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가세하면서 유니레버 AHC 위치 '흔들'

엘지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문 중에서 후가 차지하는 비중은 절대적이다. 3분기 실적 가운데 후의 비중은 91%로 압도적이다. 아직 중국의 고가화장품 시장이 매력적이라는 해석이 가능하다.

그러나 티몰 등 전자상거래플랫폼에서의 판매실적은 매우 미약했다. 따라서 중국 현지의 실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 및 마케팅 활동 보다는 면세점이나 기업형 따이공을 통한 매출로 분석된다. 하지만 면세점은 거대 도매상이므로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위험을 내포하고 있어 우려된다.

엘지생활건강은 2020년 광군절을 통해 이 같은 우려를 불식시켰다. 전자상거래 판매를 활성화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광군절 예약판매 첫날에 5억 위안의 매출을 올렸다. 그리고 10월 티몰 스킨케어 판매에서 450,000개를 판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다 숨과 후 공진향도 서서히 힘을 모아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간판 브랜드인 설화수 자음생과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도 가세하고 있다. 따라서 그동안 독주를 해왔던 유니레버의 AHC가 서서히 국내 토종 브랜드에 밀리는 형국이다. 선의의 경쟁을 통해 시장 확대가 예상된다.

지난 10월 티몰의 국내 스킨케어 부문에서 후 천기단 7종 세트는 45만개를 판매하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그것도 다양한 채널이 아닌 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라는 단일 채널이다. 가격은 1,590위안이다. 월 판매량은 6월, 7월 25,000개, 8월 45,000개, 9월 8,000개였다.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기초 2종세트는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9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45,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등으로 3개 채널을 통해 95,000개를 판매했다. 6월 130,000개, 7월 45,000개, 8월 65,000개, 9월 70,000개다.

AHC 비5 스킨로션 세트는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89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개,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90위안이고 판매량은 6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65위안이고 판매량은 9,000개 등 총 판매량은 77,000개다. 1월 4,700개, 2월 17,000개, 3월 25,000개, 4월 14,000개, 5월 19,500개, 7월 14,000개, 8월 19,000개, 9월 25,000개다.

숨37도 타임에너지 스킨 리셋팅 3종 세트는 숨37도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80위안이고 판매량은 60,000개다. 6월 10,000개, 7월 5,000개, 8월 4,000개, 9월 4,000개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2종 세트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0개다. 6월 35,000개, 7월 8,000개, 8월 15,000개, 9월 10,000개다.

AHC 온리포맨 스킨케어 세트는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9위안이고 판매량은 6,500개 등 총 판매량은 41,500개다. 6월 40,000개, 7월 25,000개, 8월 50,000개, 9월 37,500개다.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는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48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개다. 6월 25,000개, 7월 3,500개, 8월 14,000개, 9월 24,000개다.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2종 세트는 아모레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0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45위안이고 판매량은 8,5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26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등 총 판매량은 19,500개다. 1월 4,700개, 2월 17,000개, 3월 25,000개, 4월 14,000개, 5월 19,500개, 6월 59,000개, 7월 15,000개, 8월 18,000개, 9월 18,000개다.

더마펌 울트라 수딩 토너 포뮬러 세트는 더마펌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78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립스틱오빠 이쟈치의 매장 가격은 26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등 총 판매량은 17,000개다. 6월 14,500개, 7월 9,500개, 8월 11,500개, 9월 9,500개다.

후 공진향 6종 세트는 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20위안이고 판매량은 8,500개다. 6월 6,000개, 7월 3,000개, 8월 3,000개, 9월 4,000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