 41,500개다. 9월에는 15,000개였다.

오제끄 퓨어 노블 워터 미네랄 시트 마스크팩은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62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다.

제이준 블랙 물광 마스크는 제이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개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제이준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티몰국제수입품마트 가격은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등으로 총 판매량은 9,000개다. 9월에는 15,000개였다.

SNP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는 SNP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0개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SNP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개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티몰국제수입품마트 가격은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등으로 총 판매량은 6,000개다. 9월에는 47,500개였다.

파파레시피 봄비 프루터블 그린 스퀴즈 릴렉싱 마스크는 파파레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파파레시피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개 15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등으로 총 판매량은 5,000개다. 지난 9월에는 18,000개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