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립스, 스킨푸드, 입큰, 더샘, 3CE 등 수백개 판매로 매우 저조...현지 마케팅 강화 시급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가 광군절 특수를 맞아 사상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반면에 중소 브랜드인 이글립스, 스킨푸드, 입큰 등은 수백 개의 매우 저조한 판매량을 달성했다. 그리고 로레알에 매각된 3CE의 경우에도 수백 개의 판매량을 달성해 기대만큼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때문에 과거처럼 ‘메이드 인 코리아‘라는 특혜는 점점 사라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따라서 하루빨리 브랜드의 사회적 영향력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하다. 특히 중국 현지 바이럴 마케팅이 중요해 지고 있다.

지난 10월 한 달간 티몰의 한국 브랜드의 파우더 부문에 대한 판매량을 조사했다. 늘 견고한 판매를 유지하면서 브랜드력을 형성한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가 30만개 가까운 놀라운 판매량을 달성했다. 지난 9월에는 18만개가 판매됐다.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0위안이고 판매량은 85,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50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0개 등으로 총 판매량은 285,000개다. 월별 판매량은 1월 75,400개, 2월 35,100개, 3월 80,000개, 4월 40,000개, 5월 135,000개, 6월 380,000개, 7월 55,000개, 8월 100,000개, 9월 150,000만개다.

국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유니클럽 새틴루스 파우더, 풀 커버 포어 파우더는 티몰에서는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새틴루스 파우더 가격은 59위안, 풀 커버 포어 파우더 가격은 3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유니클럽 플래그십 스토어 새틴루스 파우더 가격은 59위안, 풀 커버 포어 파우더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유니클럽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새틴루스 파우더 가격은 59위안, 풀 커버 포어 파우더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등 총 판매량은 24,000개다. 7월 35,200개, 8월 15,000개, 9월 27,000개다.

더블유랩 핑크홀 파우더 팩트는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7,500개로 지난 9월 보다 하락했다. 1월 1,800개, 2월 3,000개, 3월 5,500개, 4월 3,000개, 5월 5,000개, 6월 15,000개, 7월 6,500, 8월 8,000개, 9월 10,000개다.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 팩트는 Abu 약화장품 해외 매장 가격은 55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다. 6월 1,000개, 7월 847개, 8월 1,000개, 9월 827개다.

스킨푸드 백위트 루스 파우더는 스킨푸드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8위안이고 판매량은 857개다. 6월 1,300개, 7월 1,000개, 8월 1,500개, 9월 1,200개다.

유니클럽 풀 커버 포어 팩트는 유니클럽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233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55위안이고 판매량은 532개 등 총 판매량은 765개다. 6월 1,900개, 7월 1,300개, 8월 2,200개, 9월 1,899개다.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팩트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0위안이고 판매량은 514개다. 6월 1,900개, 7월 1,300개, 8월 2,000개, 9월 1,000개다.

더페이스샵 오일 클리어 기름종이 파우더는 더페이스샵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0위안이고 판매량은 485개다. 9월에는 530개다.

더샘 샘물 퍼펙트 포어 쿠션은 더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2위안이고 판매량은 400개다. 7월 606개, 8월 592개, 9월 550개다.

3CE 블러 세범 파우더는 3CE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5위안이고 판매량은 383개다. 7월 684개, 8월 821개, 9월 657개다.

입큰 오리지널 퍼퓸 파우더 팩트는 입큰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8위안이고 판매량은 365개다. 7월 587개, 8월 648개, 9월 511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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