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판매 마치고 지난 1일부터 샘플 증정 등 작은 이벤트 지속...

세계가 주목하는 중국의 광군절 핫딜이 종착지를 향해 가고 있다.

 

지난 10월 21일 0시부터 10월 31일 22시까지 예약판매를 실시하면서 다양한 기록을 생산했다. 티몰에서 지난 10월 한 달간 후 천기단 세트가 45만개를 이니스프리의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가 30만개를, 라네즈 스킨 베일 베이스가 22만개를 각각 판매되면서 국내 일부 브랜드는 특수를 보았다.

특히 1,680위안짜리의 설화수의 고가 자음생 크림이 중국의 고가 시장을 탐색하면서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고 있다. 하지만 다수의 브랜드는 지난 2018년이나 2019년에는 광군절 핫딜 소식을 발표했으나 2020년에는 뜸하다.

아무튼 광군절 예약판매가 끝난 11월일부터 국내외 주요 화장품 브랜드들의 마케팅 현황을 조사했다. 본품을 구매할 경우 샘플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대부분이고 회원 가입을 유도하기 위한 쿠폰발행 등을 하고 있다.

후 천기단 화현 7종세트는 여행용 7종 샘플+에센스 3종 샘플 증정 및 회원 가입 시 200위안 의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설화수 윤조스킨게어는 1+1(15만 개 한정세트)을 하고 있으며 스킨15ml+ 로션15ml+ 에센스5ml+ 크림15ml를 증정하고 있다.

▲ 광군절 국내외 주요 화장품 브랜드들의 이벤트 캡쳐 화면

SK-II 피테라 에센스는 한정판 구매시 30ml*2+10ml(생방송 시)의 샘플과 스카프를 증정하고 있다. 샤넬 수블리마지 크렘 텍스쳐 수프림(15g)은 11.1~11.11까지 랜덤으로 샘플을 증정하고 있다.

시세이도 얼티뮨 세럼(30ml*2/ 1180위안)은 회원 가입 시 3만명 까지 10ml*3+티몰선물세트를 증정하고 있다. 랑콤 토닉 꽁포르는 400ml/ 435위안 구매시 125ml*2+75ml*2를,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에센스는 50ml/ 1080위안을 구매시 7ml*7+1ml를, 압솔뤼 아이 크림은 20ml/ 1080위안 구매시 4ml*5를 압솔뤼 소프트 크림은 30ml/ 1380위안 구매시 15ml*2를를 각각 증정하고 있다.

에스티 로더의 에스티 로더 갈색병은 30ml/ 640위안을 구매하면 15ml+7ml*2를 50ml/ 900위안을 구매하면 15ml*3를 75ml/ 1150위안을 구매하면 15ml*2를 각각 증정하고 2021년 캐린더를 증정(한 ID당 한 개씩)한고 있다. 디올의 루즈디올 매트 립스틱#999 #720은 회원 가입 시 랜덤으로 샘플을 증정하고 있다.

또 국내 주요 브랜드들도 글로벌 브랜드와 비슷한 상황이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씨드 스킨로션 세트는 여행용 샘플 증정+마스트 팩 2장(랜덤 발송)과 11월 11일 0시-2시 에센스 샘플을 증정한다. 메디힐 마스크팩은 50장 묶음을 두 개 사면 17% 추가 할인하고 있다.

라네즈 스킨베일 베이스는 스킨로션 5종 세트 샘플을 증정하고 더 페이스샵 fmgt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슬림핏 EX 30ml 구매시 아이브로펜슬 0.3g+파운데이션10ml*2+2ml*2+10ml을 증정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